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9번째 줄: 19번째 줄:
{{목차}}
{{목차}}
==개요==
==개요==
[[파일:친웨2.png]]
2021년 테티스 정부수립 이전부터 존재했으며 현재까지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테티스 정치 계파이다.  
2021년 테티스 정부수립 이전부터 존재했으며 현재까지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테티스 정치 계파이다.  



2023년 2월 8일 (수) 02:19 판

친웨
친웨일계
형성 2021
수장 웨일
성향 우 ~ 극우
주요 정치인 웨일
허경영
모재명
캡틴
제우스

개요

2021년 테티스 정부수립 이전부터 존재했으며 현재까지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테티스 정치 계파이다.

이념

친웨 정치인들은 고보수주의, 신자유주의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초기 로렌시아 휘그당 당시에는 로렌시아의 지역적 특이점 때문에 제퍼슨 주의가 대세였다.

친웨의 대표 정치인 캡틴과 같은 일부는 기독교 보수주의적인 성향을 가진다.

정의

- 웨일 정부 출신의 핵심 세력

- 웨일의 정치적 스펙트럼을 공유하고 지지하는 세력

친웨의 역사

UED 함대 ~ 프랑스 시절

UTO 군단 ~ 제1군단 시절

테티스 시절

현재

친웨 목록

친웨 직계

볼드체는 중심 인물

캡틴: 친웨의 대표적인 인물로 그가 운영하는 불의 십자단이 친웨 성향의 단체이다. 친웨의 행동대장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허경영: 웨일과 가장 끈끈한 인물로 대통령 이전에 국민당 당수, 재무장관 등 웨일 정부 주요 요직을 거쳤다. 현재 웨일의 후계자라는 것을 증명하듯 웨일 이후 높은 지지율을 안고 차기 대통령으로 당선되어 직무를 수행 중이다. 웨일 밑에서 1군단 부사령관을 지냈다.

스사1: 카국에서부터 이어진 인연으로 스사가 야당에서 활동할때도 딱히 마찰이 없었다. 웨일이 가장 아끼는 이들 중 한 명이며 항상 자신의 곁에 두려고 했다.

러그: 현재 사람사는 웨일 재단의 이사장

마르틴 보어만: 前 시스로렌시아 주지사

공백


프랑스계열

웨일이 과거 만들었던 가상국가인 프랑스 때부터 웨일과 친밀했던 이들. 현재 대다수가 가상국가를 떠난 상태다.

마리아 뮬러: 웨일의 스승으로 국민당 전신인 로렌시아 지역 정당 시절 당 강령을 만들었다. 사실상 가장 웨일과 오래 있었다고도 볼 수 있는 인물.

드골여친: 웨일이 유일하게 자신의 동반자라 인정하는 인물. 과거 프랑스에서 부통령을 역임했으며 많은 국가에서 고위직을 역임했으나 현재는 사망함

새라: 웨일과 가장 친한 가국인중 하나. 현재는 거의 죽었다고 봐도 무방.

swat.팀장: 웨일 밑에서 재계를 담당했던 사람. 그것은 테티스까지 이어졌으나 현재는 마찬가지로 사망했다.

미실: 과거 유니온 연방의 신질서위원회에서 처음 봤으며 이후 웨일의 국가였던 프랑스에서도 부총리를 역임한다. 부총리 사퇴 후 가국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으나 2021년 국민당에서 다시 웨일과 재회했다.

모준석: 과거 웨일의 프랑스에서 내무부장관을 역임함.

헨리 키신저: 前 시스로렌시아 주지사

피카츄

테티스 계열

테티스를 건국하면서 함께 일했거나 혹은 그 이전부터 웨일과 면식이 있는 인물들.

포티: 테티스의 건국자이자 시조. 웨일을 키워준 인물 중 하나였으며 웨일과 가장 친밀한 이중 한 명이다. 웨일 또한 포티와 형 동생 하는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물론 친웨는 아니고 다른 세력의 수장이나 웨일과의 관계가 유독 친밀하기에 함께 기입한다.

모형준: tbs 페이지 글에 웨일을 찬양하는 글을 쓸 정도로 웨일을 존경한다. 비교적 늦게 웨일의 세력에 들어온 이다.

제우스: 웨일 정부의 국방부 장관 겸 국가기록원장으로 자유민주당에서도 친웨 인물로 분류되었다. 현재 친웨계열 허경영 정권, 국민당에 입당하면서 친웨를 이어가고 있다.

델러트 에버그린: 휘그당 창당 멤버 중 일인.

라인하르트 폰 로엔그람


범친웨계

친허

허경영의 계파이다. 물론 허경영은 직통 친웨이며 친웨의 부사령관격 인물이다. 전라인민공화국의 원주민들이 이에 포함된다.

허경영: 사실상 친허의 수장이자 친웨의 좌장.

자몽: 사람 사는 웨일재단 회원이자 웨일의 보좌관 중 일인.

친모

모재명의 세력을 포함한다. 거의 친웨에서는 방계 취급 받고 있다.

모재명: 모누현 시절 웨일의 도움으로 정계에 입문하고 대통령까지 지냈지만 자유민주당에서 웨일을 지속적으로 비판하면서 사이가 틀어졌다. 웨일의 정계은퇴 이후 사과하며 나름 회복된 감을 보였다.

김남국: 공화당에서 국민당으로 왔을땐 친웨였으나 보수당 분열 당시 자유민주당으로 가면서 방계 인사로 취급받는듯 하다. 현재 웨일은 그를 친웨라고 부른다기 보다는 친웨 내 친모의 수장이라고 부른다.

모응천: 모재명의 동생. 사이는 괜찮은 편이다.

저우언라이

유진계

유진

한지현

무함마드 샤르니아

과거에는 친웨였으나 현재는 아닌 인물

지웨

현재 친웨는 아니지만 웨일과 무난무난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들.

우성: 과거 모경호 정부에서 정치 활동할때는 친웨로 분류되었으나 현재 정계은퇴를 하면서 친웨로 분류되지 않는다.

피자: 마찬가지로 현재 접점이 없다.

도적: 한 때 친분이 깊었으나 웨일이 대통령직을 사퇴한 이후로 접점이 없어서 친웨에서 뺐다.

반웨

친웨에서 배신자라고 불리는 이들이다.

모벨스: 1군단 계열 친웨의 철천지 원수.

리엘: 친웨들이 가장 찢고 싶어하는 존재.

관련단체

제1군단

웨일의 사병이나 다름 없는 준군사조직. 현재 지휘관은 허경영

불의 십자단

웨일의 연고지인 로렌시아를 바탕으로 존재하는 결사체. 총수는 캡틴

TBS

친웨 성향이 강하다. 웨일을 찬양하는 글을 기고했을 정도.

기타

  • 웨일 전 대통령의 영향력은 그가 밴접해도 유지될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다.
  • 친웨는 테티스의 기둥이나 다름 없을 정도로 많은 분야에 친웨 인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