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샤드 전쟁

Choijy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9월 12일 (일) 20:39 판
1차 샤드 전쟁
First War of The Shard
기간 샤드의 시대 1784년 5월 13일 – 샤드의 시대 1784년 6월 12일
장소 사르디카 대륙, 하시티카 대륙
원인 아라트라칸 1세의 권력 야욕, 차바니 기사단의 하시티카 대륙 수호
교전국 및
교전 세력
샤드 동맹 바시프 동맹
슈반 제국
쉬메니 왕국
바시프 동맹
카만 왕국
차바니 기사단
지휘관 아라트라칸 1세
찰라뉴 3세
짐스파탄
키베니르 1세
우투카루카
병력 슈반 제국군 17만명
쉬메니 숭고군 7만명
바시프군 5만명
카만 왕립군 2만명
차바니 기사 3천명
피해 사망자 13만명 사망자 6만명
결과 쉬메니 왕국의 항복, 아라트라칸 1세의 퇴위
영향 바시프 연맹 세력 확장

개요

샤드의 시대 1784년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벌어진 전쟁. 아라트라칸 1세가 1차 샤드 대원정을 나서며 시작되었고, 바시프 동맹이 쉬메니 왕국의 수도를 점령한 이후 슈반 혁명으로 아라트라칸 1세가 퇴위하며 종결되었다.

배경

야만의 시대, 문명의 시대를 거쳐 사르디카 대륙은 샤드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샤드는 바시프 동맹 초대 맹주인 장 솔론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이것은 사르디카 대륙을 수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맏게 되었다. 이 샤드를 얻은 세력은 막강해지는 대신 그 직후 대륙의 균형이 무너져 멸망하도록 설계되어 대륙은 오랜 시간 평화를 유지해왔다.

그러던 중 아라트라칸 1세가 슈반 제국의 새 황제로 즉위했는데, 그는 야망이 큰 인물이어서 몇날며칠 샤드를 안전하게 빼갈 법을 고민하고 있었다. 한편 몇몇 항해사들이 신대륙인 하시티카 대륙을 발견하고 이를 아라트라칸 1세에게 보고했는데, 이 소식을 들은 아라트라칸 1세는 샤드를 훔친 직후 물자를 챙겨 하시티카 대륙으로 이동한다면 손실을 적게 입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이것을 보완하여 '샤드 계획'을 세운 직후 아라트라칸 1세는 샤드를 얻기 위해 대원정을 떠났으며, 이에 바시프 동맹의 맹주인 짐스파탄이 슈반 제국에게 선전포고 하며 1차 샤드 전쟁이 시작되었다.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