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jy
나이 15살
종교 무교
소속 제이위키

개요

네이션즈, VAC 소속 연재자. 현재는 제이위키 비공식 이용자 봉사 단체 JEntry의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일대기

네이션즈 활동

제이위키에서 네이션즈를 알게 된 직후 가입했으며, 작은 사고도 있었지만(가입 직후 규정을 잘 몰라 자신의 개인 세계관을 홍보하는 작은 사고가 일어났다. 당시 매니저 싹뚝이 choijy에게 벌점 5점만 주기로 하였지만 실제로는 주지 않았다.)벌점을 부여받은줄 안 초이지는 그래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갔다. 또한 choijy의 개인 세계관을 산하로 두며, 법인단체인 네이션즈와 협력관계가 되었다.

굴레탄 연방 연재

네이션즈 내의 가상 국가 '굴레탄 연방'을 연재하고 있었으며, 특이하게도 연재를 시리즈 형식으로 했다. 시리즈 목록은 다음과 같다.

  • 1.굴레탄 제국의 역사(연재 게시판)(리마스터 진행중)
  • 2.굴레탄 신화(연재 게시판)
  • 3.카사프 산 실종사건(언론 게시판)
  • 4.오늘의 인물(연재 게시판)(연재 게시판)

2020년 6월 29일자로 휴재를 시작했다.

VAC으로의 이전

네이션즈의 임시 멸망 이후 choijy는 VAC으로 이전하여 굴레탄 연방 연재를 계속했다.

물론 중간중간 부활한 네이션즈에 들러 BWC의 포메라니아, 기본 세계관의 유고슬라비아 왕국등 자잘한 연재를 이어갔다.

정계 입문

2021년 4월 20일, choijy는 국가 바시스트당을 창당하고 빡빡 진군을 통해 정권을 잡고자 하였다.

가국 카페에서 손을 놓다

2021년 5월 12일, choijy는 부매니저 선거 낙선 후, 곧 다가올 스탭 선거를 위해 VAC 의 정치 상태를 살펴보던 중 VAC의 운영진이 매우 무능하다는 것에 회의감을 느끼고 가국 카페를 탈퇴했다. 그후, choijy는 완전히 제이위키로 넘어온 상태이다.

호감고닉

한편, 초이지는 아카라이브에서 앞뒤관계 파악을 못하고 글을 싸질렀다가 호감고닉으로 낙인이 찍혔다. 이후 초이지는 관련 사건에 대해 공부해서 다시는 호감고닉이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욕하시는 분들께, 제가 굉장히 잘못한건 저도 이제 압니다. 그리고 앞으로 눈팅 하면서 더 많이 배워올테니 과거 행적은 욕하시더라도 여러분들이랑 똑같이 챈질하는건 허락해주세요

성격

실수를 종종 하는 성격이다. 또한 장문의 글을 매우 좋아한다. 당장 아래에 싹뚝을 위로한 말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

어록

ㅙ요... 아 이게 아니지. 왜요

네이션즈 디스코드에서

이건 또 뭐야

울티마 유니버스 디스코드에서

(매니저 퇴출 투표를 열었는데,자신이 써놓고선 자신이 어이없어하는 투로 만든 것이다.)

네 없습니다. 손이 없고 입이 없습니다

네이션즈 디스코드에서

제 알바 아니에요

네이션즈 디스코드에서

모두의 존재는 소중합니다.

저도,싹뚝님도,이세상의 모든 사람도. 부디 그것을 알고 자신은 대단하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싹뚝님은 대단한 사람입니다. 싹뚝님은 우리에게 좋은 사람입니다. 싹뚝님이 이세상에서 사라지면 꼭 누군가는 슬퍼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싹뚝님은 모르시겠지만, 그 '누군가'가 바로 우리, 연재자입니다. 우리는 싹뚝님을 위하며, 우리는 싹뚝님을 존경하며, 우리는 싹뚝님을 사랑합니다. 우리중에 아무도, 싹뚝님의 기분이 좋지 않으신걸, 우리중에 아무도, 싹뚝님이 슬프신걸, 우리중에 아무도, 싹뚝님이 극단적인 생각을 하시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두, 싹뚝님이 행복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모두, 싹뚝님이 즐거운 인생을 살길 원합니다. 우리는 모두, 싹뚝님이 영원히,영원히 살아계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싹뚝님을 위하기에, 우리는 싹뚝님을 존경하기에, 우리는 싹뚝님을 사랑하기에, 우리는 모두, 싹뚝님이 영원히,영원히 살아계시길 바랍니다. 물론 우리가 싹뚝님의 인생에 참견할 자격은 못되지만, 그렇지만, 우리는 모두 싹뚝님을 사랑해서 이런말을 할수 있는 겁니다. 싹뚝님은 자격이 있습니다. 살아갈 자격과, 우리 모두에게 사랑받을 자격이요.

네이션즈 카페에서 싹뚝을 위로하며

라임으로 떡칠돼있다

부디 빠른 완쾌를 기원합니다...이러면 안돼는데 눈물이 나려고 하는군요ㅠㅠㅠ

3월 13일,네이션즈가 법인단체가 된 날이자 제 가입일인 그날로부터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정말 웃고 울고 싹뚝님과의 추억이 많이 쌓였습니다. 처음에 제가 무례한 사고를 냈지만 처음 들어오신 분이라며 배려해주신 그 일을 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전 그것 덕분에 미련이 남아서라도, 몇번씩 연재가 귀찮아질때도 있었지만 그 일을 생각하고 싹뚝님께 보답을 하기 위해 지금까지 굴레탄을 연재했습니다. 제가 들어온지 3개월밖에 안돼서 그 전의 일들을 잘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여타 연재자분들에게 들어서 싹뚝님이 네이션즈에서 가장 위대한 매니저시라는 걸 전 어렴풋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 싹뚝님이 떠난다니 정말 마음이 시리고 붙잡아두고 싶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법... 하지만 저는 싹뚝님이 태민이님처럼 다시 돌아오실거라는 걸 믿습니다. 그날까지, 저 초이지와 굴레탄 연방은 계속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싹뚝님, 우리 네이션즈를 위해 힘써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그리고 잊지 마세요. 저희 연재자들은 모두 싹뚝님을 위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그것을 생각하며 부디 빨리 나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안녕히가세요...

싹뚝의 매니저 사퇴 당시 마지막 인사

이번엔 추억으로 떡칠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