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럼 리뉘스

오라녜 유니버스.png

빌럼 리뉘스
Willem-Rinus
빌럼 리뉘스
빌럼 리뉘스
Royal Coat of Arms of Nieuw Holland.png
Crown of Nieuw Holland.png
니우홀란트 연방 국왕
재위 2010년 6월 25일 ~
즉위식 2010년 7월 17일
후임자 빌럼 비츠셔 4세
별칭
휘(諱) 빌럼 뤼니스 헨드리퀴스 로데베이크
신상정보
출생일 1966년 7월 17일(1966-07-17) (52세)
출생지 니우홀란트 연방 니우홀란트 바타비아
가문 오라녜 로데베이크 왕가
부친 빌럼 비츠셔 4세

빌럼 "리뉘스" 헨드리퀴스 로데베이크 (네덜란드어: Willem-"Rinus" Hendricus Loderjk 1966년 7월 19일 ~)는 니우홀란트 연방의 국왕이다. 그는 그의 아버지인 빌럼 베르흐캄프의 왕위 선양으로 2010년 6월 25일에 즉위 하였다. 존호는 아버지의 전례에 따라 '빌럼 비츠셔 5세' 로 하지 않고 왕세자 시절부터 사용한 이름인 빌럼 리뉘스 로 결정되었다.[1] 1985년 이 후부터 그는 홀란트 공 (Prins van Holland)가 되었다. 홀란트 공은 전통적으로 니우홀란트의 왕세자에게 주어진 칭호이다.

니우홀란트 연방이 다른 입헌군주제에 비해 군주의 권한이 약한 국가이지만, 정치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정기 스타텐헤네랄이 열리는 날에 상원에 출석하여 의원들과 토론을 하며, 경호원 들을 최소로 거동하여 바타비아 시내를 돌아보고 패스트푸드를 먹는다던지 여러 서민적이고 파격적인 행동을 보여 국왕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가 상당히 높다.

개요

빌럼 리뉘스는 빌럼 비츠셔 4세가 왕위를 선양함에 따라 2010년 6월 25일니우홀란트의 국왕에 즉위하였다. 빌럼 리뉘스의 공식칭호는 하느님의 은총으로 니우홀란트의 국왕이자 마타람의 왕이자 반튼의 왕이자 아체의 왕이자 동인도 제도의 보호자이자 코코스 제도의 보호자이신 빌럼 리뉘스 폐하 이다.

사실 동인도 제도에 존재했던 국가들의 작위를 보유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주장하는 세력이 꽤 있으며 의회에서도 이에 대해 반론을 제기하고 있어 해당 작위들을 폐지하는 것을 현 국왕이 고심하였는데 나중에 "니우홀란트는 동인도 제도에 세워진 모든 나라를 통합한 국가인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며 절대적 진리이다. 이러한 작위를 폐지하는 것은 우리 스스로가 우리는 유럽인들의 주인된 국가임을 말하는 것이다." 라는 이유로 반대하였다.

각주

  1. 네덜란드의 빌럼 알렉산더르도 이와 같은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