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의 열람을 감지했습니다.
OEU 문서는 PC에서의 열람을 권장합니다.

현재 OEU의 별점은
5점 〕

-별점 주기-
테사 브릭스턴
Tessa Brixton
국적 계열 영국 영국
성별
나이 30세2072년 기준[1]
키/체중 163cm/52kg
출생일 2037.10.18
출생지 영국 런던
소속 중앙정보국
오펜시브 프라임 작전팀
직업 중앙정보국 1급 요원
심리분석가
등장 작품 오펜시브
오펜시브:업라이징언급
오펜시브:마지노선언급
【스포일러 주의】
생존 여부 사망
향년 향년 32세
원인 ???
장소 및 날짜 ????.??.?? ??:??
센트럼 연방, ???, ???
(오펜시브:마지노선/???)
"입은 속여도 마음은 절대 못속이는 법이지."

개요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오펜시브 시리즈의 등장인물 중 하나.

상세

빨간 안경과 갈색 단발 헤어를 가진 여성 인물이자 섹터 8 소속의 심리분석가로 크라이시스 대원들과 상담 후 그에 맞는 대원들의 심리학 보고서를 담당하고 있다. 크라이시스 대원들의 문서 제일 하단에 있는 '심리학 보고서' 란이 바로 설정 상 테사가 작성하는 심리학 보고서. 여담으로 이 심리학 보고서 담당은 과거에 그의 상관이자 같은 CIA 요원인 '케이드 클라크'라는 인물이 작성했다. 하지만 케이드가 병으로 죽고 그의 부관인 테사가 섹터 8으로 영입되어 케이드의 일을 이어받아 하는 셈.

대원들의 심리학 보고서를 담당하는 만큼 요원으로 발탁되기 전 심리학자 출신이였다고 한다. 전쟁으로 센트럼 연방으로 피신온 후 대학교를 다닐 때 심리학을 전공하고 박사 과정으로 졸업했다고 한다. 그 후에 27살에는 CIA에 들어간 스펙까지 있는 꽤나 뛰어난 영재다. 아무래도 대원들의 심리학을 담당하고 대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들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고촬하는 업무 특성 상 섹터 8 내에서도 특히나 크라시스 대원들과의 접점이 가장 많은 인물이다. 그래서 그런가 섹터 8 내의 인물들 중에서는 가장 비중이 많고, 얼굴을 가장 많이 비추는 인물이기도 하다.

성격

지적이고 조용해보이는 외모와 더불어 평소에도 얌전하고 푸근한 인상의 소유자이다. 아무래도 예전부터 심리학을 전공하며 부드러운 목소리로 상대를 타이르고 대화를 하며 상대의 마음을 읽고 파악해야하는 특성 상 말도 상냥하고 부드럽게 한다. 더불어 대원들과의 신뢰도 두터우며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도 뛰어나다.

다르게 꽤나 엄청난 너드끼를 가진 인물로 묘사된다. 특히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을 정말로 좋아하는 오타쿠이기도 하다. 그리고 본인 스스로는 이 사실을 매우 철저하게 숨기고 다닌다고 한다. 앞에서는 얌전하고 상냥하게 말하지만 혼자 있거나 SNS에서는 180도 변한다. 애니메이션 덕질은 물론이고 다른사람들 앞에서 잘 못하는 말도 하고다닌다. 물론 이 모든것이 들키면...

상담과는 개별로 일을 처리하는 데에 있어서는 꽤나 치밀하고 세세히, 조직적으로 처리한다. 먼저 일들의 양과 마감 기간을 파악해놓고 우선 순위별로 순서를 정하는 등 자기만의 규칙을 만들어 일을 처리하며, 그 일에 대한 순서는 정확하게 지키려고 한다. 이런 경향 때문에 밤을 새는 경우가 많다. 밤을 샌 다음 날에는 결국 계획대로 짜뒀던 스케줄이 망가진다. 결국 계획은 세웠는데 그대로 행동하지 못하는 셈. 이렇기에 항상 의도대로 되지 않아 고민할 때가 많다.

인물관계

섹터 8

크라이시스

행적

과거

영국 런던에서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 자라온 테사는 유년기부터 전쟁 시기와 겹치는 바람에 좋은 기억은 많이 없었다고 한다. 한 번은 바로 옆 동네에서 폭격이 떨어져 피난을 간 적도 있다고 하며,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꽤나 봤었다고 한다. 8살이 되던 해가 되서야 전쟁이 겨우 끝났지만 이미 핵전쟁으로 테사가 살던 마을은 물론 전세계가 핵전쟁으로 파괴되었다.

테사는 어릴 적 부모님을 따라 센트럼 연방으로 피난을 오게 되었다. 그런 환경에서도 테사의 부모님은 테사를 곧게 키우게 하기 위해 그녀를 학교에 입학시켰다. 어릴 적부터 험난한 경험을 많이 하여 철이 일찍 든 테사는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그런 노력에 테사는 학교에서 제일 갈 정도로 성적이 좋았고 전쟁으로 인해 상처받은 사람들을 치료해주기 위해 심리학을 전공하며 박사 과정까지 순조롭게 마쳤다. 후에 테사는 당장 전쟁보다 범죄로 상처받는 사람들이 많은 걸 보며 심리학 치료사보다 다른 목표를 잡게 되었고, 테사는 27살에 CIA 범죄심리분석가로 선발되게 된다. 그 후, 테사는 자신의 직속 상관이자 섹터 8의 요원 중 하나인 케이드 클라크가 병으로 죽게 되자 섹터 8의 리더인 리암은 테사에게 영입을 제안했고 그렇게 테사는 섹터 8에 배치되었다.

작중 행적

-해당 문서는 매우 직관적인 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매우 직관적인 줄거리를 포함하고 있어 전체적인 흐름과 전개, 강한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치 않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오펜시브

(시나리오 작성 예정)

오펜시브:마지노선

(시나리오 작성 예정)

어록

  • 오펜시브
    "입은 속여도 마음은 절대 못속이는 법이지."

트리비아

  • 씹덕이다. 가장 좋아하는 애니 장르는 판타지. 숨덕이라 이를 잘 티는 안내고 있었는데 우연히 노라만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
  • 사교적 접근 치료라는 심리학 치료법을 논문으로 제출해내 증명한 전적이 있다.
  1. 오펜시브(2072년)-3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