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모스카레브 생존자 조합(Moscarev survivors syndicate)'은 모스코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집단에 기반을 둔 협동 조직으로, 현재 볼셰비크 원더랜드의 일축을 담당하고 있는 가장 거대한 집단이다.

보편적으로 친 돌연변이 성향을 띄고 있으며, 소속되지 않은 타 집단에도 적대적이지 않기에 여러 폐쇄 집단들과도 상거래 무역과 대화를 통해 계속해 세력을 불려 나가고 있다.공통 목적은 생존자들의 결집과 자원 확보, 그리고 치안 유지와 재건이며, 중부 원더랜드의 '상트-예카테린스크' 구도심을 거점으로 볼셰비크 원더랜드 전역에 널리 퍼져있다.

기본적으로 열린 집단이기에 누구나 그들의 일원이 되기는 쉬우나, 반달리즘이나 테러, 살해나 폭력등의 원칙 위배혐의로 조합에 적대하게 되었을 경우, 볼셰비크 원더랜드에 한해서는 그야말로 지옥이 펼쳐진다.

그들의 영역은 매우 넓기에 이전에 우호적이었던 절반 이상의 공동체에는 진입하기만 하더라도 바로 총격이 날아들거나, 붙잡힌 채 간신히 살아남더라도 발가벗겨진 채 괴물과 오염 물질이 가득한 황무지와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

이 경우, 뒷배가 없다면 차라리 마을 입구에 상주하고 있는 치안대에게 항복해 절차대로 처리되는 것이 차라리 나을 것이다...

조합의 기본 7대 원칙


1.마을 내에서 화기 사용하지 않기.(주먹이나 날붙이도 마찬가지다...)

2.다른 생존자들 상대로 공갈치지 않기.

3.조합원끼리 서로 해치지 않기.

4.전쟁 후 제작된 어떠한 공공 기물도 당신의 것이 아닙니다. (설령 그게 전쟁 전 쓰레기처럼 보일지라도 말입니다.)

5.조합 내 거래에는 가급적 페블을 사용하십시오.

6.치안대와 사관들에게는 제발좀 씨발 협조하십시오.

7.조합을 상대로 도전하지 않기.(원더랜드에서 폭력의 대가는 오직 폭력 뿐입니다.)

조합회

조합은 10인의 조합회에 의해 모든 것이 관리된다. 그들 중 결원이 생기더라도 이 숫자는 절대적으로 유지되기에 간혹 그런 일이 벌어질 경우 명망 있는 사관들이나 각지에서 추천된 인물들 사이에서 엄격히 심사해 그 빈틈을 채워 넣는다.

조합은 각 마을마다 '대표', 즉, 마을의 지주이자 이장직을 임용하는데, 대표가 없는 마을에서는 보편적으로 해당 마을 출신중에 선발하지만, 적절한 인재가 없을 시 직접 재무관을 파견해 임용하기도 한다.(만일 재무관 사관 자격을 얻지 않은 마을 출신이 임용되더라도, 연임 시에 조합 재량껏 재무관 자격을 주기도 한다.)

마을 대표의 임기는 총 3년이며, 연임은 가능하나 재임이 불가하고, 연 2분기당 조합에 보고되는 관리 실태와 재무재표에서 큰 문제가 누적되거나 관리 실태의 허점이 지속되어 발견되면 해당 지역의 대표가 사임되기도 한다. 불명예스럽게 사임된 일부 대표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대표 출신 재무관들은 임기가 끝나면 예카테린스크로 돌아와 관리 실태를 총감독하는 서기가 되거나 마을 고문이 되기도 한다.

페블

조합은 예카테린스크 남동부에 있는 버려진 옛 공업 도시, '페레스크'에서 발견된 금속 주물 공장과 도가니들 중 일부를 재가동하는 데에 성공했고, 해당 장소를 재정비 및 중무장한 뒤 조합 내에 통용되는 기축통화, '페블'을 생산 및 유통해내고 있다.

페블은 흔히 볼 베어링 등의 장치에 들어가는 10mm 정도 직경의 강구에 불과하지만, 특정 패턴의 인장이 찍혀 있어 다른 것들과 구별된다. 그럼에도 단순하기 짝이 없는 구조 탓에 위조 사건이 일어나는 등 여러 구설수가 많지만, 이미 걸레짝이 되어버린 구 볼셰비크의 종이 화폐들을 대신함에 더불어 세력권 내의 물물교환을 억제하고 물가 편차를 막기 위한 대안으로서 어느정도는 인정 받고 있다.

페블은 일반적으로 조합 세력권 내에서만 통용되지만 조합 외 다른 생존자 집단등에서도 흔히 거래 용도로 사용될 정도로 원더랜드 전역에 널리 퍼진 사실상의 공식 화폐라고 볼 수 있다.

소속 공동체

상트-예카테린스크
당근마을
니바르보스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