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숄츠 (신질서의 황혼):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101번째 줄: 101번째 줄:
==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 ==
==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 ==
== 어록 ==
== 어록 ==
{{인용문3|나는 히틀러가 위인이라고 보지 않지만, 적어도 그의 공은 과보다 크다.<br>Ich sehe Hitler nicht als einen großen Mann, aber wenigstens ist sein Ball größer als seine Vergangenheit. <br/><small></small>}}
{{인용문3|파리의 유대 볼셰비즘 세력은 곧 격멸될 것이다. 외국인들은 하루빨리 유대 프랑스를 떠나기를 바란다. <br>Stärke liegt nicht in der Verteidigung sondern im Angriff. <br/><small>2022년 2월 24일, 프랑스 침공 당시</small>}}

2024년 4월 17일 (수) 22:58 판

Destiny634, 2024 - | CC-0



독일국 국가대통령
[ 펼치기 · 접기 ]

올라프 숄츠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독일국 제3대 국가대통령
올라프 숄츠
Olaf Scholz | オラフ·ショルツ
출생 1958년 6월 14일 (65세)
대게르만국 니더작센부 오브나스뤼크시
국적 대게르만국(1958~1990)
독일국(1990~)
재임 기간 독일국 국가대통령
2005년 10월 24일 ~ 현재
서명
[ 펼치기 · 접기 ]
부모 아버지 라인하르트 숄츠, 어머니 라일라 숄츠
배우자 브리타 에른스트
그외 가족 자녀 (미공개)
신체 170cm, 67kg
종교 무종교
병역 무장친위대 상사 만기전역 (대게르만국)
학력 게르마니아 라이히대학 (졸업)
소속 정당 독일을 위한 대안
의원 선수 2
약력 게슈타포 포츠담부 부국장
독일을 위한 대안 대표
독일국 국가의회 의원 (니더작센 오브나스뤼크)
독일국 국가대통령

개요

울라프 숄츠는 독일의 현직 대통령이자 독재자이다. 젊은 시절 대게르만국의 정보기관 게슈타포의 잔혹한 정보원이었고, 제국 붕괴 이후 국가의회에 출마하며 정치에 입문했다. 그의 주장은 마치 옛 히틀러를 연상케 하듯이 경제난에 시달리는 독일인들을 매료시켰다.

독일을 위한 대안을 이끌어 2005년 제2대 대통령인 쿠르트 베크를 꺾고 대통령에 당선된 그는 패권회복을 외치며 유럽에서 독일의 국력을 과시했고, 2014년에 알자스-로트링겐의 프랑스 영토를 병합했다. 내부로는 내부결속을 다져 자신의 권력를 강화하였으며 결국 헌법을 개정해 민주주의를 붕괴시키고 독재의 길로 나아갔다.

2022년에는 2022년 독일의 프랑스 침공을 단행하여 프랑스를 침공함으로서 국제적인 비난을 받았으나, 프랑스 침공이 수렁에 빠지며 체면을 구겼고 그의 야욕 가도에 발목이 잡히고 있다. 2024년에는 다시금 6년 임기의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생애

평가

독일

일본

일본과 독일이 같은 진영에 속하기 때문에 그의 어두운 부분이나 독재는 쉬쉬하고 좋은 점이 부각되는 경항이 강하다. 일본은 독일의 알자스-로트링겐 병합도 승인하고, 프랑스 침공도 다소 승인하는 등 정부가 숄츠에 우호적인 스탠스를 취하는 바 국민들도 거의 거기에 따르는 편이다.

다만 야당과 일부 진보 성향의 단체 등은 숄츠와 독일의 반인륜적 행위를 비판하는 모습도 볼수 있다.

미국

이탈리아

선거 이력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

어록

나는 히틀러가 위인이라고 보지 않지만, 적어도 그의 공은 과보다 크다.
Ich sehe Hitler nicht als einen großen Mann, aber wenigstens ist sein Ball größer als seine Vergangenheit.
파리의 유대 볼셰비즘 세력은 곧 격멸될 것이다. 외국인들은 하루빨리 유대 프랑스를 떠나기를 바란다.
Stärke liegt nicht in der Verteidigung sondern im Angriff.
2022년 2월 24일, 프랑스 침공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