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률리아 왕국
Ii'ryulian Kingdom
이률리아의 국기[1]
정치체제 왕국
정부 체제 프로이센식 입헌군주정[2]
민족 구성 이률리아인 70%, 파슈툰족 16%, 우즈베크인 8%, 기타 소수 민족
국가의 표어 꺾이지도, 흔들리지도 아니하리라.
설립 연도 1887(현 왕조 설립 기준)
국가 ISO 코드 IRY
공용어 이률리아어Ii'ryulian
수도 에슈라케아
국가 모든 이률리아인의 노래
세계관의 국가 상징색 #0B6138
화폐 단위 지나르/IRJ
현재 인구수 3,833만 명
이률리아 왕국 정부 인사 목록
현직 국가원수 이률리아 여왕 레슈르 메니케아
현직 정부수반 국무 총리 질메르 란뮤스

개요

이률리아 왕국Ii'ryulian Kingdom가상지구 BF 세계관의 중앙아시아 산악 지대에 존재하는 국가이다. 가상지구 BF 세계관은 제작자 공인으로 사실상 '라노벨적 이세계물'에 가깝게 만들어졌지만 대부분의 국가는 이름만 다를 뿐 현실의 실존국가, 실존언어를 차용하고, 일부 역사만 다르게 비틀어서 만들었다. 그러나 이률리아 왕국은 현실 세계에서 존재하지 않았던[3] 이률Ii'ryul 민족이, 현실세계 아프가니스탄에 대응되는 지역에 자리잡고, 완전히 가상의 문명과 나라를 일구고 살아왔다는 설정이다.[4]

이률 민족, 이률리아인

이률Ii'ryul 민족'의 기원은 가상지구 BF의 역사학자들에게 있어 여전히 모호하다. 이률 민족의 행적을 추적할 근거가 상당부분 불명확하며 아직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만 현대의 이률 족, 즉 이률리아인Ii'ryulian들이 살고 있는 중앙아시아 산악 지대 인근에는 이률 민족의 것으로 추정되는 선사시대 유적들이 별로 존재하지 않기에, 대체적으로 이률 민족은 중앙아시아 지역이 아닌 다른 곳에서 먼 곳을 떠돌아온 끝에 정착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나마 많은 학자들의 암묵적 지지를 받고 있는 가설은 현재 미시온 왕국의 영토인, 척박한 타이가 지대이다.

인류학자들이 대단히 특이한 것은, 중동 지역의 상당수는 선지자 무하마드의 이슬람교가 완전히 강세를 이루었는데[5] 이률리아인들은 독자적인 '이률 신화'를 믿고 있으며, 지속적인 이슬람권과의 무력충돌이 있었고, 심지어 일시적으로 이들이 이슬람계 세력에 지배당한 적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6]이률 민족의 민족신화가 소실되지 않고 지금까지 이률리아 왕국의 주요 종교로 남아있다는 것이다. 다만 종교학자들의 추정에 따르면 이률 신화에는 조로아스터교의 교의를 차용한 몇 가지 요소가 존재하며, 이슬람교의 일부 영향도 존재한다고 보인다.

훗날 '여성주의Feminism'이 대두했을 때, 이를 연구하는 유럽의 학자들에게 대단히 흥미로웠던 것은, 이률리아인은 '준-모계 사회'라고 이야기될 정도로 여성이 민족 구성원 내에서 맡는 역할이 많았다. 역사 시대의 사료에 따르면 이률족과의 전쟁에서 여성 장수나 병사가 심심찮게 목격되었으며, 이률리아의 왕조에는 심심찮게 여성 군주와 여성 관직자가 발견된다는 것이다. 이률리아의 현 국왕인 '레슈르 메니케아'도 여왕이다.


각주

  1. 본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설명
    원출처 : 해당 페이지
    저작자 : u/BorkFlags
    저작권 : 본 위키에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하며 공정 이용.
  2. 현실의 독일 제국(1871~1918)의 체제를 뜻한다. 명목상 헌법이 있고 군주는 헌법에 종속되지만, 그 헌법에 의해 군주가 실권을 갖고 통치하는 행위를 뜻한다. 선거에 의해 구성되는 의회가 있지만 군주가 일정힌 실권을 갖고 있는 만큼 의회의 권한은 줄어든다.
  3. 아마도 현실 세계에서는, 선사시대에 멸족해서 더 이상 전해지지 않는 게 아닐까... 정도로 잠정적으로 설정되어 있다.
  4. 본 세계관의 미시온 왕국 또한 '미슈 민족'이라는 가상의 민족을 주축으로 한다.
  5. 현실의 아프가니스탄도 당연히 이슬람의 영향권이기 때문에 탈레반 같은 조직이 나올 수 있는 것이다
  6. 현실의 페르시아인들도 '조로아스터 교'라는 독자적인 종교가 있었지만, 이들이 이슬람 세력에 정복되고 난 이후 현재의 페르시아인들은 대부분 이슬람교도이며 조로아스터교는 경전 대다수가 실전되고 망하다시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