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준: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28번째 줄: 28번째 줄:
}}
}}


'''최유준'''(<small>[[선비 문자]]</small>: 崔由俊, {{llang|de|Robin-Ulrich Choe}})은 [[화련]]과 [[독일]]의 운동 선수로, 현재 [[EVER Football]] [[조선 련맹전]](朝鮮 聯盟戰) 갑급(甲級)의 [[서울 해치 남자 전문 축구단|서울 해치(徐蔚 獬豸) 남자 전문 축구단]]과 [[공덕명화창선제국 남자 축구 국가 대표단]]의 [[중간 야수]]로 활약 중인 전문 축구 선수이다. 이제 겨우 대학교를 졸업한 신인 선수지만, 전문 무대 등장 1 년차에 소속 구단인 [[서울 해치]]의 갑급 선수단으로 바로 승급되어, 최고의 무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서울 해치]]에 의해 2018 EVER Football 신인 선수 공개 선발(남자 전문부, EVER Football Man-Pro Draft 2018)에서 1 차 네 번째로 지명되었으며, 공식 계약 이후 바로 갑급 선수단의 전반기 기본 23 인 선수단에 등록되어, [[서울 해치]]에서 역대 네 번째로 드래프트에서 발탁된 당해에 갑급 기본 23 인 선수단에 등록되는 영예를 안았다. 게다가 주목받는 초반 행보를 보이는 신인답게, [[2018 국제 축구 련맹 세계 남자 축구 선수권 대회]](이하 2018 [[로시야 (누리 세계관)|로국]] 월드컵, FIFA World Cup RUSSIA 2018)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이전의 18' 기 전반기의 EVER Football 련맹전 경기에서, 소속단 [[서울 해치]]1 진급 수비형 중간 야수로서 데뷔 첫해부터 괴물 같은 기량을 증명해내며, [[유노]] 감독이 이끄는 국가 대표단에도 합류하는 기염을 토해내기에 이른다. 그는 현재 대표단에서 최연소 선수다.
'''최유준'''(<small>[[선비 문자]]</small>: 崔由俊, {{llang|de|Robin-Ulrich Choe}})은 [[화련]]과 [[독일]]의 운동 선수로, 현재 [[EVER Football]] [[조선 련맹전]](朝鮮 聯盟戰) 갑급(甲級)의 [[서울 해치 남자 전문 축구단|서울 해치(徐蔚 獬豸) 남자 전문 축구단]]과 [[공덕명화창선제국 남자 축구 국가 대표단]]의 [[중간 야수]]로 활약 중인 전문 축구 선수이다. 이제 겨우 대학교를 졸업한 신인 선수지만, 전문 무대 등장 1 년차에 소속 구단인 [[서울 해치]]의 갑급 선수단으로 바로 승급되어, 최고의 무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서울 해치]]에 의해 2018 EVER Football 신인 선수 공개 선발(남자 전문부, EVER Football Man-Pro Draft 2018)에서 1 차 네 번째로 지명되었으며, 공식 계약 이후 바로 갑급 선수단의 전반기 기본 23 인 선수단에 등록되어, [[서울 해치]]에서 역대 네 번째로 신인 드래프트에서 발탁된 당해에 갑급 기본 23 인 선수단에 등록되는 영예를 안았다. 게다가 주목받는 초반 행보를 보이는 신인답게, 유망주임에도 불구하고 18' 기(전반기)의 EVER Football 련맹전에서 15 경기 출전(11 경기 선발)하며, 소속단 [[서울 해치]]에서 1 진급 수비형 중간 야수로서 데뷔 첫해부터 수준급 기량을 증명해 냈으며, 이러한 단기간의 눈부신 활약은 그를 유노 감독이 이끄는 [[2018 국제 축구 련맹 세계 남자 축구 선수권 대회]](이하 2018 [[로시야 (누리 세계관)|로국]] 월드컵, FIFA World Cup RUSSIA 2018)의 국가 대표단 발탁으로 이끌었다. 그는 현재 대표단에서 최연소 선수다.
배우자는 [[채영]]으로 ─ 성이 '채'이고 이름이 '영'이다. ─ 그와 동갑이며, 현재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이다. 그는 대학교 1 학년 과정을 마치고 식을 올렸는데, 배우자인 채 씨는 독일을 떠나 [[조선 지방]]에 정착 후 줄곧 같이 놀았던 소꿉친구로 알려져 있다. 잘생긴 외모로 기혼자임에도 애호가들이 많다.
배우자는 [[채영]]으로 ─ 성이 '채'이고 이름이 '영'이다. ─ 그와 동갑이며, 현재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이다. 그는 대학교 1 학년 과정을 마치고 식을 올렸는데, 배우자인 채 씨는 독일을 떠나 [[조선 지방]]에 정착 후 줄곧 같이 놀았던 소꿉친구로 알려져 있다. 잘생긴 외모로 기혼자임에도 애호가들이 많다.



2018년 7월 1일 (일) 14:59 판


개황
나라 상징 지리 력사 정치 외교 경제 행정 구역
기반 시설 사회 문화 운동 경기 국방 과학 기술
공덕명화창선제국 EVERLAND 공덕명화창선제국

이 문서는 누리 세계관의 공식 설정을 담고 있습니다. 세계관 운영진 외 JWIKI 계정이 별도의 허락 없이 이 문서를 무단으로 수정 및 삭제하거나, 전재 및 재배포하는 행위를 금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글의 저작권은 누리 세계관의 총괄 기획자인 Everish에게 있습니다. 이 문서는 리버티 스킨(컴퓨터판)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Passion. Connected


최유준
崔由俊
Robin-Ulrich Choe(백제어: 로빈-울리히 회)
Choe Yujun

영국 언론사와의 면접 때 찍힌 그의 름름한 모습
출생 1998 년 4 월 25 일(21 세)
독일 바이에른주
국적 공덕명화창선제국 공덕명화창선제국 , 독일 독일
별칭 빼꼼트롤
학력 잠실 중•고등학교(卒), 성균관 대학교(卒)
경력 잠실 중•고등학교 남자 축구단(2010~2015 년)
성균관 대학교 남자 축구단(2016~2017 년)
서울 해치(徐蔚 獬豸) 남자 전문 축구단(現)
직업 전문 축구 선수
소속 EVER Football, 서울 해치(徐蔚 獬豸)
종교 무교(無敎)
188 cm
몸무게 79 kg
배우자 채영
상훈 2014 EVER Football 청경 련맹전(靑京 聯盟戰) 올해 최고의 11 명(남자 고등부)
2014 올해 지역을 빛낸 학생 운동 선수상(조선 지방-청경 서울읍)
2016 성균관 대학교 성균공로상(학생-체육 부문)

최유준(선비 문자: 崔由俊, 독일어: Robin-Ulrich Choe)은 화련독일의 운동 선수로, 현재 EVER Football 조선 련맹전(朝鮮 聯盟戰) 갑급(甲級)의 서울 해치(徐蔚 獬豸) 남자 전문 축구단공덕명화창선제국 남자 축구 국가 대표단중간 야수로 활약 중인 전문 축구 선수이다. 이제 겨우 대학교를 졸업한 신인 선수지만, 전문 무대 등장 1 년차에 소속 구단인 서울 해치의 갑급 선수단으로 바로 승급되어, 최고의 무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서울 해치에 의해 2018 EVER Football 신인 선수 공개 선발(남자 전문부, EVER Football Man-Pro Draft 2018)에서 1 차 네 번째로 지명되었으며, 공식 계약 이후 바로 갑급 선수단의 전반기 기본 23 인 선수단에 등록되어, 서울 해치에서 역대 네 번째로 신인 드래프트에서 발탁된 당해에 갑급 기본 23 인 선수단에 등록되는 영예를 안았다. 게다가 주목받는 초반 행보를 보이는 신인답게, 유망주임에도 불구하고 18' 기(전반기)의 EVER Football 련맹전에서 15 경기 출전(11 경기 선발)하며, 소속단 서울 해치에서 1 진급 수비형 중간 야수로서 데뷔 첫해부터 수준급 기량을 증명해 냈으며, 이러한 단기간의 눈부신 활약은 그를 유노 감독이 이끄는 2018 국제 축구 련맹 세계 남자 축구 선수권 대회(이하 2018 로국 월드컵, FIFA World Cup RUSSIA 2018)의 국가 대표단 발탁으로 이끌었다. 그는 현재 대표단에서 최연소 선수다. 배우자는 채영으로 ─ 성이 '채'이고 이름이 '영'이다. ─ 그와 동갑이며, 현재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이다. 그는 대학교 1 학년 과정을 마치고 식을 올렸는데, 배우자인 채 씨는 독일을 떠나 조선 지방에 정착 후 줄곧 같이 놀았던 소꿉친구로 알려져 있다. 잘생긴 외모로 기혼자임에도 애호가들이 많다.

국적

그의 할아버지는 1966 년에 당시 서독으로 건너가 현지 광업 회사의 일을 돕던 말단 간부였는데, 그곳에서 한 게르만 여인과 사랑에 빠져 낳은 아이가 그의 아버지 최강록이며, 최강록 역시 독일 여성과 결혼하여 낳은 아들이 바로 최유준이다. 그는 초등 교육 과정을 독일에서 이수하고 중학생 시절부터 가온벌 생활을 시작했으며, 양국 법률에 따라 복수 국적을 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는 어느 한 국적을 포기하지 않았다. 다만 전문 축구 선수로서 대표 국적을 선택해야 했고, 그는 고심 끝에 제국의 대표 선수가 되는 길을 택했다.

역할과 기량의 특징

주로 맡는 역할은 수비형 중간 야수이며, 체격 조건을 활용한 공중 장악 능력, 긴 다리를 활용한 깔끔한 태클 능력, 정확하고 감각적인 긴 패스가 그의 대표적인 장점이고, 슈팅 능력도 준수하여 종종 멋진 중거리 득점을 한다. 단점을 꼽자면 드리블 돌파 정도가 있겠으나 탈압박 전개 능력이 없는 선수는 결코 아니다. 큰 키와 좋은 수비력 덕분에 중앙 수비수로도 적합하나, 긴 연결을 통한 후방 공격 전개에 능하기 때문에 3 선에 배치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 본인은 오른발을 좀 더 선호한다 ─ 가끔 왼쪽 측면 수비수로도 기용되었는데, 중앙에서만큼의 활약은 보여 주지 못했다.

평가

수비형 중간 야수가 갖춰야 할 대부분의 능력들을 가진 최고의 유망주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당시에도 경쟁력이 높아 고졸 선수 신분으로 신인 선수 공개 선발에 참여해도 충분히 1 차 중상위권에 지명될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분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