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광주정부(2020고요)

대한민국
Republic of Korea
Gwangju Goverment
국기 국장
홍익인간(弘益人間, 인간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라.)
상징
국가 애국가
국화
무궁화
역사
[ 펼치기 · 접기 ]

독립 선언 1919년 3월 1일
임시정부 수립 1919년 4월 11일
광복 1945년 8월 15일
재조선 미국 육군사령부 군정청 수립 1945년 9월 9일
헌법 제정 1948년 7월 17일
제1공화국 출범 1948년 8월 15일
제2공화국 출범 1960년 6월 15일
제3공화국 출범 1963년 12월 17일
제4공화국 출범 1972년 12월 27일
제5공화국 출범 1981년 2월 25일
현행 헌법 제정 1994년 10월 29일
제6공화국 출범 1995년 2월 25일

지리
[ 펼치기 · 접기 ]
수도
서울특별시(명목상)
광주특별시(실질상)
최대 도시
광주특별시
인문환경
[ 펼치기 · 접기 ]
인구
총 인구
약 450만
민족 구성
한민족(약 99.5%)
공용어
한국어
하위 행정구역
[ 펼치기 · 접기 ]
특별시
서울특별시(명목상) 광주특별시(실질상)
직할시(명목상)
인천직할시, 부산직할시, 대전직할시, 대구직할시
여수시, 목포시, 정읍시, 나주시, 여수시 등
정치
[ 펼치기 · 접기 ]
정치 체제
자유민주주의, 자유보수주의
국가 원수 (대통령)
이낙연 대통령
여당
재건민주당
원내 야당
새정치연합
경제
[ 펼치기 · 접기 ]
경제 체제
자유시장경제
단위
[ 펼치기 · 접기 ]
ccTLD
'
국가 코드
'
전화 코드
'

개요

대한민국(大韓民國)은 한반도와 그 부속 도서를 영토로 하는 공화국으로, 약칭은 한국(韓國), 또는 대한(大韓)이다. 현재의 일명 '광주정부'는 대한민국을 공식적으로 계승한 정통적인 정부이다. 수도는 서울특별시(명목상)이며, 헌법상 영토 면적은 223,663.4km²에 달하나, 한반도가 분열된 이후 실효 지배 중인 면적은 ?km²이다. 실효 지배 중이지 않은 나머지 지역은 타 세력이 실효 지배 중이다.


종말 그 이후의 역사

대한의 모든 것은 1984년 이후로 끝나게 된다. 허나, 대규모 핵공격이 있었음에도 사거리 조절 실패로 인하여 광주 만큼은 대도시 중 유일하게 그 경제 규모와 수준을 보존할 수 있었다. 따라서 당시 대한민국 정부는 수도를 광주로 천도하기로 결정하였다. 이가 존속하여 현재 광주정부가 존재하고 있다.

1983년 전두환 대통령 암살 이후 당시 하나회의 수장이 된 노태우 대통령이 권한을 위임하게 되었다. 그는 2차한국전쟁에서 승리를 거두고 있었으나 전면 핵전쟁은 이를 물거품으로 만들어버렸다. 어쩔 수 없이 대한민국은 북한 지역 대부분에서 철수 할 수 밖에 없었으며 심지어 핵무기의 위력을 직접 체험한 서울시마저 떠날 수 밖에 없었다. 공식적으로 수도를 대전으로 천도하고 정부 인사들이 떠나던 무렵, 대전에서 또 한 발의 핵폭탄이 터지고 말았다..

정부는 혼란에 빠졌고 부산으로 천도를 계획하였지만, 부산을 포함한 전국 대부분 대도시가 핵폭격을 맞는 바람에 국민 및 정부 인사들이 절반 이상 사망하게 되었다. 대한민국은 건국 이래 유래없는 무정부 사태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이것도 잠시, 노태우 대통령은 어떻게든 생존하여 84년 크리스마스, 광주의 한 방송국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수도를 광주로 천도했음을 밝혔다. 이 크리스마스 연설은 대한민국 전역의 도로,철도망이 파괴되었고 전력 및 수도 공급에도 엄청난 문제를 겪고 있음과 전라•경상•충청 삼남지역을 제외하고는 통신조차 되지 않고 있는 무정부 사태를 최초로 정부 차원에서 인정한 공식적 발표이다.

핵공격이 있었던 장소에는 도적 문제와 오염 문제가 심각하니 돌아가지 말라는 명령을 끝으로 정부의 긴급 담화는 종료되었다.


오늘의 광주

광주정부는 호남평야와 대도시 광주 덕에 경제 규모가 남한지역에서 제일 거대하다.

불안정한 사회의 잘못 끼운 첫 단추, 난민문제는 모든 문제의 근원이다. 또한, 정통 정부라는 명색 덕분에 매년 수많은 난민들은 이 곳으로 몰려오고 있다. 이들은 과거 대한민국 국민이였기에 우리는 포용할 수 밖에 없다. 가끔 이들로 인한 국경 분쟁이 일어나기는 하지만 용인해줄 만 한 선에서 끝나고 있기에 큰 문제는 없다.

무엇보다 정통정부라는 타이틀을 지키기 위해서 이들은 현재 우대되고 있다. 이것에 대해 불만을 푸는 자들은 많기에 난민과 정부사이 조정이 필요해 보인다.

정치계는 분열되어만 간다. 현재는 내부 경제가 포화 상태이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쟁을 주장하는 주전파와 내부 문제부터 해결하자는 주화파가 극심한 갈등을 빚고 있다. 이 뿐 아니라 농-공 갈등, 전전-전후 세대 갈등 등 해결해야 할 문제는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마침 다가오는 대선일에 광주는 정치적 테러와 시위로 오늘도 시끄럽다.

확실한 건 현재 가장 대규모 세력은 이 곳이라는 점이다.

주요 도시는 광주, 나주, 정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