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문체는 나무위키 형식입니다.

이 문서는 나무위키처럼 서술되어 있거나 나무위키의 내용이 인용되었습니다. 취소선이나 드립, 많은 사족을 보고싶지 않으신 분들은 좌측 상단에 위치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카페 운영위원으로서 분명히 경고한다! 덧, 답글 달거나 불펌을 하거나 의의[1] (이의) 제기하는 사람은 무조건 국제사범으로 지정하겠다!

 

덧글·답글 금지 (-禁止)는 rupert2005, 경향제미니 등이 자주 사용하는 특징적 표현 중 하나이다. 초반기에는 "덧글, 답글 달지 말고 별도의 글을 사용해라" 라는 글귀만 넣는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네이버 카페의 게시물 권한 조정 기능의 일부를 활용하여 아예 덧글 작성을 막아버렸다. 그러나 답글 작성은 가능하다. 답글을 달도록 하자

문제점

덧글 작성을 막는 것은 분명히 네이버 카페 게시물 작성 화면에 달려있는 기능 중 하나이고, 구태여 댓글을 막고 싶으면 막을 권리도 있다. 그러나 문제는 일방적인 공지를 올려놓고 덧글과 답글을 쓰지 말라며 위협하는 rupert2005와 경향제미니의 태도이다. 배운 게 도둑질이라고, 이 덧글 답글 금지 발언도 원래는 경향제미니의 주특기였으나 rupert2005가 경향제미니를 따라다니더니 이제는 CVN 사무총장으로서 매번 공지글을 올릴 때마다 일방적으로 글을 올리고 덧글 답글 금지를 외쳐대고 있다.

여담

  • 상술한 인용문의 "덧글 답글 달면 국제사범으로 지정하겠다" 발언은 제2차 크로센 전쟁 당시 북크로센 (미사키)을 규탄하기 위해 쓰인 글로 알려져 있다. "국제사범으로 지정하겠다" 드립과 함께 오늘날에도 여러 패러디를 양산하며 회자되는 글이며, 저 글이 만천하에 드러나면서 실망한 정대성의 조치로 rupert2005는 운영위원직을 박탈당하고 끝없는 몰락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각주

  1. 오타가 아니며 본문에 "의의"라고 쓰여있다.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