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시움 민족 연방 (대륙의 아이들)

덴시움 민족 연방
Ethnische Union Dencium | E.U.D
국기
Ein Schutzschild zum Schutz der Freiheit der Nation
민족의 자유를 지키는 방패
상징
국화
겨우살이
국조
까마귀
역사
R.C 12년 11월 7일 타워 대공국 성립
R.C 56년 8월 17일 제 1 덴시움 민족 연방 성립
R.C 87년 5월 24일 제 2 덴시움 민족 연방 성립
지리
수도
타워-라인 (Turm-Linie)
면적
4,833,257km²
하위 행정구역
10개의 주 · 3개의 변경주 · 1개의 외부 물질계
문화
추정 인구
132,000,000명
사용 언어
연방 공용어 · 쇼탈어
종교
운명교단 82%
매장교단 13%
쇼탈 신화 3%
기타 2%
정치 · 경제
정치 체제
연방제 · 의원내각제 · 양원제
국가 수반
제임스. W. 타워
경제 체제
자본주의적 시장경제
화폐 단위
페데리온(F)
덴시움 민족 연방

개요

덴시움 민족 연방 (Densium National Federation), 약칭 연방(D.N.F)은 위로는 로앙 대공국, 아래로는 청해와 맞닿은 남방 대륙판의 본토와 청색군도의 여러 섬들로 구성된 연방 공화국이다.

로앙 대 투아흐, 엘바린 왈라히르, 뻐꾸기 동맹, 삼위령과 함께 대륙의 강대국이며, 남방 대륙판의 명실상부한 패자이자 경제, 문화를 선도하는 선진국이다. 가장 먼저 외해에 진출한 국가이며 그만큼 포인트 드라이브 기술을 비롯한 신기술에 뛰어난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거친 산세를 주로 이루는 자연환경 탓에 역으로 기술 발전을 꾀했고, 유석(流石) 기관을 빠르게 받아들여 주변 타 국가들보다 한단계 높은 기술 수준을 지니게 될 수 있었다. 흔히 국가적 라이벌로 일컬어지는 로앙 대공국과 비교해 보았을때도 국민들의 경제적 수준이 상당히 뛰어나며 시민의식 또한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다.

연방은 뻐꾸기 동맹과 함께 유이하게 신분제도를 폐지한 국가이며 귀족과 귀족으로 이루어진 상원의원은 존재하나 실권이 주어지지 않는 명예직이다, 험난한 산세 덕분에 물자 이동의 용이성을 위해 비행선 기술이 주로 발달했으며 청색 산맥의 줄기에 이전부터 살아온 드워본들과의 관계 또한 나쁘지 않다. 청색산맥의 드워본 클랜들과는 동맹 관계를 맺고 있으며 뻐꾸기 동맹, 삼위교단과는 상호 불가침조약을 맺고 있다. 엘바린 제국과는 큰 접점이 있지 않으나 엘바니안 해적들의 샤락질에 연방의 상선이 많은 피해를 입음으로써 골머리를 썩고 있고 델핀인들의 거두인 로앙 대공국과는 휴전 상태이나 국경선과 각종 전략적 요충지를 중심으로 산발적 교전을 꾸준히 벌이는 중이다.

역사

연방의 모태는 쇼탈 제국의 멸망 이후 R.C 18년에 건국된 타워 대공국이 그 시초이며, 델핀인들의 침략과 고조되는 전쟁의 열기에 타워 대공국을 비롯한 덴시움 계열 국가들이 연방을 결의함으로써 제 1 덴시움 민족 연방이 창설되었다.

지리

문화

군사

하위 단체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