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렌종

툴팁
 Tooltip text

[[틀:다크모드]] 안내: 제이위키의 다크모드 지원 확장으로 이 틀은 기능을 잃었습니다. 사용 중이신 문서에서 제거 바랍니다.

드렌종
1642년 ~
국기 국장
이름
공식 명칭 시킴어. འབྲས་ལྗོངས།(Drenjong)
티베트어. འབྲས་མོ་གཤོངས།(Dremoshong)
영어. Dremoshong
중국어. 哲孟雄(Zhémèngxióng)
한국어. 드렌종
역사
성립일 1642년
해체일 1975년
후신 힌두스탄 공화국 시킴주
인문 환경
수도 강토크
국교 티베트 불교
공용어 시킴어
티베트어
네팔어
데모님
총인구
경제
화폐 루피
경제권
정치
독립성 주권국
지도자 국가 수반
정부 수반
지도부 왕실 남걀 왕조
입법부
행정부
군대

개요

드렌종, 또는 시킴 왕국은 남아시아에 있던 인도 번왕국이다. 1642년에 설립되었으며 1861년부터 1947년까지는 영국의 보호국으로, 1947년부터 1975년 까진 힌두스탄 공화국의 보호국이었다. 1975년 힌두스탄에 합병되면서 소멸되었다.

역사

정치

참고

비고(Obsidian)

시킴 왕국은 1890년부터 인도 제국의 보호령이었다. 태평양 전쟁 도중 자유 인도 임시정부가 임팔 작전을 성공시키면서 시킴에 인도군이 들어오며 1947년부터 힌두스탄의 보호를 받기 시작했다. 서부 번왕국들과의 거리차이로 시킴은 토후연맹의 일원이 되지 못했고 토후연맹 설립후 2년이 지나서야 토후연맹의 존재를 알수 있었다. 힌두스탄이 토후 왕국들을 집어 삼키기 시작하자 위기를 느낀 시킴의 초걀은 티베트의 달라이 라마와, 네팔의 마하라자디라자에게 지원을 받으며 힌두스탄과의 외교전에 들어갔다. 하지만 1975년 시킴 에서 네팔계 힌두교도에 대한 차별 혐의가 제기되면서 네팔의 초걀을 분노캐 했고 초걀의 선동으로인해 힌두스탄군 인원이 강톡으로 진군하기 시작했다. 힌두스탄의 군대는 1975년 4월 궁전 경비병을 죽이고 궁전을 포위했다. 궁전 무장해제 후 의심스러운 상황에서 군주제에 대한 국민투표가 실시되었고, 시킴 국민은 군주제 폐지를 압도적 다수로 투표했으며, 카지 렌둡 도르지 의 시킴의 새 의회는 시킴을 힌두스탄의 주가 되게 하는 법안을 제안했고, 힌두스탄 정부는 이를 즉시 수락하며 시킴 왕국은 멸망했다.

외부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