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석

세계 여러곳을 돌아다녔으나 크게 다른 것은 없었다. 그 돌들은 모두 일관되며, 형태와 발생 경위가 동일했다. 문화권마다 다루는 방식이나 취급은 달랐으나, 역시 모두 흉으로부터 얻어진 물건들이었다. 돌의 대부분은 시외의 괴물들을 자경단이나 치안대가 제압하여 얻은 물건이었지만, 일부는 도축한 가축들로부터 천에 한 번 꼴로 발견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다. 심장이나 그 부근에만 미세하게 있기 때문에 차마 미리 차단할 수는 없었던 것이다. 어쩌면 우리가 생각했던 양보다도 훨씬 많은 마석과 흉이 일상에 스며들어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중략) 소스라치게 기괴한 마석의 음성과 아지랑이는 그것이 확실히 단순한 물건이 아니라, 어떠한 힘을 내재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었다. 그것이 신의 뜻인지 혹은 악마의 기운인지는 알 수 없으나 그것은 분명히도 악한 의도에 적합한 물건이란 생각이 든다..

개요

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 존재하는 이형적 물질이다. 일반적으로는 흉의 사체에서 나타난다. 흉이 진압되면 빠른 속도로 부식되는데, 체구 깊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개체의 크기마다 다르지만, 성체인 양을 기준으로 남성의 손바닥(15cm), 만한 광물 형태를 이룬다. 맨손으로 만지게되면 마석 주변으로 아지랑이가 아른거리며, 강한 감정을 싣은 채 피부로 접촉하면 감정의 강도과 종류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형형하게 빛난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강도는 망치로 메질을 해도 부숴지지 않으며, 강한 충격을 주면 마치 작은 사람이 속삭이는 듯한 소리가 마석 안쪽에서 세어나온다. 마석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 값어치를 아는 이들에게는 대단히 귀한 물건이다. 또한 마법에 대한 개념이 없더라도 흉은 린크 전세계에 나타나므로 원시부족 역시도 그것을 일종의 전리품으로서 보관하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그것의 정체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마석의 힘

마석은 오랜시간 몸에 지니거나, 장시간 접촉할 경우 내지는 붉은 혈흔을 묻힐 경우 그 힘이 세어나온다. 마석의 근원은 영혼의 잔재이므로 마석 안의 힘이 이끌릴만한 매개체에 접촉하면 그 힘이 유도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석과 강철로 만든 무기를 수많은 혈흔으로 적실 경우 강력한 힘이 서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