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 요약: 남성이며 이름에서 보다시피 대체역사물을 매우 좋아하는 순수(?)한 사람입니다.

제이위키를 접하게 된 계기: 저는 평소에 새로운 창작물 같은 걸 글쓰기앱에 옮기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나무위키를 이용하기도 했는데 나무위키에서는 자유로운 창작이 어려워서 가끔씩만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SCP 재단 정독하다가 나무위키 틀에 창작 위키가 있길래 궁금해서 바로 정독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제이위키를 접하게 되었고 설명을 읽자마자 바로 가입했습니다.

취향: 상술했듯이 저는 대체역사물이나 가상국가 만들기 같은 걸 좋아합니다. 제이위키를 오기 전에 가상국제연합이라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가상국가를 운영해본 적도 있어서 이런 류 경험으로는 꿇리지 않습니다. 물론 대체역사물도 매우 좋아하긴 하지만 이런 계열 커뮤니티가 워낙 마이너하고 현재는 용돈이 부족해서 나무위키로 정독하는 신세지만요... 그래도 상황극 플랫폼에서 대체역사를 운영해본 경험도 있습니다. 꽤나 깊게 해보았고 그 덕에 제가 대체역사물에 빠졌다고 볼 수 있죠. 3D도 좋아하긴 합니다만, 2D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3D의 경우는 사용하기가 힘들거든요.

문서 만들 때 가치관: 저는 국가의 세세한 정보에 신경쓰는 편이긴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그 국가를 이끄는 '인물'이라는 요소가 매우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물 만들 때 나름대로 장점을 부각시키는 편입니다. 물론 개성을 살리기 위해 부정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편이기도 합니다. 인물 간의 관계에 디테일을 추구하는 편이고, 좋은 관계든 나쁜 관계든 나름대로 리얼리티를 살리려는 면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긴 글을 읽어주실 분이 있을지 모르지만, 있으시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제이위키에서 소통하고 상의하면서 마음껏 창작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