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룸 시대

『 본 문서는 아스트룸 시대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 세계관: 메이사/알헤나 | 문서 제작자: 리반 | 분류: 시대/설정 』


Meissa-Alhena icon.png Meissa-Alhena
본 문서는 세계관, 메이사/알헤나와 관련된 문서입니다. 허가 없는 문서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Gear icon.png 문서 보기 도움말
해당 문서는 크롬, 제이위키 벡터 스킨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메이사/알헤나 연대기
Meissa-Alhena Chronicle
아스트룸 시대
Saeculum Astrum
암흑 시대
Saeculum Obscurum
액시온 시대
Saeculum Axion

아스트룸 시대(보편 아스트룸어:Saeculum Astrum)는 세라쿠스 성역전쟁 이후 몰락한 지구 정부(보편 아스트룸어:Civitatis Terraia)를 대체하여 단일화된 우주 문명권이자 문화권이었던 아스트룸 제국(보편 아스트룸어:Astrum Imperium)이 중심이 되던 시기를 일컫으며, 대체로 남북 세라쿠스 성역분열 이후에 아스트룸 제1공화정(보편 아스트룸어:Primi Res publica Astrum)의 붕괴와 아스트룸 제국의 정신적 후신이었던 사바티우스 왕조(보편 아스트룸어:Dynastia Sabbatius)가 단절된 후, 카이사레이아 왕조(보편 아스트룸어:Dynastia Caesarea)의 성립까지를 아스트룸 시대의 최후기로 보고 있다.

아스트룸 시대는 우주 제국의 정의와 개념이 확립된 시기였으며, 후대에도 많은 항성계 국가(공용 항성어:System State)들의 크고 작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 아스트룸 제국 시기의 공화적 성격을 띄었던 부분들은 공화파(보편 아스트룸어:Publicia Demes)와 청색파(보편 아스트룸어:Caeruleum Demes)를 거쳐 후대에 공화민주주의(공용 항성어:Res Publica-Democracism)로 체계화되었으며, 전제적 성격을 띄었던 요소들은 신절대왕정(공용 항성어:Neo-Absolutism)의 성립에 중심적 역할이 되었다. 그외에 과학주의(공용 항성어:Sciencism)와 신권정치(공용 항성어:Theocratia) 등, 다양한 정치사상과 체제들이 표면화되는 시기였다.

시대적 특징

아스트룸 시대의 특징은 "단일화된 인류 문명과 이성의 정착화"로 볼 수 있다. 이후 시대들에 비교할때, 문명 사회의 기술적 수준과 그 범위는 상당히 좁은 편에 국한되었지만, 액시온 시대(보편 아스트룸어:Saeculum Axion)에 이르러 은하 내 정치사상이 극단적으로 변모하게 됨에 따라 사회적 불평등을 사실상 권장하고, 국가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는 모습을 통해 이성 사회의 타락과 퇴화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아스트룸 시대는 이성 사회가 정점을 이루던 시기라고 정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