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현실의 영국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 맞다. _시대_ 기준 GDP 1위, 군사력 2위의 국가이다. 수도는 런던. 이 외에도 면적과 같은 대부분 요소가 현실이랑 비슷하다. 파오보 섬 북동쪽에 있다. 남쪽으로는 _나라1_, 동쪽으로는 _나라2_와 접하고 있다. 북쪽으로 _섬_이 있고 서대륙에 본토보다 큰 식민지가 있다.

역사

_화산폭발_로 _나라1_이 혼란스러운 상황을 틈 타 _나라1_에 독립전쟁을 걸며 역사가 시작됐다. _나라2_ 상황을 보고 _나라1_에 전쟁을 선포했다. 영국은 적당한 시기에 평화협정을 맺었다. _나라2_는 그보다 늦게 평화협정을 맺었다. 전쟁으로 많은 것을 잃은 두 나라에 비해 영국은 힘을 키웠으니 _나라1_에 이어 파오보의 주도국이 되었다.

파오보의 주도권을 잡고 한 일은 기존 _나라1_의 남부 식민지와의 관계 재설정이다. 그 후 서대륙 회사를 _나라1_로부터 인수받았다. 3v.의 _서쪽으로의 확장_에 대비하여 서대륙 회사를 통해 서대륙 영향력을 키우던 중, 본토에선 _사건_으로 반국가자본주의 여론이 들끓면서 정부는 기존 정책을 철회하고 서대륙 회사 대신 다른 형태로 식민지를 운영해야 했고 독립적인 정부를 구성하는 것으로 방향이 잡혔다. 이 과정에서 서대륙 회사가 정부에 저항해 온갖 사보타주를 벌였지만 실패하고 영국 정부와 서대륙 회사는 전쟁하게 된다.

서대륙 회사는 바다에 방어적 이점을 믿었지만 상대는 전세계의 해군력을 합한 것과 맞먹는 영국이었고 압도적인 전력의 차이로 패배, 북쪽으로 밀려나게 된다. _북부_에서 더 밀려나지는 않았다. 그곳이 비교적 산악지대이기도 했고 3v.이 있기 때문이다. 서대륙의 주요지역인 중남부는 확보했기 때문에 공격할 이유가 줄어 충돌도 점차 줄었고 잔존 세력은 서대륙 북부의 경제를 장악했다. 중남부의 지배권이 1v.정부로 넘어갈때도 북부는 서대륙 회사와의 분쟁에 의해 영국령으로 남았다.

과 냉전이 얼마 지속되지 않고 전면전이 터졌다. _전쟁_ _서쪽대양_과 _북대륙_ 전체를 대상으로 한 세계대전이다. 이 전쟁에 관련된 작품이 매우 많다.

종교

독립에 영향을 많이 준, 많은 나라를 세운 사람들이 믿은 _종교_가 국교다. 식민지로 _종교_를 전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