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놉시스
"우리 사회의 깊은 곳으로 들어간다."
시대가 바뀌며 이상을 가진 자들에 대한 불행이 찾아 왔습니다. 테디 시모스다니엘 그리고 마우스 디트리히는 차디찬 현실에 부딪힌 이 시대의 마지막 몽상가들로 그들의 여정 속에서 각자 자신만의 이상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워싱턴 D.C에서 꼬인 일은 시작으로 롱아일랜드의 험한 길거리로 도망친 이들은 미국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직접 마주하기 시작합니다.


개요

오퍼레이터는 서풍과 설정을 공유하는 서사 중심의 세계관으로 오퍼레이터라 불리는 이들의 여정을 담아내었다. 2022년 후반부터 기획이 되었고 스토리 작업을 위한 인원을 모집중이다.

상세

작품의 제목인 오퍼레이터는 불리는 떠돌이 정보원들이다. 여러 사정들로 공권력이 미치지 못하거나 권력의 눈을 피하기 위해 이들은 고용되고 고용주들 또한 막대한 의뢰비를 지불해야 한다. 오퍼레이터 별로 진짜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들도 있으나 생계 벌이 혹은 정의라는 이름표만 달고 더러운 일을 대신 맡는 오퍼레이터들 또한 존재하며 이들의 존재가 체계적이지 않다 보니 대부분 소규모 또는 홀로 활동한다. 또한 외부에는 오퍼레이터에 대한 이야기가 잘 새어나지 않는 편으로 이들은 범죄자 집단으로 취급되어 정부의 감시와 제재를 받는다.

작품 속 인물들은 서로의 사정으로 모인 이들로 본래 정의감에서 시작했으나 그 정의감이 변질 된 인물, 정의감 보단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일을 시작한 인물들이며 어떠한 집단에도 속해 있지 않고 소규모 활동하기에 소시민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배경이 되는 뉴욕은 희망과 성공 그리고 절망이 공존하는 도시로 작품 속 인물들과 같이 희망을 가지고 이주해서 수많은 여정을 끝에 결과가 결정되는 장소이다. 맨해튼은 고층빌딩과 유흥가, 쇼핑과 금융의 메카로써 화려한 모습을 주 활동지인 브루클린과 뉴 저지의 빈민가는 매일 위태롭고 목숨을 위협받으며 불합리한 차별이 만현한 장소로 묘사된다.


등장인물


오퍼레이터 팀
Team of Operator
몽상가를 위한 시대는 저물어가나 이들의 활동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미국 전역을 떠도는 부랑자들은 가끔은 정의의 편에서 가끔은 자신을 위해 싸워나가며 그들의 진정한 꿈을 찾아나가고 있습니다.




국토안보국
National Security Agency
NSA는 미국에서 손꼽히는 폐쇄적인 기관으로 프리즘 프로젝트부터 COS 시스템까지 미국 사회 전반을 유지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 가끔은 잘못되고 틀린 방행으로 나아가기도 하지만 누군가는 이 조직을 바꿀수도 있을 것 입니다.

[ 스포일러 ]




연방수사국
Federal Bureau of Investigation
연방수사국은 미국 최고의 법 집행 기구로써 그 역할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인 역할이 커진 연방수사국은 별질되어가고 있으며 불합리한 일들이 우리 모르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뉴욕 경찰국
New York City Police Department
뉴욕 경찰국은 뉴욕시의 치안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일부는 정당하지 못한 방법을 통해 이익을 챙기거나 그들에게 충성하기도 합니다.




전문사냥꾼
Professional Hunter
전문사냥꾼으로 알려진 오퍼레이터 5인조의 엘리트 오퍼레이터 팀입니다. 이들은 변호사, 회계사, 총기 전문가 및 다른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들은 흔히 뒷처리로 불리는 작업을 수행하며, 고위 관리자, 기업 리더, 정치인 등 이 주 고객입니다.



기타 인물
Other characters
  • 안드레이 글레고프

러시아계 미국인 기자.

  • 에이브러햄 한


  • 트레이 에스쿠엘라

뉴욕 카르텔의 수장.


줄거리

1막

워싱턴 D.C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테디의 오퍼레이터 팀은 의문의 의뢰인이 제안한 수십만 달러의 의뢰비를 받으며 일이 꼬이기 시작하였고 결국 MPDC(워싱턴 광역 경찰국)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결국 이 일을 해결해줄 열쇠 인 FBI 요원 모건 앤더스와 접촉하기 위해 뉴욕으로 이주하고 새로운 공간에 적응하기 시작한다.

-1화:


2막


3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