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燃魂門

삼대문파 중 하나로, 연혼신공을 계승 중이다.

연혼신공

燃魂神功

'혼을 불태운다'는 의미로, 이름과 비슷하게도 불의 혼을 다루는 무공을 뜻한다. 삼대신공 중 하나이며, 연혼문(燃魂門)에서 계승 중이다. 연혼신공의 불은 일반 불과는 다른 것이, 평범한 연소와는 달리 연소의 매질이 사용자의 혼 그 자체다. 그러나 연혼염은 일반 불꽃과는 달리 사용자의 의지가 아니면 꺼트릴 수 없고 온도도 훨씬 높다. 대략 2~3배. 혼을 갉아먹는다곤 하지만 연혼신공에서는 모든 인간은 쓸모없는 여분의 혼이 있다고 믿고, 연혼염은 이 여혼(餘魂)을 불태워 내는 것이기에 사실상 의미는 없다.

연혼권

燃魂拳

연혼신공의 권법.

  1. 연혼염(燃魂炎), 홍염(紅炎)
    홍염을 발산하는 연혼권의 기본기.
  2. 연혼염(燃魂炎), 청염(靑炎)
    청염을 발산하는 연혼권. 홍염 미수련 시 습득할 수 없다.
  3. 연혼염(燃魂炎), 백염(白炎)
    백염을 발산하는 연혼권. 홍염, 청염 미수련 시 습득할 수 없다.
  4. 연혼염(燃魂炎) 금기(禁忌), 흑염(黑炎)
    흑염을 발산하는 연혼권의 금기.
  5. 연혼연기연신(燃魂燃氣燃神)의 무공(無功), 진흑염(眞黑炎)
    진흑염을 발산하는 연혼권 오의. 연혼연기연신의 무공 미수련 시 습득할 수 없다.

연혼염

燃魂炎

연혼신공을 사용할 때 방출되는 불꽃을 아우르는 말. 이 불꽃은 그 단계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데, 가장 초기의 단계는 붉은색을 띤 홍염(紅炎)이다. 홍염권사가 수련을 오래 하면 불꽃이 푸른색을 띤 청염(靑炎)으로 바뀐다. 청염권사가 연혼신공의 극의를 깨우치면 비로소 불꽃은 흰색을 띤 백염(白炎)이 된다.

사실 한 가지 불꽃색이 더 있는데, 검은색을 띤 흑염(黑炎)이다. 흑염은 여혼을 모두 불태우고도 실질적인 혼인 실혼(實魂)조차 직접 불태우기 때문에, 현재도 금기로 정해져 있다. 그러나 연혼연기연신(燃魂燃氣燃神)의 무공을 깨우친 자는 홍염, 청염, 백염, 흑염을 모두 한 데 합쳐 진흑염(眞黑炎)을 이루어낼 수 있다. 진흑염은 앞서 설명한 그 어떤 불꽃보다도 파괴력이 막강하고, 실혼을 불태운다는 흑염의 리스크조차 없애버린 연혼신공 최강의 무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