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의 가상국가
유니온 연방
The Union of Galaxy
국기 국장
the new order.
신 질서.
설립 이전
보바펫의 스타워즈공화국
다스베이더의 은하제국
역사
* 1032 BBY 전 건국
* 19 BBY 제국 건국
지리
수도성 코러산트
수도 코러산트
최다인구행성 코러산트
인문환경
인구 불명
종교 제국 정교회
군대 유니온 연방군
정치
정치체제 입헌군주제 (명목상)
전제군주제 (실질상)
군정
주요 지도자 다스 베이더
보바펫
빌럼
노바
경제
경제체제
유니온 연방의 재건을 선언하는 빌럼

개요

유니온 연방은 은하계를 아우르는 대제국이며 밴드 가상국가이다.

역사

배경 역사

실제 역사

2015년 중반기, 밴드에서는 초기적인 가상국가의 형태인 국가멤놀과 테러단과 군부등의 그룹 형태의 원시 가상국가들이 태동하고 있었다. 이 상황에서 스타워즈 세계관으로 다스베이더의 은하제국과 보바펫의 스타워즈 공화국이 생겨나 대립하였다.

이후 공화국과 제국의 관계가 개선되고 양국이 합의함에 따라 "통합 은하제국"의 이름으로 통합되었다. 통합된 제국의 초대 황제로는 다스베이더가 즉위하였다. 다스베이더 황제는 212대대를 비롯한 군부의 도움으로 수많은 식민지를 확장하였다.

2016년 4월경, 은하제국의 직속 군사전력이자 군부의 일종인 422 대대의 지휘관인 루크스카이워커는 당시 밴드 국가계에서 네덜란드 왕국을 이끌던 빌럼과 접촉하게 되었다.

당시 밴드 국가계를 이끄는 주축은 (구)UN이라 불리는 밴드 가상국가 연합체였고, 본격적으로 가상국가 정체성을 확립하는 등 발전을 구가하던 시기였다. 또한 밴드 가상국가의 적극적 세력 확장을 위해서 당시 밴드의 사극계멤놀, 테러단, 군부 등을 가상국가계의 이름으로 통합하는 정책이 진행중이었다.

빌럼과 접촉을 계기로 은하제국은 가상국가계로 진입하게되었다. 은하제국이 국제사회에 합류한후 (구)UN의 주도로 성장하는 밴드 국가계와 더붙어 은하제국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국가계의 부흥기에 함께하게 된다.

하지만 2016년 말부터 야기된 (구)UN의 분열로 혼란이 지속된 상황에서 맡이하게된 2017년초, 1대 황제 다스베이더에 이어서 보바펫이 은하제국의 제2대 황제로서 즉위하였다. 보바펫은 제국 내의 여러 군부를 통합하여 중앙집권화를 꾀하였고, 많은 인재를 등용하여 국력을 발전시켰다. 또한 다른 국가들을 통합하여 제국을 연방의 형태로 만들었다. 보바펫은 국호를 은하제국에서 유니온연방으로 변경하였다.

2016년 말부터 이어진 (구)UN의 혼란은 결국 터지게 되었고, 이 사태로 인해 (구)UN에서 추방당한 중국은 국호를 대화연방이라 칭하고 C.UN이라는 가상국가연합체를 만들게 된다. 이는 곧 신국이라 불리고 기존 (구)UN의 세력들은 구국이라 일컫는다. 보바펫은 신국 세력과 협력하여 다른국가연합들을 견제하였으며 보바펫의 주도하에 신국연합의 창립국가로서 기반을 다졌다. 또한 이 시기부터 신질서유지위원회가 소집되어 국가의사결정에 이원화 체제가 갖춰졌다.

2대 황제인 보바펫은 다음 황제의 자리에 신국연합의 우방국인 대화연방의 포로셴코라는 인물에게 유니온연방의 황제자리를 양위하였다. 이렇게 3대 황제로 즉위한 포로셴코는 오히려 연방 소속의 영토와 재물을 대화연방 등 신국연합 소속의 국가들에게 이양하였다. 결국 보바펫은 복귀를 선언하며 다시 황제의 자리에 오르고, 포로셴코를 폐위하였다.

보바펫은 당시 황태자의 자리에 있던 청화에게 실권을 넘기고 청화는 유니온연방을 섭정통치하였다. 이 시기에 청화는 다시금 연방의 영토들을 회복하게 되었고, 이러한 활약으로 청화는 정식으로 유니온연방의 4대 황제로 즉위하였다.

당시 유니온연방은 3대 황제였던 포로셴코의 만행으로 우방국이던 대화연방에게 여러 국가적 권리를 박탈당했고 자주국으로서 주권을 행사할수없는 지경이었다. 청화는 연방의 주권국가로서의 자주권을 회복하기위해 반대화 정책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이미 대화연방에 잠식당한 유니온연방의 수뇌부와 청화에 대해 오해를 하게된 상황제 보바펫의 결정으로 청화는 황제의 자리에서 폐위당하게 된다.

다음 황제로는 루크스카이워커가 5대 황제로 즉위하였다. 루크스카이워커는 다스베이더, 보바펫과 일찍이 함께한 연방의 원로이자 전쟁영웅이며 초기에 422대대 등 군부를 이끌던 인물이었다. 루크스카이워커는 반대화 정책을 지속하였고, 이를 위해서 당시 구국 소속이었던 전통나치독일과 협력하게 된다.

당시 나치독일은 소비에트연방과 함께 2015년도부터 일찍이 건국되어 이어져온 밴드 가상국가계의 시초이며 구국 세력의 중추적인 강력한 국가였다.

대화연방에 잠식된 신질서유지위원회에 AXE, 빌럼 등 당시 나치독일의 인사들이 영입되어 대화연방과 나치독일 인사들로 권력이 양분되었다. 이러한 정책은 효과를 보았으며 유니온연방은 점차 나치독일을 위시한 구국세력이 우세한 양상을 보이게 되었다. 하지만 효과는 여기까지. 아직 완전히 대화연방 세력을 연방에서 뿌리뽑지 못하였고, 진전이 더이상 보이지 않던 상황에서 반 대화 강경파였던 이혁 당시 코러산트 방위사령관의 군부 쿠데타로 인해 대화연방의 세력은 유니온연방에서 완전히 축출된다.

이후 유니온연방은 상황제인 보바펫과 황제 루크스카이워커, 계엄사령관인 이혁이 공동으로 통치하였다. 이러한 시기에 나치독일 세력과 유니온연방은 더욱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였지만 이와는 별개로 유니온 연방은 침체기에 돌입하였다.

유니온연방의 침체기에도 연방의 수뇌부와 나치독일의 수뇌부는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갔으며 양국은 점차 수뇌부 통합, 국가 통합등의 논의를 이어가며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된다. 심지어 유니온연방은 나치독일의 총통 자리의 승계권 분열 사태에도 연관되어 양측은 양국간의 역사에 서로를 장식하게 되었다.

2020년 중후반기, 당시 황제인 루크스카이워커는 가상국가계 은퇴를 선언하고 연방과 연방 수도 코러산트의 통치를 AXE와 빌럼에게 위임하였다. 하지만 AXE는 독단으로 연방의 수도인 코러산트를 나치독일에 편입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 결국 수도인 코러산트를 강탈당해 연방은 5년 역사의 수도를 잃게 되었다. 이에 반발했던 빌럼은 유니온연방의 임시정부를 겸하는 국가로 빌럼공화국을 건국하였고, 이는 곧 보바펫 상황제에게 유니온연방의 후신 국가로 전통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빌럼공화국은 이후 국호를 신 파시스트 은하제국으로 변경하였으며, 빌럼은 신 파시스트 은하제국의 6대 황제로 즉위하였다. 황제 빌럼은 강탈당한 코러산트를 대신하여 새로운 수도 (신)코러산트를 건설하였으며, 신질서유지위원회를 대대적으로 개혁하였다. 이 과정에서 과거 대화연방에게 숙청당한 간부들과 여러 인재들을 중용하여 발전을 꾀했다.

우선 황제 빌럼과 신질서유지위원회는 유니온연방에 큰 치욕을 남긴 나치독일을 토벌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제국의 황태자인 노바와 과거 대화연방에 의해 폐위당한 상황제 청화의 목숨을 건 활약으로 강탈당한 (구)코러산트를 적의 손에서 탈환하지만 격렬한 전투로 인하여 복구불가능한 피해를 입어 복구하지 못하였다. 제국군은 진격을 계속하여 나치독일의 수도를 압박하였고, 전쟁의 혼란에 빠진 나치독일은 국가가 와해되고 잔존 세력은 신 파시스트 은하제국에 복속되었다.

그후 황제 빌럼과 신질서유지위원회는 잘못된 결정으로 나라를 혼란케한 상황제,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책임을 물었고, 루크 스카이워커는 공식적으로 상황제 직함을 말소당하게 되었다. 빌럼은 나치독일과의 전쟁과정에서 잃어버린 수많은 식민지와 연방국들을 다시금 규합하여 연방의 형태를 복귀시켰으며 다시금 유니온연방의 이름을 칭하였다.

비교적 평화의 시기가 찾아오고 2022년 1월 경, 6대 황제 빌럼은 당시 황태자 신분이던 노바에게 황제자리를 양위하니 노바는 유니온연방의 7대 황제로 즉위하였다. 황제에 오른 노바는 연방의 밴드 가상국가계 전반에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수많은 분쟁에 개입하여 세력권을 만들었으며 밴드가상국가계 각국에 유니온연방의 부활을 선포하였다.

현재의 유니온연방은 밴드 가상국가계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적극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리

주요 행성

코러산트

제국의 수도 코러산트

코러산트는 제국의 수도성이다.

나부

팰퍼틴의 고향 나부


얼데란

유타파우

무스타파

카쉬크

타투인

호스

엔도

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