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샤내에 존재하는 유물과 유적. 그것을 사용가능한 유현과 불가한 적현으로 분류하기 위한 문서.

유현

잊힌 영웅

엔쥬의 자랑거리. 다섯 바다 이상[1]의 지식을 쌓은 인물이 뿜는 마력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기록된다. 일명 명예의 전당. 장로들의 내기에도 사용된다.

언젠가의 유대

엔쥬의 대표적인 유물 중 하나이며, 커다란 비석이다. 이는 소속에 따라 마법석으로 분류되기도 하며. 강한 척력으로 마법을 밀어내는 힘을 지닌다. 본래 침략이나 습격을 막아내는 용도로 사용되었으나 크게 부숴져 엔쥬의 대륙 밑과, 바다 깊은 곳으로 분리되었다. 서로 밀어내어 엔쥬가 부유섬이 되어버린 이유.

영원의 갈망

엔쥬의 유물 중 하나이며, 자그마한 그릇. 마치 성배의 형태를 갖추었다. 매일 가득 차 흘러넘치기 직전의 액체를 생성해낸다. 생명체가 마시게 되면 수명이 하루 증가한다.

새카만 태양

엔쥬 중앙에 위치한 호수. 정확히는 그 호수에 달린 부속품을 칭한다. 흑색의 유리판. 검은 빛을 띄는 거울. 손을 올리면 작동하여, 24시간 밤을 유지하게 된다. 반대의 경우는 사용할 수 없다.

항상의 후회

대상의 과거를 비추는 저울. 좌측엔 과거를 보고자 하는 것. 우측엔 과거를 보려는 이의 손을 얹는 것이 작동 방법. 저울질하는 동안 머릿속으로 추억이 흘러들어온다. 손이 없는 자는 사용할 수 없다.

사랑내음

다른 세계의 신화 속 에로스, 큐피트를 연상시키는 물건. 활과 화살이 한 묶음으로, 화살을 쥐고 활을 상대에게 던지는 물건. 제작과정에서 마력을 반대로 첨가했다 전해진다. 현재 위치를 알 수 없다.



적현

새하얀 달

엔쥬 변두리에 자리잡은 유리 거울. 불투명한 흰색을 띄어 형태를 그리 잘 비추지 못한다.[2]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를 맞이한 남성이 제작했다. 병으로 미모를 잃자, 그것을 위로하기 위해 만든 거울. "그럼에도 당신은 내게 달이었소. 밤에도 낮에도 은은한 상냥한 빛"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마지막 시작

엔쥬의 볼거리. 둥근 형태의 원반이 세로로 놓아져 있고, 그 모서리에 구슬 셋이 돌아간다. 12시 방향과 6시 방향. 위아래 끝에 도달한 구슬이 멈추고 돌아온 구슬이 그것을 쳐가며 순환하는 구조.

  1. 엔쥬는 마나 외에도 지식에 양을 헤아리는데, 한 모금/ 한 컵/ 한 양동이/ 한 강/ 한 바다 의 단위를 사용한다.
  2. 때문에 거울보다는 그냥 흰색 유리판이라고 보는것이 정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