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th 4arado 4인의 무법자
구성원
조쉬 '더 바스타드' 바렛 윌러스 바렛 아자트 칼 막 틸 헨리 '하푼' 피쉬
더 바스타드
조쉬 바렛
명칭
[ 펼치기 · 접기 ]
이름 조쉬 바렛
본명 Josh Leroy Barrett
조쉬 '리로이' 바렛
등록 정보
[ 펼치기 · 접기 ]
종족 · 성별 (외관상)자탄인 · 여성
생년월일 L.C 157년 3월 13일 (24세)
체장 173cm · 72kg
출생지 기록 말소
적합자 등급 5등급 적합자
가족 관계 윌러스 바렛 (양부)
국적 덴시움 민족 연방
소속 데스페라도
직위 연방 공인 현상금 사냥꾼
아웃러너
개인 정보
[ 펼치기 · 접기 ]
성향 혼돈 중립
종교 없음
성 정체성 양성애자
성격 냉소하는 늑대(sarcastic wolf)
C.P.R.A 보고서
[ 펼치기 · 접기 ]
위험도 요주의(Κρίσιμος)


테마곡

갤러리

개요

조쉬 '더 바스타드' 바렛, 데스페라도의 구성원이자 연방 공인 현상금 사냥꾼, 뒷세계에서 이름을 떨치는 아웃러너이다. [기록 말소] 프로젝트로 탄생한 인공 생명체이며 생물학적 여성이다. 아버지인 월러스 바렛이 [기록 말소]에서 구출해 낸 후로 그에게서 길러졌다. 주로 외해 미개척 지역을 탐사하며 유석군(流石群)을 찾아내 그 정보를 독점적으로 연방에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현상금 사냥, 요인 경호 등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대륙과 외해 전역에 정보망을 가지고 있으며 한번 맡은 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완수한다.

외관

생물학적 여성, 173cm의 신장에 72kg, 대륙의 평균적인 여성 신장보다 조금 더 큰 편이지만 아웃러너라는 직업의 특수성과 위험도를 봤을때 우월한 신체 조건은 아니다. 평범한 자탄인의 특성인 갈빛을 띄는 피부와 금안을 지니고 있으며 헝클어진 곱슬머리가 특징. 애초에 아웃러너의 일 자체가 씻을 기회가 별로 없기도 하지만 본인도 깔끔한 성격은 아니며 장비류를 제외하면 제대로 관리하질 않는다.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위험한 직업이기에 유철로 만들어진 방어구, 기동장갑에나 사용되는 중형 실드 제너레이터, 강령-지능이 장착된 분리형 제트 젯, 개인 화기까지, 본인이 타고 다니는 OE-33 경수송기 또한 마개조를 거친 결과 타고 나니는 것, 걸치고 다니는 것을 포함하면 연방 중심 도시의 빌딩 한 채는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성격과 특징

냉소적인 늑대, 비관적이라기보단 믿을 사람 하나 없는 뒷세계의 삶 덕에 모든 일을 의심하고 보며 비웃는다. 아버지인 윌러스 바렛에게 배운 유머 감각과 이 성격이 합쳐진 결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블랙 유머를 뱉어대며 뭐든 비꼬아대는 것이 특징. 그래서 붙은 별명 또한 더 바스타드(애미없는 놈). 다만 자신의 뛰어난 실력에 대한 믿음과 아웃러너라는 프라이드가 강하기에 한번 돈을 받고 착수한 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완수하며 본인이 모두까기를 시전하는 만큼 자신에게 가해지는 비판 또한 신경 쓰지 않는다.

누구와 같이 다니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그것이 사실상 친부와 다름 없는 윌러스 바렛이라도 못 버티는 편. 애초에 데스페라도의 결속력이란 필요할 때 모였다가 다시 해체되길 반복하기에 그리 강한 편은 아니지만 그걸 감안해도 성격 자체가 어딘가에 소속되는 것을 싫어하고 의외로 변덕이 많아서 갑작스럽게 일을 벌리거나 하기에 본인에게도 타인에게도 그게 좋다고 믿는다. 그렇기에 로웨나 버나드와 몇년동안 팀을 이루어 활동하는 것이 그녀를 아는 사람에게는 매우 기이하게 보일 정도이다. 단 그리 죽고 못 사는 로웨나라 하더라도 하루종일 붙어있는 것은 질색이라고.

아웃러너의 삶이란 죽음을 감내하고 사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자신과 같은 뒷세계의 사람을 죽이는 것에 전혀 꺼리낌이 없다, 내가 죽이지 않았다면 내가 죽었을 테고 그러한 리스크를 감수하고 이런 삶을 스스로 선택했기에 (그녀의 말로는)더 터프한 놈이 살아남는 것은 당연하다고. 또한 아버지인 윌러스 바렛의 사상에 큰 영향을 받아 아나키즘적인 성향이 강하다, 특유의 냉소적인 성정 덕에 아나키스트로써의 면모가 그리 드러나진 않고 아버지의 활동을 '쓸데없다' 라고 일축하기도 하지만 권위주의에 대한 혐오가 매우 강하다.

소위 귀족 나으리들을 무시하며 국가 체계란 것에 결속당하지도 않고, 결속당하길 원하지도 않는데다가 경찰력에 잡힐 정도로 실력이 허술하지도 않기에 계급에 대한 대우가 없으며 소위 '좆같이' 굴면 그 자리에서 쏴 죽여버린다는 섬뜩한 협박을 아무렇지도 않게 해댄다. 자신을 무시하거나 협박하는 등의 행동을 보이면 매우 공격적으로 변하며 교전 시에도 필요 이상으로 잔혹하게 적을 죽이기도 하는 것으로 미루어 표출하지는 않지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할 수 있다.

남자 여자 가리지 않고 만나는 것을 즐기고 소위 '원나잇'을 거리낌 없이 한다. 성욕이 변태적이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관계에 속박당하는 것을 싫어하고, 뒤탈 없이 깔끔한 끝 마무리를 위해서는 원나잇이 제격이라는 듯. 다만 로웨나 버나드와 만난 이후로는 그러한 카사노바적 행태는 많이 줄었으며 배덕감을 즐긴답시고 몰래 바람을 피웠다가 들켜 근 일년간 별거하는 등의 일을 겪고 나서는 자의 반 타의 반으로 바람은 피지 않게 되었다.

능력

더 바스타드 조쉬 바렛
패러미터
능력치 | 근력 B · 내구 B-(A-) · 기민 A · 지성 A · 초상 A · 매력 B+ 공용 능력 | 전투술 B-(A-) · 마술 C · 대마술 C(B) · 운전 A+(S+) · 은밀 B(A)
장비
경수송기 개조 OE-33 · 리볼버 한 발에 두 놈(One step two die) · 제트-윙 아웃러너 사양 SS-5000 · 갑주 유철 합금 흉갑 · 채널링 툴 3세대 WD PRO
특수 능력
예언자의 눈 A
2초 뒤의 미래를 보는 눈, 운전 · 은밀 · 전투술 의 랭크를 1씩 올린다.
개량형 자기(磁氣)술 C
윌러스 바렛이 뇌술(雷術)계 계파마술인 자기(磁氣)술을 소대단위 전투에 적합하게 개량한 마술. 원본의 복잡함은 줄이고 뛰어난 살상력을 가지도록 개조되었다. 하지만 아버지와 같은 뛰어난 마술 능력은 가지고 있지 않기에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편.
늑대의 심장 A+
살갗이 타들어가는 고통마저도 감내하는 근성. 내구 · 대마술 의 랭크를 1 올린다.

전체적으로 매우 준수한 능력치, 애초에 만들어진 인조 인간이기에 같은 인간처럼 보여도 기본 스펙이 다르다. 보통 '천재적이다', '압권이다' 라는 평가를 받는 수준인 S는 없지만 D가 단 하나도 없으며 가장 낮은 스탯이 마술 · 대마술의 C로, 훈련을 전문적으로 받은 성인 남성 수준은 된다는 의미. 아웃러너 치고는 작은 체격을 가졌음에도 B라는 높은 수치의 내구 스탯은 단순히 신체적인 스펙 외에도 고통을 감내하는 정신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총평하자면 넓은 육각형을 가진 다재다능한 올라운더. 그 외에 특기할만한 점은 A+, 특수 능력의 효과를 감안하면 S+라는 매우 높은 수치의 운전 능력, 미래시를 이용해 다음 상황을 예측할 수 있기에 매우 뛰어난 회피기동이 가능하며 날아다니는 것에 한정하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전부 다룰 줄 알고 있어 자신의 애기(愛機)인 OE-33 경수송기와 함께라면 신기에 가까운 조종실력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