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문서: 펄랜드 프로젝트

개요

OpenTTD 플랫폼을 활용해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통해 나라 혹은 공동체를 만들어 운영하는 컨셉을 가진 서버[1]이다.

  1. 대외적으로는 메타버스라고 칭하는 추세이다.

지역의 배경정보

초기에는 태평양 어딘가에 있는 제도의 국가들이 발전하며 풀어나가는 이야기를 구상하고, 실시간으로 유저 재량에 의해 만들어지는 방향으로 출발하였다.

이후의 설정은 상당히 유동적으로 바뀌는 추세였으나, 2022년 12월 2일 가동을 중단하면서 가장 마지막으로 가동된 판을 기준으로 설정이 잡혔다.

서버 접속률

전체 10명 가량의 회원이 참여하였으며, 비정기적으로 열렸으나 2022년 중반부터 24시간 상설 운영 체제로 전환된 바 있다.

OpenTTD 플랫폼에서의 동시 접속인원은 평균적으로 5~7명 내외였다.

국가 목록


펄랜드 서버/펄랜드 프로젝트 국가 목록

펄랜드 방위조약기구(FDTO/OTDF) 소속 국가
(제 1세계)

우호협력 및 상호원조회의(СДСВ/CFCMA) 소속 국가
(제 2세계)

펄랜드 중립국 안보회의(CDNF) 소속 국가
(제 3세계)
영국령 펄랜드 코랄 펄랜드 연합주공화국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 용현국
파일:아흐메드스탄국 국기.png
청라 공화국 크리튼국 사선공화국 하나공화국 정선 사회주의 공화국 정읍연방공화국 아흐메드스탄 공화국

자유진영(제1세계)


펄랜드 방위조약기구
Far-Land Defense Treaty Organization[1]
Organisation du Traité de Défense de Far-Land
현재 가맹국
영국령 펄랜드 코랄 펄랜드 연합주공화국
청라 공화국 크리튼국 사선공화국 하나공화국
과거 가맹국
영국령 펄랜드 코랄 펄랜드 연합주공화국 청라 공화국 크리튼국
파일:아흐메드스탄국 국기.jpg
사선공화국 하나공화국 정읍국 아흐메드스탄 왕국 용현국
  1. 영국령 펄랜드 코랄은 영국의 영향을 받아 Organisation으로 표기한다.

펄랜드에서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민주주의가 국가 체제인 국가들의 집합체이다. 색깔에 맞춰 블루팀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펄랜드의 경제나 문화 대부분을 주도하며 동시에 제일 거대한 진영이다.

상임이사국은 영국령 펄랜드 코랄, 펄랜드 연합주공화국, 크리튼국, 청라 공화국으로 총 4국이나 사실상 영국령 펄랜드 코랄펄랜드 연합주공화국이 주도권을 서로 양분하는 형태에 가깝다.

자세한 내용은 펄랜드 방위조약기구 문서 참조.

공산진영(제2세계)


우호협력 및 상호원조회의
Сове́т Дружбе · Сотрудничестве и Взаимопо́мощи
현재 가맹국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 정선 사회주의 공화국
과거 가맹국
파일:아흐메드스탄국 국기.png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 정선 사회주의 공화국 용현 민주 공화국 정읍 인민 공화국 아흐메드스탄 민주 공화국 사선 공화국[1][2]
  1. 공산주의 국가는 아니나 예외적으로 가입했다.
  2. 펄랜드 방위조약기구 소속이면서 해당 조약에 복수 가입한 국가.

펄랜드 제도 내 공산국가들의 집합체이다. 색깔에 맞춰 빨갱이[1]레드팀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하며, 과거 냉전 시기에는 펄랜드 방위조약기구와 펄랜드를 양분하는 세력이었지만, 탈냉전 이후 회원국이 많이 빠졌다. 그런고로 가맹국 수는 제일 적으나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의 체급 자체가 웬만한 펄랜드 국가들의 2배 이상이기에 규모 자체는 펄랜드에서 여전히 두번째로 거대한 진영이다.

상임이사국은 델타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이며 과거에는 용현 민주 공화국도 포함되어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펄랜드 우호협력 및 상호원조회의 문서 참조.

  1. 다른곳에서도 그러하듯 공산주의가 아닌 국가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멸칭으로 불릴때도 있다.

중립국 진영(제3세계)


펄랜드 중립국 안보회의
Council of Defense for Neutral nations in Far-Land
현재 가맹국
파일:아흐메드스탄국 국기.png
용현국 정읍연방공화국[1] 아흐메드스탄 공화국
  1. 정읍 인민 공화국과의 통일로 인해 제일 늦게 가입했다.

위 두 진영에 속하지 않고 독자적인 세력을 유지하는 국가들이며, 탈냉전 이후 새로이 창설된 연합인지라 규모는 펄랜드에서 가장 작은 진영이다.

1994년부터 용현국 사상가들이 주창하기 시작한 "펄랜드 독립외교론"의 영향을 받아 성립되었으며, 이후 정읍연방공화국아흐메드스탄 공화국이 대열에 합류하여 현 체제가 되었다.

상임이사국은 용현국, 정읍연방공화국으로 총 2국이며 가맹국이 더 늘어날 경우 상임이사국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펄랜드 중립국 안보회의 문서 참조.

둘러보기

이 문서는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단,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 표시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저작자 표시와 출처 공개를 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변경 금지입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문서를 변경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