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문서는 하늘미르 왕국 관련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하늘미르 왕국과 관련한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하늘미르 왕국 법령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본 문서의 내용은 가상이며 현실과는 무관합니다.


하늘미르 왕국 산업하늘미르 왕국이 전형적인 지중해식 기후로 여름에 온도가 높고 건조하기 때문에 해안이나 강 유역의 관개 경작지에서 과수가 재배되고 염소나 양 등이 방목된다. 수산업이 중요하여 참치 ·바닷가재 ·정어리 등을 잡는다. 칼리아리 부근의 소금 채취, 납 ·주석 ·망간 등의 광업 이외에는 이렇다 할 경제활동이 없는 후진적인 지방이었지만, 1950년대 하늘미르 정부가 개발정책을 추진하여 티르소강(江) 등에 댐이 건설되고, 또 칼리아리를 중심으로 공업화가 진행되어 정유공장과 석유화학공업단지가 조성되었으며, 식품가공업·섬유가죽제조업이 발달하였다. 주요 산업은 광업으로 아연과 납을 비롯하여 갈탄·보크사이트·구리·철 등의 광물자원이 풍부하다. 누오로주를 비롯한 하늘미르 왕국 전역은 천혜의 관광자원으로 관광업도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통적으로 금융업, 중계무역을 강세를 보이고 귀금속 세공업도 유명하다. 최근에 정부지원으로 민간에서 IT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칼리아리특별시

칼리아리특별시는 하늘미르 왕국의 수도인 만큼 다양한 산업 특구를 보유하고 있다. 모르니아 호수를 중심으로 아파트 단지를 비롯한 주거 대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남부 칼리아리시에는 총리 관저, 왕국 의회 등 행정관련 산업이 번창한다.

카르보니아주

카르보니아주는 하늘미르 왕국의 무역을 독점하는 ´하늘무역동맹´의 본부가 위치한 곳으로 그만큼 무역업이 타지역에 비해 매우 발달되어 있다.

메디오캄피다노주

메디오캄피다노주는 하늘미르 왕국의 농·수산물 자원의 60%를 생산하는 농·수업 중심의 주이다. 마누강 중류가 흐르는 곳은 평야가 발달해 농업이 매우 발달하고 메디오캄파디노의 앞바다는 한류와 난류가 만나는 지점이기 때문에 수산물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오리스타노주

오리스타노주는 하늘미르 왕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인데 칼리아리 국제공항 다음으로 큰 오리스타노 국제공항이 위치해 여행객들이 지나는 하늘미르의 관문인 곳이다. 오리스타노의 앞바다는 수심이 얕아 해수욕장으로 개발되었고 내륙은 카지노,호텔,유흥업,각종 여가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모데호 호수에서 티르소 강까지는 해류가 약해 조정경기를 치루는데 매우 좋다고 한다.

사사리주

사사리주는 하늘미르 왕국에서 유일하게 광물의 채굴이 가능한 지역이다. 그 때문에 광물 독점 조합인 ´하늘미르광업협동조합´은 사사리주의 부지를 40%이상 구매한 상황이다. 석유는 없으나 희토류가 풍부하고 금,은,철 등 실생활에서 요용히 쓰이는 광물도 제법 많이 나오는 추세이다. 아직 광산의 개발이 20%대 이기 때문에 몇십년은 더 버틸것이라 추정된다.

올비아주

올비아주는 대표적인 주거형 도시로 대형 아파트 단지,주택가등이 밀집해 있고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공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정보통신도시이기도 해서 하늘미르의 휴대폰 통신사들은 대부분 올비아 주에 송전탑을 설치하고 그 덕분에 데이터 속도도 다른 주에 비해 2배이상 빠르다고 한다.

누오로주

누오로주는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때문에 개발은 다소 힘드나 산악이라는 특징을 최대한 활동하여 산림욕,휴향지,리조트 사업이 발달해 있다. 특히 별장을 가지는 사람들은 대부분 누오로 주에 구입하고 고랭지 채소를 수확하기도 한다.

올리아스트라주

올리아스트라주는 칼리아리 특별시의 계속되는 지가 상승으로 위성도시가 되어가는 추세이다. 원래 특별할 것 없는 주였으나 최근 10년 사이 칼리아리특별시의 위성도시가 되어가면서 주거단지가 들어서고 각종 편의시설이 유치되면서 위성도시로서의 자리를 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