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SR Universe
CRAM이 진행하고 있는 공상과학 세계관 프로젝트입니다. CRAM이외 사용자의 수정과 교정은 반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개인으로 진행되며, 조력자를 구하지 않습니다.

UNSR은 군의 명칭을 연방군으로 정의하고 있다. 연방군은 지상군과 우주군으로 양분되며, 지상군은 행성 대기권 내의 병력을 통제하고, 우주군은 대기권 외의 병력을 통제하나 사실상 우주군이 지상군을 통제하고 있다.

UNSR는 우주전투를 매우 중시합니다. 우주공간을 통제하는 것만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실입니다. 우주공간에서의 전쟁은 매우 중요합니다.

연방군은 2219년 창설되었고 2283년 대대적인 개편이 있었습니다. 2278년 대전쟁의 여파였죠. 이때 난립하던 함대들을 모아서 중암함대사령부를 창설하였고 각 중앙함대 사령부는 지상군의 1개 집단군과 같은 지위를 갖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지상군과 우주군의 2군체제로 이루어져 있으나 지상군은 행성의 치안유지 혹은 상륙 이후의 소탕작업에나 동원되며, 대부분의 전투는 우주군의 주도로 이루어집니다.

중앙함대는 총 6개가 존재하나 세상에 존재가 알려진 것은 5개입니다. 각 중앙함대별로 임무가 다릅니다.

제1 중앙함대는 헌병대, 그리고 제2 중앙함대의 예비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2 중앙함대는 UNSR의 최남단에 위치한 절대방위선에 주둔하고 있으며, 우주군이 보유한 전력의 태반이 배치되어 있는 최강의 전투집단입니다. 스플라노스 전선의 최전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3 중앙함대는 식민선들을 호위하는 임무와 신생 식민지들의 방위군 창설 전까지 식민지를 방위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제4 중앙함대는 주로 특수임무를 맡습니다. 또한 R&D등도 그들의 주요 업무입니다.

제5 중앙함대는 신병교육대를 맡고 있으며, 최근 창설된 클론 사령부를 산하에 두고 있습니다.

제6 중앙함대는 매우 은밀한 부대입니다. 부대 규모로서는 순양함대 4개를 보유하고 있어 가장 작지만, 전력의 질은 다른 함대와 비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함을 실험차 운용하는 부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제6 중앙함대의 진정한 임무는 정부의 청부업자입니다. ODHST라고 불리는 특수부대는 강화인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신 강화복을 착용한 매우 강력한 부대입니다. 1개 분대가 일반 보병부대 1개 대대를 상대할 수 있는 화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됩니다. 이들은 여러가지 임무에 투입되며, 주로 해적기지나 반정부 행성계의 진압등에 동원됩니다.

사용장비

514급 구축함

2218년 인류의 통합를 성공적으로 끝낸 UNSR의 지도층은 정부내각을 수립하고 선포한 이후 군사력 문제에 고심하기 시작합니다. 기존 NUN의 충성파는 외곽으로 쫓겨갔지만 그들의 전력은 외곽 식민지를 위협하기에 충분했기 때문이었죠. 게다가 그들이 본격적으로 세력을 규합하기 시작하면 큰 문제가 될게 뻔했습니다. 하지만 UNSR군은 아직은 대규모 원정을 수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었고, 따라서 구 NUN잔당들과 베네피쿠스의 침입을 막긴 힘들었습니다.

이에, UNSR은 신속한 군비확장을 목표로 하여 승조원을 적게 배치할 수 있는 함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물이 바로 514급 구축함입니다. 514급 이라는 이름은 'Object 514'라는 설계명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나 514급은 당시로선 상당한 신기술을 적용했기에 단가가 높았고, AI에 대한 신뢰조차 구축되지 않았기에 프로젝트는 취소되게 됩니다. 물론 승조원들을 적게 태우기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 시스템은 다른 함에 적용되어 쓰이게 됩니다.

하지만 2278년에 대전쟁이 벌어졌고, 그것은 인류의 존망, 그리고 은하계 전체의 생존을 건 전쟁이었습니다. 2280년 즈음이 되자 전쟁은 사실상 소강상태에 들어갔지만 이미 UNSR은 한계까지 소모했고, 본격적인 공세작전으로 나아가기에는 함의 수가 부족했습니다. 특히 훈련받은 정예병들의 수가 너무 부족했죠. 2년간의 격렬한 전투로 엄청난 양의 함선들이 파괴되었고 조금이라도 훈련받은 승조원들은 개전 당시에 비하면 단 5%정도가 남아있을 뿐이었습니다.

수백억에 달하던 인구는 태반이 날아갔고, 남부성계구의 공업지대는 단 하나의 공장조차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지구의 공업시설만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90%이상을 소모한 함대를 재건해야 했고, 수많은 승조원들을 잃었으니 그 함대를 재건한다고 해도 함대를 운용할 사람따위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UNSR은 함대 자동화와 공장의 자동화에 목숨을 걸기 시작했고, 사실상 사장된 자아 AI의 개발에 착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국방부 병기창에서는 이 프로젝트를 외계에 대한 심판으로 규정하고 리트리뷰션 계획이라 이름지었습니다.

계획의 일환으로 과거 Object 514라고 이름붙었던 설계안을 보완해 UNSR은 514급 구축함을 완성했고, 자동화된 도크들을 대거 건설해 빠른속도로 양산했습니다. 불과 2년여 만에 514급은 수백대가 생산되었고, 생산 10년이 되자 UNSR함대에 514급 구축함은 2000여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514급은 외계인에 대한 심판의 상징이자 UNSR 함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514급 구축함 / 중 구축함
개요
함종 구축함 / 중 구축함
함급명 514
제작자 UNSR 국영 조선소
운용자 UNSR
이전 함급 714급 구축함
다음 함급 후긴급 중 구축함
진수일 2278년
취역일 2278년
특징
전장 340미터
선폭 45미터
추진 55미터
속력 순항속도 0.6 Au/h
항속거리 작전반경 제한 없음
무장 복합 에너지 무장체계 8문, 신궁 대함미사일 발사기 96셀, 다목적발사관 512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