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2년, 노보시비르스크에서 북서쪽으로 약 150km에서 원인모를 대폭발의 발생 이후 소련 당국의 조사중에 발견된 물질이다. 폭발 지역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금빛의 암석이 발견되었다. 소련 당국은 조사에 착수했으나, 지구에서는 그것과 비슷한 물질을 발견할 수 없었고, 조사 결과는 "미확인 물질"로 기록되었다. 이후 1924년 다시 한번 조사에 나섰고, 폭발의 원인이 바로 그 암석임을 알아냈다. 매우 낮은 반응성을 가졌으나 화석연료의 수천배에 달하는 에너지를 가진 그 광물이 원인모를 반응으로 인해 폭발했다는 것이다. 소련 과학자들은 그 광물을 Люминит(류미니트)로 이름붙였다. 추후의 조사 결과 그 광물은 초기 지구 시절 외우주 행성이 지구에 충돌했고 약 2억 5100만여 년 전 시베리아에서 화산 대분화로 인해 합성된 것으로 추정되었다. 소련은 이 막대한 에너지를 가진 광물에 관심을 보였고 곧 1925년 파벨 소콜로프란 한 과학자가 백금과 염화 납을 이용해 반응성을 높이는 가공 공정을 개발한다. 이 업적을 기려 공정의 이름은 소콜로프 공정으로 명명된다.
[[틀:다크모드]] 안내: 제이위키의 다크모드 지원 확장으로 이 틀은 기능을 잃었습니다. 사용 중이신 문서에서 제거 바랍니다.
“ Claim the stars, secure the future! ” " 별을 차지하고, 미래를 확보하라! "
개요
코스모노프카(Kosmonovka)는 소련의 강대해진 영향력으로 소련이 살아남았고 우주경쟁이 계속되어 우주시대를 맞이했다면?을 주제로 한 가상 세계관입니다. 1920년대 소련의 시베리아에서 발견된 금빛의 암석 루미나이트(Lumitite)라는 외계물질의 발견으로 인한 과학의 급속한 발전, 2차 세계대전에서 소련의 거대한 승리, 강화된 우주 경쟁을 중심으로 해서 변화된 세계를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