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장:나먕3: 두 판 사이의 차이

태그: 대체됨
3번째 줄: 3번째 줄:
=네우게르마니엔=
=네우게르마니엔=


{{글 숨김 끝}}


=충썽=
=충썽=

2025년 6월 28일 (토) 18:02 판

연습장:나먕2 연습장:나먕4

네우게르마니엔

충썽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 '펼치기' 버튼 클릭
네우게르마니엔 충성당
영문명 Neugermanian Loyalist Party
독문명 Neugermanische Loyalistenpartei
창당일 10158년 9월 20일 (지구 표준시)
전신 애국동맹
주권당
대표
이념 가부장적 보수주의
왕권신수론

• 비주류
보수적 개혁주의
기독교 진보주의
시장자유주의
스펙트럼 우익

• 비주류
중도좌파 ~ 극우
추밀원 의원 750석 / 750석 (100%)

개요

네유게르마니엔 충성당은 네우게르만 유일의 합법정당이자 국왕의 친위정당이다.

정파

    입헌파(준입헌군주정) : 입헌파는 전제파와 함께 네우게르마니엔 정치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정파이다. 입헌파는 왕권신수론을 부정하지 않으며, 국왕을 중심으로 한 권력질서 유지에 찬동하는 보수주의 정파이다. 다만 입헌파는 헌법을 제정하여 네우게르마니엔을 입헌국가로 개혁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전제파에 비해 다른 분야에서도 조금 더 온건한 성향이다.

    전제파(전제군주정) : 전제파는 입헌파와 함께 네우개르마니엔 정치의 쌍벽을 이루는 반동적 보수주의 정파이다. 왕권신수설을 주장하며, 전제군주정이라는 전통적 국체의 보존을 강력히 지지한다. 또한 헌법의 제정도 불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개혁파(보수적 개혁주의) : 개혁파는 네우게르마니엔의 소수정파로, 체제 내에서의 점진적인 개혁을 원하는 세력이다. 네우게르마니엔의 전통적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헌법 제정과 추밀원 의회화를 통한 입헌정치를 지향한다. 주로 상공인, 유학파 관료 및 지식인의 지지를 받으며, 국왕 스벤 3세의 후원을 받아 몸젭을 불리도 있다.

    복음파(기독교 진보주의) : 복음파는 성경의 말씀을 따르는 것을 지상과제로 하는 소수정파다. 성경을 유연하게 해석해 체제유지의 근거를 만드는 신성교회 주류와는 달리, 복음파는 성경의 모든 내용을 글자 그대로 해석하여 토지공개념, 부유층 중과세, 정교분리 등 진보적 아젠다를 주장한다. 다만 외부 연구계의 일각에서는 복음파가 진보 정파로 분류되는 것은 극히 보수적인 네우게르마니엔의 특징 때문이며, 실제로는 기독교 근본주의 정파라고 보기도 한다.

    시장파(시장자유주의) :

    대중파(파시스트 포퓰리즘) :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