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수 잡는 돌격대

동백 피스트맨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2월 22일 (토) 19:46 판 (깃발 추가)



은하를 주름잡는 인류가 군체형 외계 종족에 의해 멸망한 위기 속, 남은 인류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외계 괴수들에 맞서 싸우는 인류 군대의 이야기를 다루는 세계관이다.


세력

은하연방

파일:은하연방 국기.png
은하연방 국기

우주력 1년에 건국한 지구연방을 전신으로 하는 은하 통일 국가. 괴수함대의 침공으로 인해 우주력 2000년에 정부가 사라지고 사실상 망국했다.


괴수함대

우주력 1990년에 은하연방을 침공한 군체형 외계 종족 군대. 은하연방을 멸망시키고 수렵돌격대와 전쟁을 벌인다.

수렵돌격대

수렵돌격대기

멸망한 은하연방군 잔존 부대가 우주함대를 주축으로 긴급 재편, 유격군으로 재탄생하여 괴수함대에 맞서 신출귀몰 유격전을 펼친다.



병종(수렵돌격대 = 괴수함대)

함선 = 지네

기갑 = 투구게

엽사 = 전갈

돌격병 = 진드기

연표

우주 진출

우주력 1년. 지구를 하나로 통일한 국가 '지구연방'이 우주 진출을 선언. 성간 이민 선단을 편성하고 태양계 및 은하 진출에 차례로 성공, '은하연방'으로 국호를 변경한다.

괴수 침공

우주력 1990년. 갑자기 나타난 군체형 외계종족 '괴수함대'가 은하연방을 침공. 은하연방 정부가 사라지며 전 은하에 대한 통제권을 완전히 상실. 사실상 멸망한다.

은하전쟁

우주력 2000년. 잔존한 은하연방군이 우주함대를 중심으로 긴급 재편, 명칭을 '수렵돌격대'로 변경하고 괴수에 대항한 유격전을 개시하며 '은하전쟁'이 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