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드와나 주지사 총격 사건

이냥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2월 7일 (화) 03:00 판
곤드와나 주지사 총격 사건
gonwana pasha shooting
일자 2023년 2월 7일 1시경
유형 총기 난사 / 테러
발생위치 파라디소주 제우스 주지사 자택
인명피해 부상자 1명

개요

제우스 곤드와나 주지사 자택을 향하여 무차별적으로 발포하여 제우스 주지사를 중상에 입게한 사건이다.

사건 전개

2023년 2월 7일 1시 경, 두 대의 승용차가 파라디소주에 위치한 곤드와나 주지사의 자택 앞에 정차하였다.

차에서 내린 10대 청소년들은 수초간 주지사의 자택을 향하여 약 280여발의 총알을 난사한 후, 현장에서 차량을 통해 벗어났다.

이로인해 자택에서 휴식을 취하던 제우스 주지사는 목과 가슴 등 총상을 당해 인근 주민의 신고로 병원으로 후송되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주지사는 현재 매우 위독하며 후송 중 심폐 정지에 이르었다고 한다.

피라디소 시립 경찰국 국장 대니 로먼은 긴급 브리핑에서 " 10대들의 장난이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다. " 며, 격분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과거 트라이아스에서 유사한 총격 사건을 일으켜 살인 혐의로 기소되었던 13세 소년도 이번 사건에 참여함이 확인되었다.

반응

대통령실

스사1 대통령은 긴급 브리핑에서 주지사가 후송된 병원에 의료진 즉각 배치 및 병원 전체의 경비 강화를 지시하였다고 한다.

또한, 내무보안국에 수사권을 위임하여 모든 용의자 색출 및 검거를 지시하며 강력범죄에는 관용이라는 보호막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용의자들에게 최고 형량과 똑같은 재판 및 수사를 받을 것이라고 엄중경고 하였다.

주정부

곤드와나 주정부는 주지사에 대한 테러행위를 강력히 규탄하며 주지사의 쾌유를 빌었다.

제우스 주지사가 회복 전까진 행정부지사 델러트 에버그린과 도널드 덕 트럼프가 업무를 처리할 예정이다.

여당

이냥 판탈라사 보궐 예비 후보는 주지사의 회복 기원과 함께 가족들과 곤드와나주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또한, 주정부와 연방 정부의 빠른 대책을 요구하며 용의자들을 규탄한다며 sns를 통해 말했다.

무함마드 샤르니아 내무장관은 민주국가에서 일어날 수 없는 정치적 혼란이라며 치안 안정화 및 중형 범죄자에 다한 처벌 강화를 진행해야 한다고 sns를 통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