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족 (가이아 유니버스)

2050.Writer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6월 10일 (목) 09:45 판 (새 문서:  ==개요== 마족신화 가이아의 양대 세력 중 하나. 자유를 추구하며, 질서를 추구하는 인족과 대립한다. ==역...)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마족신화 가이아의 양대 세력 중 하나. 자유를 추구하며, 질서를 추구하는 인족과 대립한다.

역사

오리지널

가이아에서는 인간을 적대시하는 종족 중 지성을 가진 종족은 모두 마족이라고 부른다. 마족과 인족 간의 오해로 벌어진 대전쟁에서 패한 이래 마족들은 인족들에게 수십 년간 박해를 받으며 살아왔고, 심지어 일부 종족은 노예로 부려지기도 했다. 대부분의 마족이 압제에 시달리면서도 이에 순응하고 있었지만, 유일하게 오크만은 인간의 압제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고, 그들은 마침내 20년 전 인족에게 반기를 들었다. 여기에 수십 년간의 노예 생활을 청산하고 자유를 되찾으려는 코볼트와 오크에게 설득당해 그들의 편으로 돌아선 리자드맨이 가세하면서 반란의 규모는 점점 커지기 시작했고, 마침내 이들은 인족으로부터 독립하는 데 성공했다.

플레이 가능한 마족 일람

시작의 세 마족(처음부터 플레이 가능)

오크

종족 특성: 전력공격(전투 중 단 한 번만, 자신의 현재 HP의 1/4을 깎는 조건으로 공격력을 2배로 올린다.)

마족 사회 내에서 거의 인간 같은 지위를 차지하는 멧돼지 인수형 마족. 지구에 알려진 오크의 이미지와는 달리 상당한 미형이지만 피부가 갈색이다. 그리고 인간에 비해 키가 크고, 마른 근육질인 오크가 꽤 많다. 오크들은 약한 상대를 해치는 것을 싫어하며, 비겁한 수단을 쓰는 것을 싫어한다.

코볼트

종족 특성: 제 6감(전투 중 단 두 번만, 적의 공격을 확정으로 회피할 수 있다.)

몇십 년 전까지 인족들에게 노예로 부려지다가 오크의 도움으로 자유를 되찾은, 직립한 개를 닮은 모습을 한 마족. 코볼트들은 순종적이며 손재주가 좋지만 노예로 부려지는 것만은 싫어한다.

리자드맨

종족 특성: 재생(회복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매 턴마다 전체 HP의 10%가 회복된다.)

직립한 도마뱀을 닮은 모습을 한 마물. 리저드맨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신뢰를 저버리지 않으려 하지만 자신들에게 내려진 명령에는 일절 의문을 품지 않는다.

1차 스토리 DLC: 지구로부터의 방문자에서 플레이 가능한 마족

카오스 어션

종족 특성: 없음

모종의 사유로 가이아로 전이된 지구인들 중 마족의 편에 선 지구인의 통칭. 아무런 종족특성이 없는 평범한 지구인이지만, 그 대신 고도의 기술력을 가지고 마족들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