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던:헥사일: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big>헥사일</big><small>([[발음]]:Hexile)</small>
<big>헥사일</big><small>([[발음]]:Hexile)</small>


헥사일은 소던의 단타노 협해<ref>소던의 두 육지를 가르는 길고 좁은 해협</ref> 사이로 지어진 [[소던]]의 수도다. 본래는 협해 그대로 바다였으나, 조율자가 자신의 권능을 높이고자 250년간의 건설 끝에 세워졌다. 본래의 계획은 더 거대한 광역도시였으나 현실적인 문제로 더 축소되었고, 계획의 주축을 이루전 건축가들이 노화로 인해 부재하면서 협해 아래의 드넓은 공간은 묻히게 되었다.
헥사일은 소던의 단타노 협해<ref>소던의 두 육지를 가르는 길고 좁은 해협</ref> 사이로 지어진 [[소던]]의 수도다. 조율자가 자신의 권능을 높이고자 130년간의 건설 끝에 세워졌다. 본래의 계획은 더 거대한 광역도시였으나 현실적인 문제로 더 축소되었고, 계획의 주축을 이루전 건축가들이 노화로 인해 부재하면서 협해 아래의 드넓은 공간은 묻히게 되었다.

2021년 6월 23일 (수) 13:12 기준 최신판

헥사일(발음:Hexile)

헥사일은 소던의 단타노 협해[1] 사이로 지어진 소던의 수도다. 조율자가 자신의 권능을 높이고자 130년간의 건설 끝에 세워졌다. 본래의 계획은 더 거대한 광역도시였으나 현실적인 문제로 더 축소되었고, 계획의 주축을 이루전 건축가들이 노화로 인해 부재하면서 협해 아래의 드넓은 공간은 묻히게 되었다.

  1. 소던의 두 육지를 가르는 길고 좁은 해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