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오피셜 RPG 터미널 월드

유희왕 오피셜 RPG 터미널 월드
遊戯王オフィシャルRPGターミナルワールド
Yu-Gi-Oh! Official RPG Terminal World
개발사 코나미
원작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
플랫폼 Switch / Steam
장르 TCG, JRPG

개요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을 원작으로 한 코나미의 JRPG. 제목은 터미널 월드지만, 본작의 스토리 모드는 특이하게도 듀얼 터미널 세계관이 아니라 실제 역사, 정확히는 아쟁쿠르 전투까지의 백년전쟁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스토리

게임의 역사, 그것은 지금으로부터 5천년 전, 고대 이집트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에 행해진 게임은 인간이나 왕의 미래를 예언하고 운명을 결정하는 마술적인 의식이었다.
고대 이집트 왕조가 끊기면서 그 의식 역시도 자연스레 집행될 일이 없어야 했겠지만....
어째서인지 1410년대 유럽에서 그 의식이 마술의 형태로 되살아났다.때는 1415년, 잉글랜드와 프랑스의 백년 전쟁이 거의 막바지로 다다르던 시절.
잉글랜드군은 프랑스의 왕자 도팽의 하수인이자 카드에 그려진 몬스터들을 불러 내
아군의 일반 병력을 무력화해버리는 고대 카드 마술인 "듀얼"을 다루는 사제 집단인,
"플루르드리스 성십자단"에 의해 고전하고 있었다.
이에 헨리 5세는 플루르드리스 성십자단을 쓰러뜨리기 위해,
자신들 역시 듀얼리스트들을 양성하기로 결정한다.
하지만, 이 전쟁에서 격돌하는 세력은 잉글랜드와 프랑스뿐만이 아니었다.이것은 연금술사(제넥스)마족(인페르노이드)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것은 성녀(빙결계)이교도(령수)의 이야기 또한 아니다.
선이 악을 징벌하는 이야기도, 악이 선을 이기고 득세하는 이야기도 결코 아니다.
이것은 국가 대 국가, 사람 대 사람의 신념을 건 결투(듀얼)의 이야기다.
공식 시놉시스

플레이어블 캐릭터

유희왕 오피셜 RPG 터미널 월드
플레이어블 캐릭터 및 사용 덱
카일(연금술사)
사용 덱: 제넥스
베르베이아(드루이드)
사용 덱: 령수
에밀리(성녀)
사용 덱: 빙결계
데미안(마족)
사용 덱: 인페르노이드

시스템

탐험

멀티 스토리 시스템

인연

전투

본작의 전투는 통상의 JRPG와는 달리 듀얼의 형식을 하고 있으며, 어떠한 몬스터를 상대하느냐에 따라 전투 방식 역시 달라진다. 또한 몬스터를 성공적으로 쓰러뜨렸을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덱의 카드군에 맞는 몬스터를 쓰러뜨렸다면 몬스터를 카드화시켜 포획할 수 있으며 특정 카드군의 몬스터를 모두 모으면 해당 카드군의 최종 에이스에 해당하는 스토리 레어 몬스터(StR 몬스터)를 1장 손에 넣게 된다.

하급 몬스터

하급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간단한 퍼즐 듀얼을 푸는 것으로 몬스터를 쓰러뜨리게 된다. 몬스터가 제시하는 퍼즐 듀얼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단판 승부를 내게 되며, 이 퍼즐 듀얼들의 승리 조건은 "5턴 안에 몬스터의 LP를 0으로 만들어라!"로 고정되나, 하급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플레이어의 덱뿐만 아니라 해당 듀얼에 맞는 렌탈 덱을 사용해 전투할 수도 있기에[1] 대체로 후반부까지도 퍼즐 듀얼의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하급 몬스터의 포획 방식은 그냥 몬스터를 쓰러뜨린 후 포획할지 말지의 여부를 결정하고 포획을 선택하면 해당 몬스터를 확정으로 손에 넣는 심플한 방식이며, 하급 몬스터는 종류에 상관없이 몇 번이고 중복 포획할 수 있다.

상급 몬스터

상급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복잡한 퍼즐 듀얼을 푸는 것으로 몬스터를 쓰러뜨리게 된다. 몬스터가 제시하는 퍼즐 듀얼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단판 승부를 내게 되는 점은 똑같으나, 자신의 덱으로만 퍼즐 듀얼에 도전해야 하는 데다가 승리 조건의 제한 턴이 3턴으로 줄어들어 난이도가 비교적 높다.상급 몬스터의 포획 방식은 몬스터를 쓰러뜨린 후 포획할지 말지의 여부를 결정하고, 포획을 선택했을 경우 특정 버튼을 연타해 몬스터를 카드에 봉인하는 것으로 포획이 이루어진다. 단, 연타하는 힘이 약하면 먼스터가 도망쳐서 포획에 실패하게 되니 주의. 상급 몬스터는 종류당 3장까지 포획할 수 있다.

엑스트라 덱 몬스터, 네임드 듀얼리스트

엑스트라 덱 몬스터나 네임드 듀얼리스트와의 전투는 메인 페이즈 2가 존재하는 스피드 듀얼로 이루어진다. 턴 제한은 존재하지 않으며, 유희왕 듀얼링크스처럼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단, 네임드 듀얼리스트와의 듀얼에서는 상대 역시 스킬을 사용하니 주의할 것.엑스트라 덱 몬스터의 포획법은 상급 몬스터와 같으나, 기본 제공 몬스터를 제외하면 한 종류당 1장씩밖에 포획할 수 없다는 차이점이 있다.

듀얼 룰
  • 시작 LP는 4000.
  • 듀얼 시작시의 패의 매수는 4장.
  • 덱의 장수는 20장 고정.
  • 엑스트라 덱은 5장까지.
  • 몬스터 존 / 마법 & 함정 존은 3칸.
  • 엑스트라 몬스터 존이 존재한다.
  • 메인 페이즈 2가 존재한다.
  • 마스터 룰에서 사용하는 카드를 전부 사용할 수 있다.
  • 스킬은 듀얼 중 1번만 사용 가능하다.
  1. 사용 덱은 던전 입장 전에 결정할 수 있으며, 던전 진입 이후에는 출구를 찾을 때까지 변경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