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즈 세계관
네이션즈 연재국
캐나다 | Canada
표어 A mari usque ad mare
국가 O Canada (오 캐나다)
국화 크로커스
역사 아렌델
아렌델령 모투누이 편입
카탈루냐,몰타 편입
아그라바 왕국과 통합과 타이화 보호령 실시
국명교체 투표

캐나다
수도 토론토
국가원수 여왕 : 엘사, 총리 : 쥐스탱 트뤼도



개요

  • 본 문서에 서술된 캐나다는 Nations 세계관의 캐나다입니다.*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대륙 북쪽을 본토로 삼고있고, 그 외에 해외영토를 소유하고있는 연방국이다. 벤쿠버 섬에서 오대호에 이르는 북위 49도선 이북을 통치하고 있는 나라로, 총 10개의 주(provinces)와 3개의 준주(territories)로 이루어져 있다. 지리적으로는 빙하기 원터펠(그린란드)과 육로로 이어져 있었던 만큼 북극과 가장 가까운 나라 중 하나이며, 대표적인 상징은 국기에도 그려져 있는 백합과 국장에 그려져있는 순록이다.

'신성한 백합 연방'의 수장국이며, 캐나다의 실질적 정부수반(首班)은 캐나다 총리이지만 국가원수는 캐나다 국왕이다. 현재 캐나다의 국왕은 전 국가였던 (네이션즈)아렌델을 계승하였기에 엘사가 맡고 있다. 캐나다 국왕은 캐나다의 해외영토(자치령,속령)들의 국왕을 겸한다.

국토면적은 매우 육박한 크기이며, 현재 글라지아(러시아)를 뒤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넓은 국토를 가지고있다.경국(중국)보다 1.04배 크고 미국보다 1.01배 큰 면적을 가지고 있다. 앵글로아메리카에서는 면적 1위이고, 인구수는 미국에 이은 2위다. 다만 북쪽지방의 나라들과 비슷하게 북부는 추워서 살기가 힘들고 개발도 힘들기 때문에 실제 가용 면적은 실제 면적보다 차이가 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넓이임은 사실! 팩트이다.

세계 3위의 산유국이다. 이라크나 아랍 에미리트보다도 석유가 많이 난다.다만 석유나 천연가스 같은 자원의 경제적 가치는 단순한 매장량뿐만 아니라 채굴비용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캐나다는 이 분야의 끝판왕 중동국가들에 비하면 비용이 많이 높은 편이다. 그렇다고 미국처럼 셰일가스 산업의 기술이 한참 앞서있는 것도 아니라서, 15년 기준 유가가 급락하면서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 침체에 들어갔다고 평가받고 있다.

수도는 토론토. 캐나다에서 인구 비율이 높은 도시다. 다만 도시의 다양한 특성균형발전을 위해 국회의사당같은 정치적인 건물들은 오타와에 위치해있다. 여담으로 현재 가장 큰 도시는 토론토, 두 번째로 큰 도시는 몬트리올이며 그 외에 밴쿠버, 캘거리, 에드먼턴, 퀘벡 시티, 위니펙, 핼리팩스,새스커툰 등이 주요 도시다.


상징

(작성중)

군사

(작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