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흐타 세계관

Kongcha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1월 16일 (수) 01:06 판
콰흐타 세계관
Qwakhta Universe
제목 콰흐타 세계관
장르 판타지
제작자 콩차

개요


콰흐타 세계관 혹은 콰흐타 유니버스(Qwakhta Universe)는 "현실적인 판타지"를 목표로 만든 세계관으로, 3번의 거대한 전쟁 이후 체제 경쟁이 이루어지는 냉전 체제를 다루고 있으며, 냉전 체제 아래에서 다양한 국가와 민족들이 자리를 잡고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세계관명은 일반적으로 콰흐타라고 줄여 부른다.[1] 비록 제작 과정에서 본래의 목표와는 거리가 많이 생기고 말았지만 여전히 제작 중인 세계관이며, 여타 판타지들과는 다르게 마법적 요소도 별로 존재하지 않고 종족도 구분되어있지 않아 이를 판타지라고 칭하는 것이 옳은가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으나, 고민 끝에 둘 모두 추가하게 되면서 옛말이 되었다.

세계 구성

국명이 포함된 콰흐타의 세계지도


콰흐타의 세계는 5대양 7대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목록은 아래와 같다.

콰흐타 일곱 대륙
오레아
세계 정치와 경제의 중심 대륙
페레라
고풍스러운 공산주의의 중심 대륙
호케노세
종교와 전통의 대륙
서세리에
부유한 대륙
동세리에
급성장하는 대륙
북극
북극 생명체의 대륙
남극
남극 생명체의 대륙


콰흐타 다섯 대양
시레오 해
해상무역의 중심 대양
비레다흐 해
발견의 시대를 연 대양
에레마 해
어업의 보고인 대양
북극해
북극 생명체의 대양
남극해
남극 생명체의 대양

설정

국가

콰흐타에는 수많은 국가들이 북극 대륙과 남극 대륙을 제외한 5개 대륙에 분포되어 있으며[2], 약 ???여 개국이 존재한다.[3]

세력

콰흐타는 이념전쟁[4] 이후 냉전 체제가 유지되고 있는데, 자유세력과 공산세력의 대립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역

콰흐타에는 다양한 국가와 기후만큼 지역 또한 구분되어있다.

지리

종족

콰흐타 세 종족
유만 크라토 레보스

콰흐타에는 세 종족이 존재하는데, 이들의 신체 구성과 외향은 인간과 다를 것이 없으나 몇몇 특징을 통해 나누어져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의 분화는 모종의 이유로 분리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카르페 윈다생물진화론에 완전히 부합하는 증거가 쉽사리 보이지 않아 과학자들과 사학자들은 아직 그 정확한 과거를 밝히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인공창조설과 같은 음모론 수준의 이론이 존재하기도 하고있다. 이외에도 콰흐타에는 몇몇 준지성체가 호케노세 대륙 숲속에 존재한다고 한다.[5]

민족

콰흐타에는 다양한 환경과 국가들만큼 다양한 민족들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혈통과 관련되어 있으나, 꼭 혈통에 국한된 것이 아닌 거주 지역, 거주 국가 등에따라 구분되는 경우도 있으며, 종족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같은 민족으로 분류되고 서로 동질성을 느끼는 경우도 존재한다.

인물

콰흐타는 광대한 시간과 사건만큼 다양한 인물들이 살아갔다.

역사

콰흐타 세계는 세계관 기준 1760년 1월 1일이며, 다양한 역사적 굴곡점들이 존재한다.

종교

콰흐타의 종교 분류
교회4교
파일:Jtghem.png
전통교회
파일:Ghghem.png
개혁교회
파일:Wtjtghem.png
서방전통교회
파일:Ntghem.png
북방교회
파일:Ntghghem.png
북방개혁교회
극남이교
파일:Sigem.png
숭일교
파일:Swgem.png
숭월교
파일:Sdgem.png
신도교
세리에 이교
파일:Isgem.png
일신교
파일:Isgjtpem.png
일신교 정통파
북방이교
파일:Sunngem.png
선인교
남방이교
파일:Bhgem.png
배화교
기타
파일:Blvsem.png
비라이브 신앙
파일:Oldjgdem.png
사라진 종교들

콰흐타에도 종교는 역시 존재하며, 규모있는 종교는 크게 보았을 때 7개, 세분하였을 때 12개 정도 존재하며, 이외에는 오지에서 외부와의 교류를 거부하며 살아가는 비라이브들의 신앙 등이 존재한다. 탐험가들에 따르면 비라이브들의 신앙은 크게 크레스탄, 베디즌, 아셀름 등 다양하게 존재하며, 그만큼 문화도 듯 하다.

마법

본래 콰흐타에는 마석을 이용해야만 마법을 쓸 수 있으며, 따라서 마법이 존재하였으나 원래 매장량이 적은 마석이 전쟁, 산업혁명등을 겪으며 무리하게 채굴되면서 사실상 고갈 상태를 겪게 되었고, 인공적으로 마석을 제작하려던 시도 또한 모두 실패하면서 마법이 사실상 사라지고 과학 기술의 후퇴가 이루어졌다.

기타

여담

1. 콰흐타는 세계관이 진행되는 행성의 이름으로, 지구와 그 뜻이 통한다고 볼 수 있다..
2. 콰흐타라는 명칭은 보면 무언가 뜻이 있을 것 같지만 사실 그럴 듯하게 지은 것이다.
3. 위와 비슷하게, 존재하는 국명, 지명등의 명칭들은 거의 대부분 랜덤작명기를 이용하여 약간의 변형을 거친 것이다.
4. 본래 마법도 없고 종족 구분도 없는 상태로 구상하였으나 몇 달간의 고민 끝에 둘 모두 추가되었다, 그러나 추가 후에도 계속 삭제를 고민 중이다.
5. 최초 구상 당시에는 산업혁명 후 벨 에포크 시기를 만들고자 하였으나, 중간에 냉전으로 변경되었다.
6. 세계관 제작자가 위키 문법을 아예 몰라 글 작성을 매우 못한다.

둘러보기

콰흐타 세계관/설정

  1. 때문에 이 문서도 콰흐타라고 검색해 들어올 수 있다.
  2. 북극대륙과 남극 대륙은 극한의 환경에 의해 사람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3. 너무 많아서 세어보지 않았다...
  4. 공산 하세티아가 드기와기 등을 침공하며 시작된 세계대전
  5. 본래 콰흐타 전역에 분포한 것으로 보이나, 절멸당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