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블랑슈

Neutitree123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월 16일 (일) 22:07 판 (새 문서: 안녕하십니까. 꽃보다위로회 대표연재자 혼종인입니다. Artiousblanche 님께서 기재하신 '다만...)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안녕하십니까. 꽃보다위로회 대표연재자 혼종인입니다. Artiousblanche 님께서 기재하신 '다만 한랩이나 꽃보다위로회에 갈 생각은 없다고 한다. 설화 본인은 이 두 단체가 네이션즈 계열이라고 파악하고 있다.'라는 내용에 대한 이견이 있어 토론을 열게 되었습니다.

1. 계열은 '서로 관련이 있거나 유사한 점이 있어서 한 갈래로 이어지는 계통이나 조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네이션즈와의 접점이 완전히 사라진 꽃보다위로회는 네이션즈 계열이 아님을 재차 밝힙니다. 우리 꽃보다위로회는 창립 초기에 과거 네이션즈 계열로 분류된 데 대해 강력히 부정하며 확실히 선을 그은 바가 있으며, 네이션즈의 가치를 잇지 않는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또한 꽃보다위로회 회원들이 네이션즈에서 활동한 사실은 있으나, 실제 네이션즈에서 활동한 꽃보다위로회 회원 대부분은 네이션즈 운영진단과의 충돌로 네이션즈를 완전히 떠난 인물들이며, 현재 접점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해당 단체에서 부매니저를 역임한 바 있는 저 혼종인 또한 윤대표를 중심으로 한 이사회와의 충돌 끝에 부매니저를 사임하고 네이션즈를 떠난 상태입니다. 네이션즈 이사회 인사 대부분이 포진해 있는 한랩의 경우와는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꽃보다위로회는 네이션즈가 비판받았던 이유 중 하나인 '계속해서 복잡해지는 운영 구조' 등의 가치를 전혀 계승하지 않고 있는 만큼, 가치에 있어서도 공통분모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꽃보다위로회가 두고 있는 '회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중앙회 지도부' 등은 단체의 콘셉트에 따라 만들어진 '설정'일 뿐이며, 실질적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은 만큼[1],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3. 마지막으로, 꽃보다위로회는 제3차 회원협의회 운영위원장 공모를 끝으로 더이상 회원 공모제를 실시하지 않고 있으므로 자원을 통한 가입 자체가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eutitree123 (토론) 2022년 1월 16일 (일) 22:07 (JST)

  1. 꽃보다위로회는 전 회원의 단합을 기초로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