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보다 더 큰, 변두리 행성 판타의 지도


1. 개요

판타 세계관은 변방 은하의 변두리 행성에 위치한, 지구보다 수배 큰 행성인 판타를 배경으로 삼고있는 SF 혹은 하이판타지 세계관이다.


2. 특징

판타 세계관은 생명과 생물, 그리고 무생물을 가장 주된 소재로 활용한다. 또한 과학이나 기계나 공학같은 SF적인 요소와 다종족이 등장하는 하이판타지적인 요소를 혼합하여 활용한다.


2.2. 세계관의 전제

본 세계관은 다음과 같은 설정을 전제로 하고있다. 본 설정들은 현존하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 대한 가치판단이 아니며, 오로지 근간이 되는 기반 설정일 뿐이다.

  • 영혼은 없으며, 영적인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오로지 육신 뿐이다.
  • 이 우주에는 본래 생명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았다. 돌과 먼지 뿐이었다. 그러나 다른 세계에서 넘어온 이방인이 우주 한복판에서 외로이 죽은 뒤, 그 잔해가 우주 전역에 퍼져서 생명의 시초가 되었다.
  • 식사, 노화와 수명이란것은 생명에게 본래 있던 개념이 아니다. 본래 자신의 세상이 아닌 돌과 먼지의 세계에서 살다보디 생명은 우주의 에너지에 짓눌려 점차 생명력을 잃어가고, 다른 생명체나 유기물을 섭취해야만 살아갈 수 있게 되었으며 결국에는 죽는 몸이 되었다.


2.3. 장르적 요소

  • 판타 세계관에서 마법이라고 불리거나 마법처럼 보이는 요소는 어떤 미지의 힘같은것이 아니다. 사실은 과학기술이거나, 그런 일을 일으킬 수 있는 생물학적인 능력을 가진 생명체들의 신체적 능력에 불과하다.
  • 다양한 지성체 종족들과 다양한 괴물들이 등장한다.
  • SF에서는 스페이스 오페라, 사이버펑크, 바이오펑크 등의 하위장르적인 면모가 다양한 곳에서 드러날 수 있다.


3. 생물 설정

3.1. 지성체 종족

말을 할 수 있거나 의사소통이 가능하거나 높은 지능을 가진 종족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문서 참고.


3.2. 이변체

도달불능점 너머의 세계로부터 전이해온 존재들이나 기존의 종족이 변화하여 괴물스러운 모습이 된 이들을 이변체라고 부른다.


3.3. 그외 생물

지성체나 이변체가 아닌 그 외의 동식물에 대해 수록하는 항목.


4. 세계 설정

4.1. 리르거

판타 행성에서 가장 거대한 대륙.


4.1.1. 퓌레나

4.1.2. 헤스

4.1.3. 메사라이

4.1.4. 세라보르

4.2. 이보드

몰락한 제국의 변질된 신을 숭배하는 사이비 교단과 수많은 이변체들, 그리고 살아남으려는 국가들간의 분쟁으로 항상 불안정한 대륙.


4.3. 카넌티르

동물 숙주에겐 피해를 주지 않으나 주변 모든 식물을 몰살시키는 기근병이 퍼져서 불모지가 되어버린 땅. 사람을 먹고사는 사악한 니녹 문명이 대륙 제일의 실권자로 자리잡은 채, 문명에 속하지 않은 이들을 사냥하여 잡아먹으면서 살아가고 있다.


4.4. 도달불능점

본래 생명이 살고있던 다른 세계. 생명의 근원이 되는 세계이며, 생명력과 생물들이 이 우주의 돌과 먼지만큼이나 많은 세계다. 도달불능점 안의 생명들에게는 노화나 죽음이라는 개념은 없지만, 변이되거나, 흡수당하거나. 분리당해 각자 새로운 생명체가 되거나, 다른 생명체와 결합당하는 것은 가능하다.


4.5. 우주

판타 행성 바깥의 우주. 합철시대의 막바지에 마왕이 도달불능점으로부터 불러낸 막강한 이변체들이 판타 행성의 주변을 돌고있기 때문에, 판타와 우주는 단절되어있다. 판타 행성에서의 우주 진출은 번번히 좌절되고 있는 실정이나, 종종, 우주로부터 이변체들을 뚫고 무언가가행성 내로 들어올 때가 있다.


5. 능력향상, 변화 요소

5.1. 정련

5.2. 야성화

6. 기술

6.1. 우주로부터 전래된 것

6.2. 기계공학적 기술

6.3. 생명공학적 기술

권리 및 저작권

이 문서는 저작자 표시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저작자 표시와 출처 공개를 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문서는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저작자가 비영리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