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준: 두 판 사이의 차이

75번째 줄: 75번째 줄:
[[2019년 휘월국 민주화 시위]]가 발생하자 시위대측이 지지를 요청했지만 무시하고 침묵을 유지하다가 "본인의 입장은 정부와 입장과 동일하다."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아무래도 시위대에 반대적인 입장을 가진 이즈노카미 키요코 대통령의 입장을 따랐다는 이야기가 많다.
[[2019년 휘월국 민주화 시위]]가 발생하자 시위대측이 지지를 요청했지만 무시하고 침묵을 유지하다가 "본인의 입장은 정부와 입장과 동일하다."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아무래도 시위대에 반대적인 입장을 가진 이즈노카미 키요코 대통령의 입장을 따랐다는 이야기가 많다.


현재 왕세자 직위에 있지만 [[홍순|이전 사례]]처럼 왕세자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남동생인 [[홍민준|현림대군 홍민준]]과 치열하게 권력다툼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만경신문에 의해 제기되었지만 관련 보도가 나온지 한 시간만에 궁내청이 이에 대해 반박했다.
현재 왕세자 직위에 있지만 [[홍순|이전 사례]]처럼 왕세자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남동생인 [[홍민준|현림대군 홍민준]]과 치열하게 권력다툼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만경신문에 의해 제기되었지만 관련 보도가 나온지 한 시간만에 궁내청이 이에 대해 반박했다. 홍상준 본인도 뒤이어 반박했고 홍민준도 그런 일없다고 반박했다.


==상훈(賞勳)==
==상훈(賞勳)==

2021년 3월 3일 (수) 22:53 판

휘월국 제6대 왕세자
홍상준
洪祥準 | Hong Sang-jun
출생 1989년 6월 28일(1989-06-28) (34세)
휘월국 휘월국 경인특별시 중구 궁내청병원
거주지 휘월국 경인특별시 중구 홍은궁
국적 휘월국 휘월국
성화국 성화국
재위 휘월국 제6대 왕세자
2009년 6월 28일 -
[ 펼치기 · 접기 ]
본관 만경 (萬景)
상준 (祥準)
군호 현덕대군 (炫德大君)
부모 부친 금상대왕 홍윤, 어머니 왕후 최정혜
형제 남동생 현림대군 홍민준
여동생 문경공주 홍예진
여동생 혜경공주 홍유진
학력 만경대학 (경영학 / 학사)
욱일국민대학 (경제이론 전공 / 석·박사)
종교 세이카 신토
신체 188cm, 77kg, B형
부인 왕세자비 현재은
자녀 슬하 1남 1녀
장남 청성군 홍하율, 장녀 광진현주 홍지율

휘월국 4대 대왕 홍윤과 왕후 최정혜의 2남 2녀중 장남으로, 현재 휘월국 왕위 계승서열 1위다.

홍상준이 성화국의 제22공중강습사단에서 군복무를 마치 것, 휘월국의 왕실종교인 유교가 아닌 세이카 신토에 더 관심을 보이는 것도 성화국의 지지, 더 나아가 휘월국 왕위 계승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권한을 가진 이즈노카미 키요코의 지지를 얻으려는 목적으로 보인다.

1984년 왕족의 휘에 관한 규칙이 개정되어 남자왕족 이름의 외자 원칙이 권고수준으로 하향되었기 때문에 홍상준 세대부터는 외자 이름을 포함해 두 글자 작명까지 허용된다.

생애

1989년 6월 28일 경인특별시 중구 궁내청병원에서 당시 왕세자 홍윤과 왕세자비 최정혜의 2남 2녀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1996년 수지원소학교에 입학하여 2002년 졸업하여 수지원중학교에 입학, 2005년 졸업한 뒤 금성고등학교로 진학했다. 경제와 경영과 깊은 관심을 보여 고등학교를 졸업한 2008년 만경대학 경영학부에 정시로 합격하였으며 다음해인 2009년 왕세자로 책봉되었다.

왕세자 시기

2014년 만경대학을 졸업하여 성화국의 욱일국민대학 대학원으로 진학, '경제이론 전공'으로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2018년 휘월국으로 귀국하였다. 성화국에서 학업을 보내던 중에 성화국 국적의 한국계 성화인 현재은과 만나 2018년 휘월국으로 돌아온 직후 정식으로 혼인을 맺었다.

2019년 1월 1일에는 휘월국 국립영웅묘지를 참배하였으며 다음날인 2일에는 대의원회 본회의가 참석하여 민생과 왕실소유 재산 분배와 관련된 연설을 했다. 대체로 옮은 말이라 분위기는 좋았지만 부왕과는 일부 다른 입장을 보였기에 일각에서는 아버지와 자신을 차별화하여 성화국의 지지를 얻고 왕위계승을 앞당기려고 시도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우려도 나왔다.

2019년 휘월국 민주화 시위가 발생하자 시위대측이 지지를 요청했지만 무시하고 침묵을 유지하다가 "본인의 입장은 정부와 입장과 동일하다."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아무래도 시위대에 반대적인 입장을 가진 이즈노카미 키요코 대통령의 입장을 따랐다는 이야기가 많다.

현재 왕세자 직위에 있지만 이전 사례처럼 왕세자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남동생인 현림대군 홍민준과 치열하게 권력다툼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만경신문에 의해 제기되었지만 관련 보도가 나온지 한 시간만에 궁내청이 이에 대해 반박했다. 홍상준 본인도 뒤이어 반박했고 홍민준도 그런 일없다고 반박했다.

상훈(賞勳)

  • 국가훈장 매화장 : 2009년 왕세자 책봉식에서 수여받은 성화국의 훈장.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분야에 공적을 세워 국민의 복지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 혹은 성화국 대통령령에 따라 그에 준하는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그 중 매화장은 국가훈장 중 격이 가장 높은데 홍상준의 경우 휘월국의 정치를 발전시켰다라는 명목으로 수여되었지만 사실상 보여주기식 수훈과 가깝다.
  • 3급 보국훈장 : 2015년 항일전쟁 승전 70주년 기념행사에서 수여받은 휘월국의 훈장. 보국훈장 중에 가장 격이 낮은 3급 훈장이며 이 경우에도 보여주기식 수훈에 가깝다.

그외에도 항일전쟁 승전 70주년 기념장 같은 여러 기념장을 수훈받았다.

여담

  • 세이카 신토에 관심을 보여 성화국의 지지를 얻고자한 행동이 효과가 있는 듯하다. 2021년 2월 24일 세이카 신토의 대사제 몬토쿠로부터 '동천왕'이라는 직위를 받았다. 동천왕이라는 직위는 성화국 신화에서 대천황을 보좌하며 동서남북을 관할하는 4명의 신기 중의 한명으로 동쪽을 관할한다.
  • 성화국에서 학업을 수행하던 중에 성화국에 국가행사가 있으면 항상 초청되었는데 이즈노카미 코자부로 대통령과 은근 죽이 잘맞았다고. 당시 영애 신분이었던 이즈노카미 키요코의 말에 따르면 '친근하고 다정하게 대해주는 아는 오빠 같은 사람'이었다고 한다.
  • 남동생과 사이가 서먹서먹한 편인데 만경신문홍민준 현림대군이 이즈노카미 키요코의 배우자 후보에 올랐다는 기사를 보도하자 해당 가사를 내리라며 압력을 넣어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남동생을 이즈노카미 키요코의 배우자로 만들면 자연스럽게 왕위계승의 경쟁자는 사라지지만 위계구조상 성화국 대통령의 부군이 휘월국 국왕보다 더 높은 위치이기 때문에 남동생에게 예를 갖춰야하는 일을 만들고 싶지 않은 듯하다. 그것보다 자신의 남동생이 이즈노카미 키요코와 가깝게 지내는 것이 싫어서 그런다는 이야기도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