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1 배너1.jpg


과거를 통제하는 자가 미래를 통제한다. 현재를 통제하는 자는 과거를 통제한다. 그리고 현재는 원자력이 통제한다.
1961은 유럽에서의 최종승리를 이룩한 대독일국과, 태평양 전쟁 이후 태평양과 대서양, 자유 세계의 수호자로 등극한 미합중국, 그리고 중일전쟁에서 승전하여 동아시아 대륙 패권을 장악하고 초강대국으로 급부상한 중화민국, 세 초강대국의 냉전을 다룬 1961 팀의 대체역사 세계관입니다.
PC 환경에서의 감상을 추천합니다.
이 버튼을 누른다면, 세계의 운명은 파멸로 향할 것 입니다.
CONFIRM NUCLEAR LAUNCH   CONFIRM   CANCEL
The World Info

중화민국


민국의 위대한 국부 쑨원삼민주의 사상을 중국에 남기고 세상을 떠남으로서, 중국 국민당에는 새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중화민족이 가야 할 길인 민족, 민권, 민생의 원리를 제시한 삼민주의 사상은 중화민족을 풍요롭게 할 쑨원의 유산이었습니다. 특히 토지 개혁과 독과점 자본을 반대한 민생주의 이론은 당 내의 우익과 좌익의 의견 차이를 정리하고 해법을 제시함으로서 중국 국민당은 하나가 될 수 있었습니다. 민주적 사회주의를 기반으로 국민당은 토지 개혁 등 민생 안정에 힘쓰며 북쪽의 군벌들을 몰아낼 실력을 갈고 닦았습니다. 그리하여 1926년 시작된 북벌. 즉, 국민혁명을 국민당의 지도자 장제스가 북양정부를 무너뜨리고 중국을 통일하는 것으로 완수했습니다. 이후 황금십년이라 불리우는 10년간의 태평성대를 통해 중국은 고도로 성장하며 아편전쟁 이후 비로소 다시 세계 무대에 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1937년, 통제파가 장악한 일본의 중국 대륙을 향한 야욕은 커져만 갔습니다. 1932년 만주사변을 시작으로 대륙을 향한 야욕을 드러내오던 일본이 1936년 루거오차오에서의 사건을 빌미로 중국을 침략했습니다. 8년 항쟁의 시작이었습니다. 중국의 우방 독일을 포함한 많은 국가들이 중국을 지원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군은 패퇴를 거듭했으며, 개전 1년도 채 되지 않아 수도 난징을 내어주어야 했습니다. 수도를 적에게 내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중화민족의 항일전쟁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국민정부는 항전을 계속했고, 1941년에는 일본이 미국과 개전, 45년에는 미국이 일본에 원자력의 힘을 선보여 일본이 무조건 항복함으로서 중화민족은 다시 한번 승리했습니다. 그러나 전쟁의 상처는 깊이 남아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기근에 시달렸고, 인플레이션은 종잡을 수 없이 커져갔습니다. 미국과 독일이 중국에 대한 영향을 확보하고자 수 차례의 원조를 제공하여 상황이 나아지긴 하였으나, 이러한 원조는 중국을 세계 무대에서 곤란히 만들었습니다. 전통적 우방이던 독일과 새로운 동맹인 미국 사이에서 중립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다고 판단한 정부는 경제 개발 계획을 통해 산업 복구에 주력하며 간섭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자 했습니다. 이는 성공하였습니다. 정부와 인민의 노력으로 중국은 7억 인구를 보유한 경제 대국이 되었으며 이제는 미국, 독일과 경쟁하는 강대국 중 하나입니다.

▶정치에 대해 알아보기◀

▶경제에 대해 알아보기◀

대독일국


1914년의 대전쟁에서 패배를 경험한 독일의 독수리는 1930년대 총통 아돌프 히틀러의 지도력으로 조약의 쇠사슬을 끊어내고 비상했습니다. 영국과 프랑스를 포함한 연합국의 계속 되는 실패로, 독일은 유럽에서의 완전한 승리를 달성했습니다. 파괴적인 전쟁 기술을 통해 대서양의 영국을 분쇄하고, 저항하는 크렘린에는 원자력의 폭풍을 선사해 천년제국의 운명을 달성했습니다. 고고히 빛나는 세계수도 게르마니아를 중심으로 유럽에는 신질서가 도래했습니다. 파리, 런던, 빈, 바르샤바, 암스테르담, 밀라노, 그리고 모스크바까지. 한때 위대했던 유럽의 도시들은 이제 라이히의 지배 하에 있습니다. 비록 과거의 적이었던 미합중국이 원자력을 이용해 라이히와 다시 경쟁하려 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국가들이 라이히의 패권에 경외심을 품고 있습니다.
악화되는 총통의 건강과 바닥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경제 능력이 라이히의 발목을 잡고 있긴 하지만, 그저 라이히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 비상할 뿐 입니다.

미합중국
중화민국
대독일국
미합중국
3대 열강 국가
타임라인
희생
민권
고국
서고
중화민국의 정치 상황

중화민국 입법원

중화민국은 중국국민당의 일당 체제이다. 다만 국민당 내부에서는 우익 계열인 민권(民權)계, 좌익 계열의 민생(民生)계 2개 파벌로 입법원에서의 대립이 일어난다. 현재 민권계를 이끌고 있는 지도자는 후스, 민생계를 이끌고 있는 지도자는 저우언라이이다.

중화민국의 경제 상황
중화민국의 경제는 급격히 성장했다. 장강의 기적이라고 불리우는 경제 개발을 통해 항일전쟁의 상처를 겸허히 씻어내고 비상하였으며, 현재는 미국, 독일과 경쟁하는 경제 강국이다. 내수 경제 뿐 아니라 중화민국 본토와 한국, 베트남, 시암, 인도네시아를 아우르는 경제권을 이끄는 국가이기도 하다.
등장 팩션
티저 · 크레딧 · 편집지침서 · 가이드

국가 개요
내각총리대신 수상관저
 
국가 정보
정치
경제
군사
일본국 日本国

수도 · 도쿄   지도자 · 이케다 하야토   이념 · 보수민주주의  

 
국가 정보
정치
경제
군사
정치 日本国
내각 內閣 이름 정당
내각총리대신 이케다 하야토 이케다류
법무대신 우에키 고시로 사토류
외무대신 고사가 젠타로 이케다류
대장대신 미즈타 미키오 고노류
문부대신 아라키 마스오 이케다류
후생대신 나다오 히로키치 이시이류
노동대신 후쿠나가 겐지 이케다류
방위청장관 후지에다 센스케 가와시마류
통상산업대신 사토 에이사쿠 사토류
내각관방장관 오히라 마사요시 이케다류
일본국 중의원 衆議院
 
국가 정보
정치
경제
군사
경제 경제
 
국가 정보
정치
경제
군사
군사 일본국 자위대
통합막료회의 統合幕僚会議

1. 개요
1945년의 패전 이후,제2차 세계 대전 일본은 미국과 중국, 2개 연합국의 통제를 받아야만 했다. 전쟁 중 지속되던 폭격으로 국토는 황폐화 되었고, 열도가 재기하기란 어려워 보였다. 그러나 상황은 다르게 흘러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미국과 중국의 새로운 냉전이 시작됨에 따라 일본은 양측 모두에게 중요한 패가 되었다. 두 국가는 일본을 자신의 세력권으로 편입하고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였고, 일본은 유례 없는 호황을 맞게 된다. 길거리에는 네온 사인의 간판들이 줄을 이었고, 온갖 상품의 광고지가 긴자를 뒤덮었다. 매년 지속적으로 폭발적인 경제 성장을 기록하며 20세기는 일본의 세기로 기록되어도 손색이 없었다. 쇼와 로망이었다. 모든 국민들이 행복해하였고, 경제적으로 미국을 앞지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가득했다.
2. 역사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은 동아시아에서 가장 서구화 된 국가가 되었다. 훗날 초대 내각총리대신을 역임하게 되는 이토 히로부미는 독일로 유학을 떠나 헌법을 공부하기도 했다. 국민개병제, 국민의무교육 등의 근대화 정책, 보신전쟁과 서남전쟁을 거치며 심화된 지역주의가 국가주의로 대체되어 점차 근대 제국으로 발돋움하고 있었다. 국가를 개혁하고 군대를 확장시켰으며, 1870년에는 류큐를 병합, 청일 전쟁에서 청나라를 격파하여 타이완을 합병했다. 이어 러시아와의 전쟁에서도 승리하여 한반도에 대한 이권을 보장 받음과 동시에 남사할린을 합병했다. 1910년에는 대한제국을 합병하여 동아시아의 유일 강자로 거듭나게 되었다. 대륙으로 향하는 교두보는 한반도였다. 철도와 같은 교통망을 개설해 만주로, 더 나아가 중원으로의 확장을 꾀했다. 그러던 중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일본 제국은 물자를 대량으로 판매하여 막대한 호황을 누리게 되었고, 민주주의 역시 다이쇼 데모크라시로 불리우는 전성기를 맞이한다. 그러나 1927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에 이어 1929년 미국발 대공황의 여파가 일본으로 도달하자 일본의 군부는 폭주하고 일본의 민주주의는 붕괴하기 시작한다. 1930년대에는 그 폭주가 절정에 이르러 만주를 침략하고, 1937년에는 중국과의 전쟁을 개시했다. 일본군은 파죽지세로 12월 난징에 입성했다. 하지만 곧이어 군벌들을 규합한 장제스의 국민당 정부가 항전을 선포하고 반격에 나서자 일본과 중국의 전쟁은 수렁에 빠진다. 1940년에는 고노에 후미마로를 필두로 정당들을 규합하여 대정익찬회의 독재가 시작되며 일본의 민주주의는 숨을 멎게 되었다. 1941년 중국과의 전쟁이 길어지며 자원문제에 시달리게 된 일본 군부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영국과 프랑스에 전쟁을 선포해 남방지대를 공격했고, 이어 미국 하와이의 진주만을 기습하여 태평양 전쟁이 개전하게 된다. 성공적인 기습으로 초반엔 주도권을 가지고 왔으나, 1941년에는 미드웨이 해전에서 대패하였고, 1942년에는 미국이 독일과의 불가침조약을 맺으며 태평양 전선에 전력을 투자하자 전쟁의 주도권은 점차 미국으로 기울어졌다. 결국 이어진 태평양에서의 싸움이 불리해진 일본은 1억 총옥쇄를 구호로 내걸고 본토수비태세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중국에 파견된 지나파견군에 대한 지원이 줄어들고, 중국에서의 싸움은 더욱 고되졌다. 계속되는 미군의 폭격으로 본토 또한 한계에 다다랐다. 1945년 미군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했다. 일본은 소련에 이어 두번째로 핵이 투하된 국가가 되었다. 독일의 정보통제로 피해가 잘 알려지지 않은 소련의 우파와 달리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의 참상은 전 세계에 알려졌고, 냉전이 시작되는 단추가 되기도 하였다. 8월 15일 일본은 미국에 무조건 항복을 한다. 어니스트 킹 제독을 필두로 한 GHQ가 일본에 설치되었다. 어니스트 킹 제독은 일본의 얼굴마담 격 총리로 오랜 정치 실력자인 고노에 후미마로를 내세웠다. 일부 인사들과 중국 측은 고노에가 전쟁의 원흉이라며 비판했으나, 결국 제4차 고노에 내각이 출범하게 된다.
1. 개요
네놈들이 이룬 경제가 얼마나 갈 것이라고 생각하나. 너희들은 금융가들의 자본주의로 이루어진 카드 하우스에 살아가고 있어. 네까짓것들이 클럽에서 술이나 퍼마시는 동안, 노동자들은 피를 흘리고 있지. 우린 사회의 허위를 부수고, 기나긴 착취를 끝낼 것이야. 빼앗겨 잃어버린 우리의 생산을 도로 되찾아오고, 노동자 계급의 힘을 열도에 떨치리라. 돼지들의 저열한 피로 우리의 적기를 적시고, 단두대가 네놈들을 심판하리라. 붉은 기가 일어날 때, 네놈들이 로망이라고 부르는 허상은 곧 총성으로 깨지리라. 가증스러운 자본의 시대에 종말을 고하노니, 들어라, 만국의 노동자들아!


인터내셔널
起て飢えたる者よ今ぞ日は近し

醒めよ我が同暁は来ぬ
暴虐の鎖 断つ日旗は血に燃えて
海を隔てつ我等腕結びゆく

일어서라 굶주린 자여 지금 그날이 가깝도다
깨어라 우리 동포여 새벽이 오는도다
포학의 쇠사슬 끊는 날 깃발은 피에 불타고
바다로 떨어진 우리들 팔을 맞잡아 간다
국가 개요
내각총리대신 수상관저

日本国内閣総理大臣
일본국 내각총리대신 이케다 하야토
-수상관저: 현재 일본의 상황은 매우 혼란스러운 가운데 총리의 책임감은 더욱 막중해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국가의 방향이 결정됩니다.
안건 501호: 전국적인 노동 시위
"쇼와 로망은 로망일 뿐이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