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
[ 후기 ]

[ 외전 ]

[ 최종장 ]

제로셀 시리즈
ZEROCELL Series

제로셀 세계관의 모든 서사.


기본정보

장르 디스토피아, 현대판타지, 퓨전 연재처 문피아

연재주기 ??? 연재기간 ???

프롤로그: 악몽

이 땅에 들어온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

전기

개화: 웨스턴편

비록 지금은 무력할지라도.

높은 성적으로 중학교를 졸업한 카일은 웨스턴 가의 제안으로 평범한 고등학교 대신 명문 대학 입시와 취업에 특화된 '웨스턴 고등학교'에 입학하기로 결정한다. 자신의 고향인 라이베라의 치안을 책임지는 경찰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며 여러 일들을 해쳐 나가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았다.

소실: 센티넬편

여기 되돌릴수도, 돌아갈수도 없는 길이 있다.

하나뿐인 가족을 잃고 졸업한 소년은 어느새 청년이 되었다. 평범하기만 했던 그의 인생과 세상은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구울'이라는 존재에 의해 점차 더럽혀지기 시작했고, 구울의 등장과 동시에 불안정한 능력을 개화한 청년 카일은 죽을 위기를 앞두다 대기업의 총수에 의해 거둬져 '구울 사냥꾼'이라 불리는 센티넬에 들어가 구울에 맞서 싸우며, 잔인한 아르카의 도시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한다.

추락: 비트겐슈타인편

죄악을 마주했다.

스승과도 같았던 류카이의 희생으로 사태가 끝난 뒤, 카일은 또 다시 소중한 누군가를 잃었다는 것에 자책하며 지낸다. 뒤틀린 카일의 모습과 폭주를 계기로 대부분의 레이더들은 그를 피하기 시작했지만, 개인적으로 찾아온 센 하츠키에 의해 자신이 구울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초월적인 존재로 완전히 각성해 인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상태가 됐음을 알게 된다. 카일을 키워온 노인은 이미 이렇게 될 것을 알고 있었고, 비트겐슈타인 가문의 몰락과 관련 정보들을 은폐해가며 죽을 때까지 청년을 평범하게 자라도록 도우려 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렇게 결국 '누군가의 의지'로 인해 청년의 또 다른 진실이 드러나게 된다.

내분: 라이텍편

인간의 수만큼 일어나는 갈등.

성장한 카일과 작은 대련을 치룬 뒤 센티넬 본부로 데려가 헬레나 및 소수의 간부, 12궁들과 결전을 벌이기로 한 센 하츠키. 결국 반대하는 12궁들 대 카일의 전투를 앞세워 목숨을 건 도박을 시작하고, 카일은 있는 힘을 다하여 단신으로 모두를 쓰러트린 끝에 센티넬에 복귀한다.

탐욕: 여명회편

때로는 그것이 정의가 된단다.

카일을 노리는 의문의 집단 녹스가 본격적으로 센티넬에게 도전장을 내밀기 시작했다. 혼돈을 부르는 저주받은 여자는 센티넬에게 구울과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제공하는 대신 카일을 용병으로 쓰게 해달라는 거래를 제시한다.

오명: 사이러스편

세상은 단 한번도 영웅을 원한 적이 없다.

회색빛 여명회가 무너지고 가진 힘을 능숙하게 쓸 수 있게된 카일, 그러나 하룻밤 만에 연방 전체에 수배령이 떨어졌고, 카일을 포함한 센티넬의 주요 인물들은 도망자 신세가 된다.

혁명: 魑魅魍魎

피조물의 복수는 당연한 수순 아닌가?
너희들이 초래한 일이다.
전부,
너희들이 초래한 일이라고.

미쳐버린 신, 존재해서는 안될 것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카일은 가짜 신을, 센티넬 그리고 센티넬과 임시 협력을 맺은 녹스는 가짜 신의 사도에 맞선다.

외전

ZEROCELL: Break

ZEROCELL: Final Recall

멸망해가던 세계는 결국 멸망하고 만다.

ZEROCELL: DIRTY GROUND

혐오, 차별, 선동, 모함, 그리고 온갖 책임없는 발언과 행동들...
스스로의 입 대신 손을 더럽히는 너희 '루저'들은 아직도 이 '세상'이 희열과 쾌락을 느끼는 공간으로 보이나보지?

ZEROCELL: TIME OUT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어 쫓기게 된 UFPD 형사들, 체포를 코앞에 둔 찰나, 그들은 자신들이 체포될 때마다 시간이 되돌아간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시간역행을 알고있는 듯한 의문의 남자는 제한시간 내에 누명의 씌운 자를 찾아낼 때까지 이 루프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 말한 뒤 사라진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