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패션그룹
Kyunghee Fashion Group
국가 대한민국
정식 명칭 경희패션그룹
이전 명칭 경희의류기업
영문 명칭 Kyunghee Fashion Group
창립일 1962년 7월 13일 (주년)
주소 전라북도 익산시 망성면 망성로 14
창업주 이경희
회장 김만대
부회장 유동진
분야 및 업종 의류, 스포츠 장비
[ 펼치기 · 접기 ]
상장시장 코스닥시장 (2011년 ~ )
상장유무 상장기업
자본금 6,907억 1902만원 (2021)

개요

경희패션그룹은 대한민국의 아웃도어 브랜드이자 기업이다. 회사명은 창립 당시 경희의류장였지만, 경희의류그룹, 경희패션그룹으로 두차레 변경되었다. 이름은 창업자 이경희의 경희에서 따왔다.

역사

1961년, 창업자 이경희 회장은 경기도 용인에서 세탁소 일을 시작하였다. 이후 섬유 가공, 신발 세탁, 제단, 제본 기술까지 익히게 되었고, 종로에 작은 의류점인 경희의류장을 열게 된다. 당시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과 패션으로 큰 인기를 끌던 경희의류장은 점점 매장을 늘리며 1962년 경희의류그룹으로 탄생하게 된다.

1980년, 경희의류그룹의 사명이 경희패션그룹으로 변경된다. 이경희 회장은 사명 변경에 있어 그룹 대개편을 선언하며 경희패션그룹을 브랜드화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브랜드화하면서 경희패션그룹의 브랜드인 올 프로가 런칭된다. 이경희 회장은 올 프로 런칭에 있어서 "어떤 상품이든 프로다운 옷을 만드는 기업이 되고자 회사명을 올 프로로 정했다"고 밝혔다.

1987년, 경희패션그룹이 여성복 브랜드인 뷰티레이디를 런칭한다.

1988년, 경희패션그룹이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아트락티바를 런칭한다. 아트락티바가 큰 인기를 끈다.

1997년, 대한제국의 외환 위기로 인해 여성복 브랜드 뷰티레이디가 철수된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스폰서가 되었으며, 아트락티바가 일본의 유니폼 메이커가 되었다.

같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