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 3대양
타츠해 브레이크해 레인해
레인해의 영역

개요

레인해 / Rain Ocean

레인해는 서대륙 서부, 동동대륙 동부에 위치한 대양으로, 면적이 7,593,102㎢에 달하여 삼대양 가운데 두 번째로 크다.

레인해라는 이름은 한쟁기에 처음 굳혀졌다. 사실 레인이라는 어원 자체가 레인 포레스트 때문에 생긴 것이기에 당연한 것.

특징

동동대륙과 서대륙 서부에 걸쳐 있는 대양으로, 그 면적은 브레이크해에 이은 2위다. 레인해의 바닷길은 서대륙과 동동대륙을 연결하는 가장 빠른 바닷길로 그 역사가 매우 길다.

레인해는 위치에 따라 이스트레인해와 웨스트레인해로 나뉜다. 이스트레인해는 눈 치우는 마을 사우스 지방 동부와 노스 스코트주, 서대륙 서부와 맞닿는 동쪽 해양이다. 웨스트레인해는 레인 포레스트 트로이 지방, 눈 치우는 마을 사우스 지방 서부, 메가 시티와 맞닿는 서쪽 해양이다. 웨스트레인해는 가끔 남동브레이크해까지 포괄하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태풍을 발생시키는 대양이다. 그 반경도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넓다. 레인해의 태풍은 일반적으로 북상해 레인 포레스트 트로이 지방 (데인저 정글-레인저 정글 일대), 눈 치우는 마을 사우스 지방에 피해를 주고 가끔 서대륙에 피해를 주기도 한다. 그런데 어떨 때는 노스 지방까지 북상하고, 동시에 눈폭풍이 발생하면서 비와 눈이 동시에 내리는 태풍이 형성되거나, 갑자기 남쪽으로 가더니 메가 시티에 피해를 준다거나, 동쪽으로 계속 가다가 매직 빌리지에까지 피해를 준다거나, 동쪽으로 가다가 브레이크해에서 오던 태풍과 합쳐져서 더 강한 태풍이 되기도 한다. 놀랍게도 모두 측정 시작 3000년 이래 실제로 발생했던 태풍들이다. 또 위력도 보통이 아니라서 맞닿아있는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 메가 시티는 태풍 대비를 정말 철저하게 하고 있다. 일반적인 태풍은 이 세 나라에선 까무러치는 수준.

섬은 웨스트레인해에 위치한 마탄 섬 하나가 있다. 레인해의 유일한 섬이자 메가 시티가 위치하고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섬나라다.

서대륙과 동대륙을 잇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굉장한 장점이 있음에도 시대를 가리지 않고 주요 격전지였던 타츠해보다 전쟁에 휘말리지 않았다. 물론 작게나마 전쟁에 휘말린 건 많았지만, 주요 격전지가 된 적은 거의 없다. 고대 인플릭트가-미통국 대전쟁에서 장글리아, 네이치아, 루나리아가 이스트레인해의 바닷길을 사용해 공격했었고, 제3차 제국전쟁의 제국동맹-제네레이션 제국 전쟁에서 아스텔 제국제네레이션 제국을 공격할 때 잠시나마 이스트레인해의 바닷길을 사용한 적이 있다. 제대로 주요 격전지가 되었던 건 딱 한 번, 3국 해체 전쟁이 있다. 3국 해체 전쟁에선 레인해에 걸쳐 있는 설산국, 목림국이 웨스트레인해에서 해양 교전을 벌인 적이 있다. 3국 해체 전쟁은 또 웨스트레인해에서 전쟁이 발발한 최초의 사례이기도 한데, 이는 역사적으로 동동대륙 전체를 지배한 국가들이 많아 웨스트레인해에서 전쟁을 벌일 일이 없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