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 3대양
타츠해 브레이크해 레인해
브레이크해의 영역

개요

브레이크해 / Break Ocean

브레이크해는 서대륙 동부, 동대륙 남서부에 위치한 대양으로, 면적이 13,491,576㎢에 달하여 삼대양 가운데 가장 크다.

특징

서대륙 동부, 동대륙 남서부, 즉 세계의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대양으로, 그 면적은 1위에 해당한다.

이러한 특징에도 타츠해레인해에 비해서 매우 척박한 바다이며 대륙과 대륙을 오가려면 타츠해, 레인해의 바닷길을 타는 것이 훨씬 이득이기에 해양 교역도 그리 발달하지 않았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무역이 발달하지 않았던 苦년기까지는 동대륙의 중심도시들이 대부분 서동대륙에 위치해있었기에 브레이크해를 오갈 필요가 없었고, 무역이 발달한 한쟁에도 서동대륙과 동동대륙을 잇는 건 비행기가 훨씬 이득이었기에 브레이크해의 바닷길은 모든 역사 동안 가장 사용되지 않았다. 드넓은 면적에 비해서는 매우 대조적인 부분.

이같은 특징 때문에 브레이크해에 위치한 섬들인 브레이크제도워닝 섬은 각각 반세계단체인 제 13구역과 미지의 단체인 미지의 섬이 위치해있다. 바닷길이 거의 운용되지 않기에 저런 것들도 들통날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 브레이크제도의 도시전설에 대해서는 브레이크제도/도시전설 문서 참조.

브레이크해의 태풍은 서대륙 동부에 큰 피해를 주며, 가끔은 동대륙 북서부로도 상륙해 큰 피해를 안겨준다. 허리케인에 가까운 레인해의 태풍과 달리 브레이크해의 태풍은 동아시아로 불어오는 실제 태풍과 비슷하다.[1]

  1. 세계관에서는 현실에선 열대 저기압이라 통용되는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 등을 전부 태풍이라고 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