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íocht Aontaithe Rouen
United Kingdom of Rouen | 로앙 연합왕국
국기
Tá traidisiún agus onóir cosúil leis an saol
전통과 명예는 목숨과 같다
상징
국화
능소화
국조
올빼미
역사
5시대 1C 22년 3월 5일 로앙-피츠러드-이에나티에 동맹 성립
5시대 1C 75년 5월 15일 로앙 연합왕국 성립
지리
수도
로앙
면적
5,243,384km²
하위 행정구역
1개의 왕국령 · 2개의 자치령
문화
추정 인구
89,000,000명
사용 언어
제국어 · 로아림
종교
서부 만신전 38%
일월교 40%
지혜교단 12%
아리오니안 10%
정치 · 경제
정치 체제
봉건제 · 과두제
국가 수반
쿨라흐 데 로앙
화폐 단위
아기드 (AR)

개요

대륙의 아이들 세계관에 등장하는 가상의 국가. 미들우드의 동부 지역에 위치해 있다, 명실상부한 미들우드의 패자이자 대륙에서도 손에 꼽는 강성한 국가이다.

역사

역사적으로 보면 로앙 연합왕국은 로아니 문화의 뿌리격인 숲지인들보다는 평원인들이 중심이 되어 세워졌다, 로앙 연합왕국의 모태는 3시대 중반에 세워진 가문인 로몬 가문의 방계격인 로앙 백작가가 그 시작으로 미들우드 동부의 넓은 평원지대에서 생산되는 많은 양의 밀을 바탕으로 그 세력을 넓혀가 결국 왕의 자리에까지 오른 것이 그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4시대부터 5시대까지 로앙 왕국은 수많은 위협과 위기에도 그 자리를 지켰으며 결국 주변의 국가들을 연합왕국의 형태로 통합하게 되며 미들우드의 과반수 이상 지역을 지배하는 지역의 패자로 발돋움하게 된다. 미들우드의 동쪽과 맞닿아 있는 딥워터 모우의 여러 도시국가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로앙 연합왕국은 상대적으로 기술의 발달이 느렸던 미들우드의 타 국가들과 다르게 도시국가들을 통해 여러 신기술과 인재를 받아들이며 성장했다.

현재 로앙 연합왕국은 강력한 해양국가인 롱타워 대공국의 공격적인 확장 정책을 견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응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를 위해 딥워터 모우 지역의 국가들과 연합하거나 합병을 통해 바다로의 활로를 뚫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치

로앙 왕가, 피츠러드 왕가, 이에나티에 왕가 셋이 연합해 만들어진 왕국이기에 연합 왕국이라는 하나의 국가체계로써 움직이지만 그 안에서는 상당한 수준의 자치권을 가지고 있다. 다만 셋을 비교했을 때 로앙 왕가의 영향력이 두드러지고 국가수반의 역할을 맡고 있는 것 또한 로앙 왕가이기에 사실상 왕실은 로앙 왕가라고 봐도 무방하다.

지리

미들우드의 동부 대평원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대한 대호수를 중심으로 풍부한 수자원과 비옥한 땅에서 나오는 밀 수출이 주력 사업일 정도로 온난하고 따뜻한 기후를 지니고 있다. 다만 남쪽으로 바로 마운틴폴 지역과 접하고 있기에 남부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거대한 산을 넘어야 하는 특징이 있으며 거대한 호수를 끼고는 있지만 동쪽의 딥워터 모우 때문에 바다와는 접경하고 있지 않아 자력으로 무역 수입을 올리기에는 큰 무리가 따른다.

전체적으로 대륙의 한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땅덩이도 넓은데다가 토지도 비옥한, 축복받은 지리지형을 가지고 있다. 바다와 접하지 않았다는 점만 빼면 여러모로 현실의 프랑스와 매우 유사하다. 로앙 연합왕국 내 북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추운 편이지만 그 위에 존재하는 이테나티에 왕국과 비교하면 따뜻한 편이다.

문화

숲지인보다는 평원인 문화에 큰 영향을 받았기에 로아니 문화를 기준으로 본다면 꽤나 이질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다. 전체적으로 로아니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지만 더욱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다. 상징색은 적과 청의 이원색으로 용기와 신념을 의미한다. 동쪽으로는 딥워터 모우에게서 문화적인 영향을 크게 받았기에 평민들의 문화는 딥워터 모우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닮아 있으며 화려하고 섬세한 궁정문화 또한 동시에 지니고 있다.

로아니 문화권 답게 기사단이 크게 발달해 있으며 실질적으로 마운틴폴의 덴시움 계열 왕국들의 공격을 최전선에서 받아낸 국가기에 그 규모또한 크다. 전술했듯 덴시움 국가들과 오랜 전쟁을 이어왔기 때문에 국가적으로 덴시움에 대해 적대적인 감정을 지니고 있으며 그렇기에 롱타워 대공국의 영토 확장 정책에 대해 가장 적극적으로 저지하기 위한 노력을 행하는 국가이기도 하다.

군사

로앙 연합왕국의 군대는 소수의 국왕군과 다수의 지방 귀족들에게서 모집한 징집 군인들로 이루어져 있다. 절대 왕정에 의한 모병제가 주력이 되는 대륙의 타 국가들과 달리 로앙 연합왕국은 형식상으로도 세개의 왕국이 연합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앙 집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탓에 지방 영주들의 세력과 힘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로앙 연합왕국군의 전력은 전혀 약하지 않으며, 오히려 대륙에서 수위권을 다투는 강자이기도 하다. 로앙 연합왕국의 국왕군은 소수이지만 대다수가 정예병이며, 화기로도 뚫을 수 없는 강력한 방호력을 지닌 갑주를 두른 기사단은 로앙 연합왕국의 자랑이자 명예이다.

편제

  • 로앙 연합왕국군 : 유사시에 모집되는 기수 가문의 군대와 달리 로앙 연합왕국군은 상시 유지되는 상비군의 형태를 띄고 있다. 주로 팔케어 공 왕립사관학교 출신의 병사들로 구성되지만 일부는 피어너, 아웃러너 출신의 뛰어난 베테랑 병사들로 충원되기도 한다. 그 출신과 교육수준답게 로앙 연합왕국군은 강한 규율과 전투력으로 무장한 강력한 군대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 로앙 연합왕국 고참 근위대 : 정예병이라 불리는 로앙 연합왕국군 중에서도 고참들만을 모은 부대, 이테나티에 국왕의 직속 근위대기에 이테나티에 근위대라고도 불린다. 모두 복무기간 최소 10년에 5번 이상의 전장에 참가한 베테랑들이다.
  • 징집군 : 유사시 군주와 기수 가문의 계약으로 인해 봉건 영주가 군주에게 제공하도록 되어있는 병사들, 대부분이 농노 계층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직접적인 전투력은 기대하기 힘들다. 화기를 드는 경우는 더더욱 적으며 대부분이 조잡한 창과 농기구를 장비한 채 모루로써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훈련받는다.
  • 피어너 : 명예와 영광을 위해 대륙 이곳저곳을 유랑하며 전투가 있을 때 마다 일종의 용병으로써 참가하는 준군사집단, 주로 농노도 귀족도 아닌 평민 계층 중 명예의 길에 올라 출세의 야망을 가진 이들이 스스로 무기를 구비하고 전장에 나선다. 규율은 잡혀있지 않지만 이들의 무장 수준은 확실히 뛰어난데다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들을 통솔하는 것은 주로 연합왕국군의 장교들이며, 전투에서 공을 세운 피어너들 중 일부는 연합왕국군으로 편입되기도 한다.
  • 기사단 : 로앙 연합왕국의 국왕에게서 직접 그 존재를 공인받은 군사단체, 그 대부분이 작위를 가진 귀족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장비의 질, 훈련의 정도에서 단연코 로앙 연합왕국의 엘리트들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능력을 자랑한다. 사실상의 명예직이라고 할 수 있는 타 국가들의 기사 작위와는 다르게 이들은 주로 특정한 영지를 수호하거나 영주를 섬기는 경우가 많으며, 전쟁이 일어날 경우 소집령이 내려지기도 한다.
    • 청매 기사단 : 로앙 왕가를 수호하고 섬기기로 맹세한 왕가 기사단, 기사단장 또한 로앙 왕가에서 선출되는 전통이 있다. 왕가 기사단이라는 특성답게 이런저런 전역에 많이 참가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규모 또한 다른 기사단과 비교했을 때 더욱 크다. 종자들과 휘하 병사들의 숫자들을 전부 합하면 8000명에 가까운 숫자가 될 정도. 전장에서는 카라콜 전술을 위시한 용기병으로써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