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리키 세계관의 공식 설정을 담고 있습니다. 세계관 운영진 외 JWIKI 계정이 별도의 허락 없이 이 문서를 무단으로 수정 및 삭제하거나, 전재 및 재배포하는 행위를 금하고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문서의 저작권은 리키 세계관 총괄 기획자인 likicat에게 있습니다.

초능력 단체 마나이
토템분파 주마분파 순수분파
토템의
충성의
지식의
실리의
가치의
감정의
순수의
희생의
무의식의
한국의 초능력자 단체
마나이
상징
족화(族花) 연령초
족목(族木) 주목
족조(族鳥) 까마귀
역사
토템파와 순수파의 싸움 기원전 5000년
나라를 세움 기원전 4000년
여러 부족 통합 기원전 2633년
나라의 붕괴 기원전 2333년
주마분파의 발생 기원후 1895년
인터넷 세상에 등장 기원후 2000년
수도
수도 때에 따라 다름 (없음)
덕유산 (고조선 이전 시절 살던 곳)
정치
정치 체제 부족 체재
분파 토템분파, 주마분파, 순수분파

소개

이런 글을 쓴다고 제가 초능력자라는 사실을 믿는 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밖에 나와서 제가 초능력자라고 밝히지 않는 이유는 제 초능력이 사람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이예요.
인터넷에 자신이 초능력자라고 소개한 네티즌

한국에 존재하는 혈계 초능력단체. 지금은 그 능력 때문에 단체 이외의 사람들과는 많이 만나지 않는다.

이름 유래

마나이들의 이름 유래는 알 수 없으나 토템의 신과 크게 관련있다고 추정된다.

특징

일반적으로 얌전하게 생겼다. 조용하고 말을 자주하는 모습을 볼 수 없다. 일반인보다 감지능력, 집중력이 뛰어난다. 여러 부분에서 뛰어난 능력을 갖춘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그래서 마나이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않지만 상세하게 기억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초능력 상세

자신을 제외한 인간들의 일부 능력을 꺼내와 나이마라는 특수 공간으로 깨내와 없애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능력이름은 경능(絅能) 끌려온 대상의 능력은 대능(對能)라고 부르며 잘 안쓰는 표현이지만 끌려온 대상은 대(對)라고 부른다. 대능이 끌려오게 되는 특수한 공간은 나이마 세계라고 불린다.

이들의 능력에는 횟수제한은 없으며 같은 마나이들끼리는 서로 통하지 않는다.

나이마 세계

나이마는 마니이들의 특수적인 공간이자 마나이 개개인들 모두 하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무의식 속의 세계이다. 이 세계는 4차원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적인 세계이다. 나마이들의 능력은 나이마 세계와 지구라는 곳이 존재하는 세계를 연결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다시 바꾸어 이야기할 수도 있다.

나이마 세계는 대능이 죽여지기 위해 존재하는 세계로 매우 잔인한 세계로 인식할 수 있다. 예로 들어 나이마 세계는 대능은 절대 나갈 수 없는 미로를 만들어 죽을 때까지 기다리게 하는 세계로 형성될 수 있고 현실세계와 비슷한 세상에서 아무도 죽이지 않지만 자신이 죽어야 한다는 설정까지 다양하다. 이 세계는 고정된 세계가 아니며 대능이 들어온 시점에서 변화한다. 그러기에 규칙적이지도 않다. 같은 건 대능이 무조건 죽어야 나이마 세계 작동을 다시 능력이 발동되지 않는 이상 끝내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세계가 대능을 죽이는 이유는 비현실적인 세계이기에 이해할 수도 없다.

그러나 반대로 마나이들에게 경능이 걸린 대상은 아무렇지도 않다. 그 이유는 자신의 능력이 없어지는 것일 뿐. 대상이 죽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나이들의 능력이 발동되고 끝날 때까지 보통 인간들은 이들의 능력이 발동된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마나이들은 자신의 능력이 발동되는 동안 그 과정까지 세세하게 듣게 된다.

만약 마나이들에 의해 대상의 능력이 모두 없어질 경우 대상의 팔이나 다리와 같은 부위가 나마이 세계로 끌려가며 없어지게 되며 현실세계는 이 현상이 어떠한 사고로 위장되어 나타난다.

능력에 걸리게 되면

경능(絅能)에 걸린 사람들은 자신의 대능(對能)을 잃게 된다.

대능의 특징

가끔씩 대능은 여리가지 형태를 보여준다.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지만 물컹한 물이될 수도 있고 대능의 설정은 다양하다. 가끔씩 초자연 감각능력이 있는 경우 대능이 죽게 될 때의 현상을 소리로 듣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현실세계에 대능이 죽은 자리를 보게 되는 경의가 있다.

대능의 소멸과정

경능에 걸리게 되면 대능을 곧 나이마에 들어오게 된다. 이후 대능은 사람의 형태로 형성화가 된다. 이후 나이마 세계에 의해 잔인하게 죽게된다.

능력 사용법

귀를 열고 나이마라는 공간으로 이동시킬 대상자의 행동에 집중을 하면 된다. 그러하면 대상자의 소리를 통해 대상자와 나이마로 통하는 공간이 생기게 되며 거기에 능력이 끌러들어가게 된다. 예외로 나이마 세계는 마나이들의 무의식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능력이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능력의 무의식 발동

능력의 무의식 발동은 경능을 사용할 수 있는 마나이들 모두에게 일어난다. 경능의 무의식 발동은 경능이 뛰어난 마나이에게 자주 일어난다.

마나이 분파

역사

고조선 이전

고조선 이전에 존재할 때는 이들끼리 많은 문화를 형성하였다. 또한 침략전쟁을 할 시에 나타나는 이 능력은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해서 자신의 영토를 지키는데에 자주 쓰였다. 이로써 이들의 영토는 정차없이 커져갔다. 이 때문에 마나이들은 자신을 신의 자손이라며 이야기 했고 자신을 다른 일반인들과 다르다며 마나이가 아닌 종족들과는 멀리 떨어져 자신들만의 궁전을 만들고 생활했다. 지금의 대한민국에 아래에 터를 자리잡았다.

고조선 이후

마나이들은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지신의 능력이 다른 부족들과 전쟁을 했었을 때는 자신의 힘이 득세했으나 일반인들과 지낼 때는 자신의 힘이 매우 성가신 존재였기 때문. 이후에 마나이들의 왕조는 붕괴가 되었으며 고조선에게 먹히게 되었다. 그렇게 되면서 마나이들은 자신들의 능력에 한탄하여 마나이와 다른 일반인들은 같이 생활할 수 없다는 것을 채념하며 깊은 산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살게 된다.

삼국 시대 ~ 일제감정기 시절 이전

이 때는 딱히 이야기할 만한 역사는 없다. 서로 왕과 같은 권력자없이 가족같은 느낌으로 생활했었기 때문이다. 이는 일제강점기 시절까지 이어져 오게 되었고 인터넷이라는 곳이 발달하기 이전까지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는 거의 없다시피 했다.

현재

인터넷이 발달한 이후 인터넷에서 활동을 많이하고 있으나 자신이 마나이임을 밝히지는 않는다.

생활

옛적에는 주로 낚시, 채집 등을 주로 했다. 감지능력이 뛰어나서 사람들이 없는 곳을 요리조리 다니며 생활한다.

여담

  • 간혹가다 갑자기 사람이 이상해지거나 성격이 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의 능력의 효과인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