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블로그 가상국가


블로그 가상국가 관련 틀
[ 펼치기 · 접기 ]
블로그 가상국가
Virtual Nation of Blog
이칭 블국, 유니온계, 유록
형성 2017년 후반 ~ 2018년 경
주요 세계관 중앙 세계관 대중세
이스턴들리드
보테넬 세계관
주요 기구 유록 유니온
유록 유니온 관리 체계


개요

블로그 가상국가 또는 블국계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형성된 가상국가체계를 의미한다.


블국계 내부체계의 현상으로 인하여, 세력이 모의전 (세계관) 세력이 중심으로 기반되었으며, 우세한 세계관 세력에 비해 세부전 (모의전이 아닌 일반 가상국가체)은 크게 번성하지 못했던 점이 있었다.

블국계는 모든 플랫폼 중에서 최초로 구상국제를 결성한 플랫폼이자, 지금까지도 규모적인 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플랫폼 가국계이다.

탄생

블로그 가상국가계는 2017년 후반 8월 최초의 블로그 가상국가 후반즈 국가체를 시작으로 동일한 설정을 적용한 국가들이 탄행하였다. 후반즈를 개설한 블로거 테이스터를 중심으로 제 1 세계관 인텔리 세계관이 주최되고, 17년도 8월, 10월 후반까지 2달동안 총 40개국이 건국되어 최초의 세계관인 인텔리에 합류하였다.


최초의 세계관 인텔리 세계관은 건립 기반 세력인 세부전 후반즈 국가체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형태의 세력을 구성하고 있었고, 인텔리를 중심으로 결과적으로 2017년 12월 말까지 총 170개국의 블국권이 형성하게 되었다.

초반의 인텔리 블국권 테이스터가 후반즈를 중심으로 인텔리 세계체를 창시한지 3개월이 지나, 내부 속성의 결핍으로 테이스터의 인텔리 세계관은 2018년 초 완벽히 분열되게 된다. [후반즈 시대의 종망] [태초 블국 시대의 시작]

태초 블국 시대

인텔리 세계관이 2017 12월 20일 분열되면서, 블로그 가상국가권에는 무소속의 가상국가체가 포진하는 형태로 시작하게 된다. 이를[태초 블국 시대의 시작]라고 통칭하며, 이 사건을 시작으로 블국권의 현대 역사가 시작한다고 현 역사가들은 보는 중이다.

태초 블국 시대가 시작된후 (12월 28일) 국가계들의 인텔리에 의해 잠재되어 있던 리더들은 각자 인텔리 세계관을 본뜬 자신의 세계관 세력을 건립하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 총 20개 이상의 모의전 형태의 세계관들이 탄생되었고, 이 사건으로 인해 인텔리 멸망후 소속지를 잃었던 인텔리 소속 블국인들이 다시 소속지를 찾게 되는 계기가 된다.

태초 블국 시대 초반 인텔리를 이어 가장 먼저 탄생을 선포한 세계관으로는 대표적으로 플리턴 세계관, 비컴 세계관 등이 있다. 이들은 초기 흩어진 블국권을 주도하는 세력으로 자리매김 했고, 이들을 시작으로 다른 세계관이 한달내에 10개가 더 생겨나기 시작한다.

플리턴과 비컴을 이어서 더월 (the world), 명국의 세계관, 할리킨 세계관, 아듀 세계관, 페슬톤 세계관등등이 생겨난다.

태초 시대 새로운 세계관 세력들이 정국을 주도하는 시기를 [태초 기반 성장기]로 분류하며, 이 시기를 가담한 신 세력권들은 태초 기반 마련 세력으로 분류한다.

태초 기반 마련 세력

플리턴 세계관비컴 세계관에 상대적인 세계관 정부를 내세우며 상대적으로 규모있는 세계관을 형성하였다. 폴리턴에 가담한 가국인은 총 60개국(60명)에 이르렀으며, 주로 인텔리에서 한때 고위 관리를 맡았던 관리자들이 폴리턴에 가담했다는 점이 있다.

비컴은 폴리턴의 경쟁 세계관으로 자리매김하여, 폴리턴의 내부 정책을 끊임없이 비판하는 포지션을 갖추었고, 비컴에 가담한 가국인 40개국 (40명)또한 과거 폴리턴 건립 세력과 마찰이 있었던 유저거나, 부정 서열주의를 찬성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이었다.


플리턴 세계관, 비컴 세계관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세력권에서는 무시무시한 성장이 시작되고 있었으며, 폴리턴과 비컴이 경쟁하는동안 양극 체제를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되었다. (2018년 1월 중간)

양극 체제에 의해 억압받았던 당시의 원시 더월 (the world)세력들이 자체적으로 2018년 1월 21일 세계관 선포를 단행하고, 세계관 슬로건으로 "폴리턴, 비컴의 양극체제를 결사 폭격한다" 를 내걸음으로써 폴리턴과 비컴을 양극으로만 돌아가는 블국 구조를 교체할것임을 주도 선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