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솔저로이드 / Soldieroid

군사 목적으로 개발된 가장 많이 발전된 AIH이자 가장 그 수가 많은 AIH이다. 지휘관이나 대장만 인간이고 나머지는 솔저로이드로만 구성된 군대도 많다고 한다. 새로운 과학 기술이 발전하면 역시나 가장 이목이 쏠리는 분야는 군사이다. 때문에 가장 먼저 개발이 시작된 분야이고, 가장 많이 발전된 분야이기도 하다. 모든 기종 중 유일하게 4세대까지 업데이트되었다.

특징

솔저로이드들은 군사라는 목적에 맞게 다른 기종들과 달리 각 기체마다 차별점이 없다. 마스터가 한 명으로 특정된 것이 아니라 군 자체에서 보유하기 때문에 마스터네임도 없다. 오직 모델명만으로 불리며 생긴 것도 전부 똑같아서 남성체, 여성체 구분이 없다. 다른 기종들이 인간과 똑같은 모습의 로봇이라면, 솔저로이드는 인간의 인체 구조를 가진 관절 로봇 정도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군사라는 목적인 데다 발전이 가장 많이 된 기종인 만큼 전투 능력은 다른 모든 기종을 아득히 넘어선다. 인명구조용으로 개발되어 타 기종보다 신체 능력이 좋은 레스큐로이드(Rescueroid)도 솔저로이드와 싸워 이길 확률은 0.01% 미만이라고 한다. 상황 분석 능력, 위기 대처 능력, 육탄전, 사격술 등 어느 분야에서도 뒤지지 않는다.

상술하였듯이 솔저로이드는 모든 기체가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솔저로이드 전용이자 유일한 S-OS인 HyperCore-series 중에서도 가장 높은 버전인 HyperCore-ω가 적용된 솔저로이드는 아폴리오노이드(Apollyonoid)라 불리며 다른 기종들처럼 인간과 똑같은 생김새를 갖고, 마스터네임도 가지며, 남성체와 여성체도 구분된다. 솔저로이드는 AIH 기종 중에도 그 수가 가장 많지만 하위 분류 기종인 아폴리오노이드는 전세계적으로도 손에 꼽을 만큼 그 수가 적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