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문서는 앵국 관련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kbwadh이 만든 앵국 관련 공식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설정자에게 물어봐주십시오.
앵국(櫻國)
Sakura kingdom
국기
표어 왕도낙토(王道樂土)를 이룩하자
국가 없음

앵국의 영토가 나와있는 지도
수도 사쿠라쿄
최대 도시 사쿠라쿠니
정치
공용어 일본어(앵국식)
국왕 아카아사
국무총리 (공석)
역사
정부수립  
 • 미군정 1945년
 • 앵국 정부 수립 1949년
지리
면적 80,412km²
시간대 UTC
인구
2016년 어림 19,990,000명
인구 밀도 249명/km²
경제
GDP(PPP) 2016년 어림값
 • 전체 $1조 3765만
 • 일인당 $50,027
명목 $1조 4425만
HDI 2016년 조사)
통화 앵국 엔(S¥) (SR)
기타
ISO 3166-1 SRK, SR
도메인 .SR
국제 전화 +80


역사

틀:고앵국의 역사

고대 시대

7세기 이전부터 유키시마에는 태평양 원주민이 살고 있었다. 그들은 욕심없이 농업에 종사하며 평안히 살고 있었다.

고앵국 번영 시대

7세기 중반부터 백제인, 가야인, 일본인들이 유키시마에 이주해오기 시작하였다. 이들은 원주민 보다 뛰어난 두뇌에, 뛰어난 수준을 지니고 있었다. 660년, 이 이주민들중..후지와라 가문을 중심으로 고앵국을 세웠다. 그리하여 고앵국번영시대가 시작되었다.

이국 시대

고앵국후지와라 가문은 500년간 번영하였다. 그러나 1100년에 들어서자..점점 국력이 약해지기 시작한다. 원인은 지도자의 타락과, 정치적 부정부패로 인해서이다. 이와중 1145년 이시다 가문을 중심으로 사쿠라산 정상을 중심으로 북쪽에 삼국이 독립하였다. 초기엔 고앵국관군이 삼국을 토벌하려 그랬으나, 국가가 혼란하여 이를 포기하였다. 1149년 4월, 삼국고앵국을 침략하였다. 그리고 15일 만에 고앵국의 수도를 점령하였으며, 고앵국은 항복하였다. 그리고 삼앵조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공 바치기'였다. 이렇게 하여 이국시대가 시작되었다.

근대시대와 일제점령기

이렇게 삼국고앵국은 마찰 없이 평화롭게 지내고 있었다. 그러나 1800년대가 되자 서양세력이 삼국고앵국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다. 1841년 삼국미국이 침략하였다. 강한 무기를 두고 화친을 요구하였다. 하지만 삼국은 '외국과 통상하면, 나라가 사치해진다.'라고 판단하며 미국을 대항하였다. 초기에는 강한 미국에 밀렸으나, 고앵국의 지원과 국민들의 단결로 인해 서양세력으로 부터 나라를 지켰다. 이 사건을 신축호란이라고 부른다. 비록 이 사건에선 명목상 삼국이 이겼으나, 삼국은 큰 피해를 입었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삼국고앵국은 더욱 서양세력을 경계하게 되었다.

이렇게 신축호란이 끝나고 평화가 오는가 싶었다. 그러나 1884년 이제는 동아시아에 새로뜬 강대국, 일본 제국삼국에 통상을 요구하였다. 하지만 삼국은 거절한채 대포를 날렸다. 이에 일본 제국은 화가나서 삼국을 침략하고 수도를 점령하였다. 그리고 더나아가 고앵국의 수도도 점령하였다. 이 사건으 유키시마사건이라 부르며 통합조약이라고 부른다. 주내용으로는 삼국고앵국을 합치는 것 이다. 하나로 만들어 싶게 괴롭히게 말이다. 그리고 충토국이 탄생하였는데 이 국명은 일본이 지어준것으로 '충성하는 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1892년 일본 제국충토국에 찾아왔다. 그리고 수도를 포위한채 강제로 조약을 체결케 하였다. 이를 도선늑약이라고 한다. 주내용으로는 '일본 제국은 보호를 위해 충토국의 외교권과, 사법권을 갖는다.'라는 내용 이었다. 그리하여 충토국일본 제국의 보호국이 되었다.

1904년 7월 충토국에는 대규모 혁명이 일어났다. 자주권을 위해서이다. 그러나 일본 제국은 이를 무차별하게 진압하였고, 1906년 내충번영늑약을 통하여 충토국일본 제국을 하나로 만들었다. 그리하여 충토국은 멸망하게 된다.

일본 제국은 국민들의 저항이 심할줄 알았으나, 그와 반대로 국민들은 순종하였다. 그러나, 일본 제국은 모르는게 있었다. 국민들은 속으로 '이 치욕을 갚아줄것이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는것.

한편 일본 제국은 1914년 부터 문화 통치를 시작한다. 생각보다 국민들이 순하였기 때문이다. 문화 통치충토국국민들을 본국과 하나로 만들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학교에서도 내앵일체를 강요하였다. 그러자, 문화통치를 꺼려하는 국민들과 지식인들은 중국으로 피난하게 된다.

한편 일본 제국은 처음과 다른 태도로 충토국의 민들을 착취하기 시작했다. 결국 충토국국민들에게 미움을 사았다.

1945년 8월 15일, 일본 제국이 항복하면서 앵국은 자동 독립하였다.

독립과 현대

그러나, 기쁨도 잠시 미군이 점령하였다. 그리고 미군정기가 시작되었다. 이를 앵국인들은 '호랑이가 가니까 사자가 와서 설치네;'라고 생각하였다. 1949년 미군이 철수하고 앵국이 선포 되었다. 그리고 후지와라 가문사키아사가 국왕으로 즉위하였다. 사키아사의 정책으로 경제&정치가 발달하였다. 훗날 사람들은 이를 '대왕폐하'라고 부른다. 1988년 '대왕폐하'가 죽고 그의 아들 히로아사가 즉위한다. 히로아사는 경제를 계속 발전 시켰으나, 자신의 권한을 강화하였다. 이의 권한으로 입법부의 3분의 1을 좌지우지 하고, 사법부 인사를 통째로 자신이 임명할수 있도록 하였다. 가장 심한 것은 긴급소추권인데 이 권한을 사용 하면 국민의 초 헌법적인 권리도 제한할수 있도록 한다. 1999년 긴급소추권을 반대하는 시위가 미나미쿠니에서 일어났다. 하지만 히로아사는 이를 무자비하게 군대를 동원하여 진압하였다. 이로인해 약 1백여명이 사망하고, 1천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 사건을 미나미쿠니 폭동이라고 부른다. 2016년 새 국왕으로 아카아사가 즉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