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Gates

개요

아콜로지 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워프 수단

존재 이유

아콜로지 프로젝트 내 우주 함선들은 여러 문제로[1] 자력으로 워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길잡이 역할을 하는 점프 게이트들이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 점프 게이트가 없다면 성계는 커녕 행성간 이동도 매우 힘들어진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1 파섹(3.26 광년)을 눈금 한칸으로 가정한 3차원 그래프에서 그래프의 지정된 위치로 초공간을 만들어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다.

사실 점프 게이트는 출발지에서 하나만 있어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되면 왕복도 불가능 한 뿐더러 점프 게이트의 기술적인 문제로 세세한 좌표 설정까지는 불가능하여 점프 되는 위치가 불안정하기에 도착지에도 출발지의 점프 게이트와 연동된 점프 게이트가 필요하다.[2] 또한 이렇게 되면 초공간을 생성하는 중력장의 크기가 커지므로 초공간의 길이 또한 짧아져 두 목적지를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단점

점프 게이트는 현실로 따지면 '기차역'과 비슷한 것이다. 빠르지만 이동할 수 있는 플렛폼까지 직접 가야하기 떄문에 가는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에를들면 지구에서 토성 게이트웨이까지 가려면 이온 엔진의 최고 추력으로도 이틀이 걸린다.

또한 점프 게이트 속 초공간안에 진입을 했더라도 이게 완전 거리를 0으로 만드는게 아니기 때문에 멀수록 소요되는 시간도 길어진다. 예를들면 토성 게이트웨이를 이용해 태양계에서 다뉴브 항성계까지 가는데에는 사흘이 소요된다. 즉 지구에서 슈타이어까지 갈려면 약 5일이 소요되는 샘[3]

또한 점프 게이트는 초공간을 만드는 과정에서 막대한 에너지를 소모하기에 점프 게이트를 계속 활성화하고 있으려면 점프 게이트 구조물에 따로 거대한 발전 시설을 만들던가 근처에 있는 행성에서 에너지를 끌어오던가 해야한다.

기타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점프 드라이브라는 이론이 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점프 게이트를 일반 함선에 때려막는 기술이다.

  1. 연료, 이온 엔진의 한계, 동력 한계등등
  2. 특히 해당 세계관에 나오는 모든 함선들은 광속을 넘지 못하는 '아광속'이기에 좌표 한번 잘못 입력해서 이상한데 쳐박히면 영영 돌아오지 못하는 대참사가 일어날 가능성도 있어 대부분의 점프 게이트 항로는 2개의 점프 게이트를 이용중이다.
  3. 그나마 프론티어선 항로는 다른 항로들의 비해 경로 최적화가 잘 된 편이라 이 정도 밖에 안걸리는거지 알타이르-마르수아르 같은 거의 개발되지 않은 항로의 경우에는 편도 2달 정도가 소모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