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연표등장 세력등장 기업설정함급 분류

개요

아콜로지 프로젝트는 지나가는 스팀러가 연재하는 SF 세계관이다.

이름의 관하여

왜 세계관 이름이 '환경도시'냐 궁금할 수 있는데 이는 스텔라리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세계관이기 때문이다. 아콜로지 프로젝트는 저 게임에서 나오는 행성도시를 만들기위해 꼳 필요한 승천 특전이다. 또한 이는 세계관의 무대인 지구를 간접적으로 표현한다. 지구의 지표를 덮은 강철은 이전의 과오와 실패는 잊고 희망찬 미래를 건설할려는 인류의 다짐을 상징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과거의 과오를 답습하는[1] 국제 연합을 보여주며 역사는 반복된다라는걸 상징한다.

배경

정 의장님 하나만 묻겠습니다. 당신은 전쟁이 두려운겁니까 아니면 그 이후의 일이 두려운겁니까?
-이슬라 썬 상원의원, 전쟁은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는 정범천 의장의 주장에 반박하며-

배경은 서기 2900년 우리 은하이다.

인류 내전 이후 체결된 600년의 평화국제 연합인류 제국의 직접적인 무력 충돌을 막아주며 인류는 불안하지만 안정적인 시간을 보내게 해주었다. 하지만 국제 연합과 구 행성 독립 연합 구성국의 필연적인 갈등은 평화 조약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큰 문제였다.

인류의 재통일과 질서 재건을 목표로 한 인류 제국의 군국주의와 급격한 군비 증강은 국제 연합을 위협했다. 인류 제국의 거대한 함대는 국제 연합의 용맹하고 뛰어난 해군과 싸워도 승리할 수 있는 엄청난 전력이다.

하지만 부패한 국제 연합 정부는 이를 방관하고 자기들의 사리사욕을 챙기는데 급급하다. 함대는 노후화된지 오래고 부패의 화마는 이미 연합의 깊숙한 곳까지 퍼졌다. 그리고 이런 연합을 정상화하고 사악한 인류 제국의 야욕을 막기 위한 영웅들의 사투가 시작된다.

연표

문서 참조

등장 세력

문서 참조

등장 기업

문서 참조

설정

문서 참조

테마곡

[[1]]

테마곡은 스텔라리스를 만든 게임사인 페러독스 인터렉티브에서 제작한 또 다른 게임인 하츠 오브 아이언에 나오는 노래 중 하나인 영국 왕립 공군 - 하늘의 영웅들(R.a.F - Heros of the sky) 이다.

영향을 받은 세계관

  1. 옛 미국 독립전쟁의 과정을 거의 그대로 따른 인류 내전, 아콜로지 건설에 강제로 동원된 국민들, 부패하고 안일한 행정으로 집을 잃어 옛 지표로 돌아가는 사람들등
  2. 사실상 세계관 제작의 1등공신이다. 세계관의 이름과 주인공 국가인 국제 연합의 이름과 컨셉, 점프 게이트 등등 중요한 요소들을 이 게임에서 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