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펠루스 세계관의 기사단에 대한 내용은 제국 기사단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K-1의 공식 설정입니다.
제국 기사단
Imperial Knights
제국 기사단의 문장
제국기사단의 기사들
제국기사단의 기사들
활동 기간 ABY 230년~
국가 펠 제국
종류 기사단
본부 베이션 제국 기사단 본부
기념일 3월 27일 (제국의 날)
지휘관
제국 기사단장 로안 펠
주요 지휘관 마라시아 펠 (Marasiah Fel)
안타레스 드라코 (Antares Draco)
자오 아삼 (Jao Assam(
부티나 모스마 (Butina Mothma)

펠 제국의 라이트 사이드 포스 유저

1. 개요

제국 기사단은 ABY 230년 만들어진 포스 유저집단으로 펠 제국에 충성하는 기사단이다. 제국기사단장은 펠 제국의 황제 로안 펠이다. ABY 3세기에 제다이도, 시스도 아닌 제3세력으로서 상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회색의 제다이로 취급 된다.

2. 사상

제국 기사단의 이념은 ‘펠 제국의 수호'이며, 제다이와는 달리 포스의 의지를 따르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제국 기사단 역시 라이트사이드의 집단이며, 다크사이드에 빠지는 것을 경계하고 시스와 적대하고 있다. 신 제다이 기사단과는 거리를 두고 있으나 시스에 대항한다는 공통의 목적에 따라 협력하기도 한다. 신 제다이 기사단은 이들을 '회색의 제다이' 정도로 보고 있으며, 적대하지는 않지만 거리를 두고 있다.

제국기사단은 제다이들의 '조화'의 길을 따르지도, 시스의 '다크 사이드'를 따르지도 않는 제3의 길을 택한 자들이다. 다만 제국 기사단은 이념적으로는 '다크 사이드'를 철저하게 배격하며, '라이트 사이드'의 길을 걷는 것을 절대적으로 여긴다. 심지어 절대 충성과 복종의 대상인 황제라 하여도 여기에서 예외는 아니며, 설사 황제라 해도 '다크사이드'에 빠졌다면 그때부터는 더 이상 충성의 대상이 아니다. 황제를 도로 라이트사이드로 데려오거나, 제거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시스보다는 제다이에 훨씬 더 가깝다. 단, 정치 체계와 조직 체계로서 '공화국'이 아닌 '제국'을 선택한 것이 결정적인 차이라고 볼 수 있다.

3. 장비

자유로운 복장을 하고 있는 제다이 기사단과는 달리 통일된 제식 복장을 갖추고 있어서 군사 집단 같은 분위기를 강하게 가지고 있다.

제식 무기로는 라이트세이버를 사용하는데, 각양각색의 라이트세이버를 자유롭게 쓰는 제다이와는 달리 제국 기사단은 모두 은색 크리스탈을 핵으로 하는 라이트세이버로 통일되어 있다. 복장은 흑색 방호복 위에 붉은 갑주로 통일되어 있고, 적갈색 망토를 걸치고 있다. 다만 제국기사단장 로안 펠만 예외적으로 은색, 금색, 흑색으로 된 갑주를 입고 보라색 망토를 걸치고 있다. 이 복장은 구 은하제국의 로얄 가드와 다스 베이더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또 제국 기사단이 쓰는 건틀렛은 라이트세이버에 대항할 수 있는 특수한 광물인 코르토시스로 만들어진 것이다. 이 건틀렛은 순수한 코르토시스로 만들어져 있어서 라이트 세이버와 접속하면 몇 초 동안 라이트 세이버의 기능을 정지시키므로, 라이트 세이버 격투에 유리함을 노리고 제식화하였다.

4. 역사